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샵
arrowdown

fileicon[독서치료, 독서치료단계, 독서치료사례, 도서선정, 독서요법] 독서치료의 개념, 독서치료의 목적, 독서치료의 주의점과 독서치료의 단계, 활동 및 독서치료의 사례로 본 독서치료를 위한 도서선정 분석

이전

  • 1독서치료, 독서치료단계, 독서치료사례, 도서선정, 독서요법  독서치료의 개념, 독서치료의 목적, 독서치료의 주의점과 독서치료의 단계, 활동 및 독서치료의 사례로 본 독서치료를 위한 도서선정 분석1
  • 2독서치료, 독서치료단계, 독서치료사례, 도서선정, 독서요법  독서치료의 개념, 독서치료의 목적, 독서치료의 주의점과 독서치료의 단계, 활동 및 독서치료의 사례로 본 독서치료를 위한 도서선정 분석2
  • 3독서치료, 독서치료단계, 독서치료사례, 도서선정, 독서요법  독서치료의 개념, 독서치료의 목적, 독서치료의 주의점과 독서치료의 단계, 활동 및 독서치료의 사례로 본 독서치료를 위한 도서선정 분석3
  • 4독서치료, 독서치료단계, 독서치료사례, 도서선정, 독서요법  독서치료의 개념, 독서치료의 목적, 독서치료의 주의점과 독서치료의 단계, 활동 및 독서치료의 사례로 본 독서치료를 위한 도서선정 분석4
  • 5독서치료, 독서치료단계, 독서치료사례, 도서선정, 독서요법  독서치료의 개념, 독서치료의 목적, 독서치료의 주의점과 독서치료의 단계, 활동 및 독서치료의 사례로 본 독서치료를 위한 도서선정 분석5
  • 6독서치료, 독서치료단계, 독서치료사례, 도서선정, 독서요법  독서치료의 개념, 독서치료의 목적, 독서치료의 주의점과 독서치료의 단계, 활동 및 독서치료의 사례로 본 독서치료를 위한 도서선정 분석6
  • 7독서치료, 독서치료단계, 독서치료사례, 도서선정, 독서요법  독서치료의 개념, 독서치료의 목적, 독서치료의 주의점과 독서치료의 단계, 활동 및 독서치료의 사례로 본 독서치료를 위한 도서선정 분석7
  • 8독서치료, 독서치료단계, 독서치료사례, 도서선정, 독서요법  독서치료의 개념, 독서치료의 목적, 독서치료의 주의점과 독서치료의 단계, 활동 및 독서치료의 사례로 본 독서치료를 위한 도서선정 분석8
  • 9독서치료, 독서치료단계, 독서치료사례, 도서선정, 독서요법  독서치료의 개념, 독서치료의 목적, 독서치료의 주의점과 독서치료의 단계, 활동 및 독서치료의 사례로 본 독서치료를 위한 도서선정 분석9

다음

  • 최대 100페이지까지 확대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레포트 > 사회계열 > 자료상세보기 (자료번호:358486)

구매가격
2,000원 할인쿠폰1,800원
등록일
파일형식
fileiconhwp(아래아한글2002) [무료뷰어다운]
페이지수
8페이지
자료평가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등록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담기

닫기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 싸이월드
  • 트위터
  • 페이스북
신규가입 200원 적립! + 10% 할인쿠폰 3장지급! banner구매자료를 평가하면 현금처럼 3%지급!

소개글

[독서치료, 독서치료단계, 독서치료사례, 도서선정, 독서요법] 독서치료의 개념, 독서치료의 목적, 독서치료의 주의점과 독서치료의 단계, 활동 및 독서치료의 사례로 본 독서치료를 위한 도서선정 분석

목차

Ⅰ. 서론

Ⅱ. 독서치료의 개념

Ⅲ. 독서치료의 목적

Ⅳ. 독서치료의 주의점

Ⅴ. 독서치료의 단계와 활동
1. 독서치료의 단계
1) 문자단계
2) 추론단계
3) 평가단계
4) 창조단계
2. 독서치료의 활동
1) 중심활동
2) 추후활동

Ⅵ. 독서치료의 사례
1. 가족정보
2. 문제점
3. 상담

Ⅶ. 독서치료를 위한 도서선정

Ⅷ.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독서치료는 학교와 상담소, 그리고 병원을 포함하여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다. 사실 독서치료는 그들의 환자들이 가장 깊은 내면 감정을 표현하도록 자극하고자 원했던 심리치료사와 심리분석사가 치료 기술로서 처음 사용했는데, 이는 1930년대와 1940년대 정신병원에서 널리 사용되었다(Gumaer, 1984). 이 분야에 대한 요약으로 Pardeck과 Pardeck(1993)은 독서치는 초등학교 상담자들과 심리치료사, 정신과의사, 그리고 의사들이 광범위하게 활용한다고 한다고 보고한다. 그들은 또한 보다 경험이 많은 치료사들은 독서치료를 상담과 치료 모두에서 하나의 기술로 독서 치료를 즐겨 사용한다는 사실을 발견하였다. Berry(1978)에 따르면 독서치료의 임상적 활용과 교육적 활용 사이에는 세 가지 차이점이 있다. 즉 촉진자의 역할과 기능의 차이점, 환자의 특성이 다른 점, 그리고 치료 과정의 목표가 다르다는 점 등이다. 임상 상담가들은 일반적으로 다양한 문제들을 경험하고 낫기를 원하는 환자나 내담자를 다루는 것으로 치료자의 역할을 가정한다. 교육적 맥락에서 독서치료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촉진자는 교육적인 목표를 성취하기 원하거나 자아실현을 향하여 성장하기를 희망하는 학생들과 더불어 다양한 발달적 문제에 관하여 토론하는 그룹 리더가 되기를 선호한다. 독서치료는 예방의 분야에서도 특별한 위치를 점하고 있다. 학교 상황에서 중요한 정보와 적응 기술 강화, 그리고 어떤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예방하는데 독서치료

참고문헌

이영애(2001), 책읽기를 통한 치유, 홍성사
이희정, 독서요법이 대학생의 자아정체감 정립에 미치는 효과 연구, 석사학위논문, 충남대
이영식, 독서치료 어떻게 할 것인가, 학지사
이영식, 독서치료의 과제와 전망, http://www.bibliotherapy.pe.kr
최선희(2001), 독서치료의 가능성 탐색, 한국 어린이 문학교육학회 제3차 학술세미나자료
최정미(2002), 독서요법을 통한 시설아동의 심리와 행동의 변화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부산대학교 대학원
한윤옥(2004), 독서치료를 위한 상황별 독서목록의 의의와 상황 설정, 제42회 전국도서관대회 주제발표논문집, 문화관광부
한국아동문학연구학회(2001), 독서치료, 학지사

태그 독서치료, 독서치료단계, 독서치료사례, 도서선정, 독서요법

도움말

이 문서는 한글워디안, 한글2002 이상의 버전에서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img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 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 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할인쿠폰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