[마케팅] [마케팅조사]매출증대를 위한 `마티즈(Matiz)` 마케팅 기획서(A+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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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전체자동차시장 분석

2. 경차가 뜨는 요인

3. 경차시장 분석

4. GM대우 개요
1) 비전
2) 가치
3) 직원/프로세스 - 역량개발, GM리소스 활용, 프로세스 통합
4) 판매차량

5. 마티즈 개요

6. 마티즈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7. 마티즈의 기존 STP 전략
1) 기존 Segmentation / Targeting
2) 기존 Positioning

8. 마티즈의 기존 4P전략
1) 제품(product)
2) 가격(price)
3) 유통(place)
4) 촉진(promotion)

9. 마티즈의 현재 마케팅컨셉 - Driving ★ Star

10. 마티즈의 새로운 STP 전략
1) Segmentation & Targeting
2) Positioning

11. 마티즈의 새로운 마케팅컨셉
1) LAB Marketing (Like A Bicycle Marketing)
2) LAV Marketing (Like A Virgin Marketing)

12. 새로운 마케팅컨셉을 바탕으로 한 마케팅전략
1) 친환경마케팅
2) Mom 마케팅
3) IMC 전략
본문내용
11. 마티즈의 새로운 마케팅컨셉

1) LAB Marketing (Like A Bicycle Marketing)
: 자전거같은 자동차라는 마케팅으로 고객들에게 어필한다.
2) LAV Marketing (Like A Virgin Marketing)
: 처녀처럼, 우리네 어머니들도 처녀가 될 수 있다.
Like a virgin. 1984년 마돈나가 불러 절정의 인기를 끌었던 팝송이다. 어머니들은 꼭 어머니여야 하는가? 그들도 젊어보이고 싶은 욕구가 있고 감성이 있다는 측면에서 기존 타겟을 더 확대한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개성, 자신을 표현하고 싶은 욕망을 가진 사람들은 젊은 여성들뿐만이 아니라는 것이다. 마티즈를 타면 Virgin 처럼 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할 필요성이 있다.

12. 새로운 마케팅컨셉을 바탕으로 한 마케팅전략

1) 친환경마케팅

마티즈는 국내출시차량 중 월등히 적은 CO2 배출량을 자랑했다. 하이브리드카의 대명사인 도요타의 프리우스는 2000년 미국시장진출 당시 저조한 판매량을 기록했으나 하이브리드카 전략을 줄기차게 내세운 결과 지금은 미국내 가장 연비가 좋은 하이브리드카로 인식이 되고 있다. 미국시장에서 2007년 183,000대, 2008년 1월에서 4월까지 107,000대를 판매하며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는 것이다. 마티즈도 단기적인 성과만을 바라는 마케팅이 아니라 미래의 환경까지 생각하는 마케팅을 꾸준히 진행해야 할 것이다. 자전거만큼이나 환경을 생각한다는 것을 보여주어야 한다. 지구온난화, 이상기후현상, 날로 심해져가고 있는 자동차의 환경파괴 속에서 마티즈만큼은 조금 더 멀리 바라보고 미래를 바라본다는 것을 소비자들에게 인식을 시켜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자전거같은 차? 그건 바로 마티즈라는 것을 소비자들에게 줄기차게 인식시킨다.

<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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