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마케팅 불변의 법칙 - 서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26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전반적 감상 및 평가
2. 인상적인 법칙 및 실제 우리기업에 대한 예
3. 저자 소개
- 알 리스(Al Ries)
- 잭 트라우트 (Jack Trout)
본문내용
1. 전반적 감상 및 평가

지금 이 시대에 마케팅이 우리 삶에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는 것은 TV나 신문 같은 여러 매체를 통해서, 혹은 교육에 의해서 잘 알려져 있고 또한 자명한 사실이다. 마케팅은 이제 더 이상 기업에서나 쓸 법한 것이 아니다. 각종 목적을 띠고 있는 단체에서, 심지어는 상품을 팔거나 이념에 대해서 알리려 하는 것이 주목적이 아닌 정부나 NGO, 종교계에까지 쓰이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제 마케팅은 여러 분야에서 적용 가능한, 아니 적용해야 하는 것이 되어 버린 것이다. 즉 최소한의 기본 소양으로써라도 알고 있어야 하는 것이 된 것이다. 그러나 이렇게 마케팅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책을 읽기 전까진 공학도의 입장에서 마케팅을 바라보았기 때문에 마케팅에 대해서는 그저 경영학도 들이나 해야 하는, 혹은 장사하는 사람들이나 생각해보아야 하는 그런 문제로 치부 하고 그저 먼 산 보듯 생각 하고 있었다. 마케팅의 개념에 대해서는 단순히 ‘물건을 많이 파는 방법’ 정도로만 알고 있었고 또 이에 관한 글을 읽어 보거나 그 원리에 대해서 누군가가 설명할 때는 잘 알지 못했을 뿐더러 관심이 별로 없었다. 그러나 이제는 엔지니어가 어떠한 기술 개발에만 초점을 두고 있기보다는 오히려 그 누구보다도 마케팅뿐 아니라 경영 전반에 대해서 더 잘 알아야 하는 시기가 되었다. 이러한 측면에서 봤을 때 누군가가 나에게 마케팅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있는가라는 질문에 선뜻 대답하기 망설여졌었던 나로서는 ‘마케팅 불변의 법칙’을 읽고 나서 마케팅에 대한 개념을 조금 이나마 알게 되었고 또 여러 부분에서의 적용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어서 책을 읽은 시간이 개인적으로 매우 유익했다.

2. 인상적인 법칙 및 실제 우리기업에 대한 예.

이 책은 저자가 생각하는 마케팅에 관한 22가지의 변함없는 법칙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동시에 그 법칙에 반대 되는(사실 대부분이다) 기존의 우리의 사고의 틀의 잘못되었음을 실제 기업의 사례를 들어 설명한다. 책을 읽으면서 인상적이었던 몇 가지의 법칙을 통해 그 법칙을 통해서 느꼈던 점을 책 전반에 걸쳐 살펴보고 그 법칙에 맞는 한국 기업에는 어떠한 기업이 있는지 살펴보고자 한다.

내 경우에 있어서 마케팅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별로...................................................
  • jwj***
    (2010.04.18 02:46:54)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 33
  • 서평 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 33목차◇ 이 책을 읽기전에Ⅰ. 상향성(上向性) 관련 법칙ⓛ 브랜드 확장 성공의 법칙② 상향 추구의 법칙③ 역발상 성공의 법칙 ④ 외형 중시의 법칙 ⑤ 품격 지향의 법칙 ⑥ 기업 브랜드 후광의 법칙 ⑦ 보증 효과의 법칙Ⅱ. 감정성(感情性) 관련 법칙ⓛ 향수, 정서 자극의 법칙 ② 여가, 레저 지향의 법칙③ 미디어, 광고 효과의 법칙④ 반복 노출효과의 법칙⑤ 기대, 실망의 법칙 ⑥ New 추구의 법칙⑦ 단순,

  • [마케팅독후감]`마케팅 불변의 법칙` 을 읽고 나서
  • 마케팅 관련서적 읽고 서평.알리스, 잭 트라우트의 마케팅 불변의 법칙이 책의 저자들 알리스, 잭 트라우트는 마케팅 전문가로 40여년 동안 얻은 자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마케팅 세계를 지배하는 명확한 법칙들을 발견하였다고 하고 지키면 성공하고 어기면 실패한다는 마케팅에서의 불변의 법칙들을 22가지로 정하고 그 2가지를 실례와 함께 설명하고 있다. 그 스물 두가지를 확인 해보자면 이렇다.그들이 발견한 법칙의 첫째는 선도자의 법칙이다.

  • [독후감] `잭웰치 끝없는 도전과 용기`를 읽고 나서..
  • 서평을 작성하려 한다. 쉽게 말하면 내가 원하는 것은 그의 처음부터 끝까지가 아니다. 그를 통해서 내가 변화할 수 있고 나의 머리와 가슴이 커지고 넓어질 수 있는 것. 그것을 나는 이 책에서 원하고 있다. 그래서 이 책의 단위 분류를 떠나 나만의 관점으로 그것을 재구성했으며, 그것들을 중심으로 이 책의 서평을 작성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나만의 마케팅적 사고를 넓히는데 중점을 두려한다. 난 그것을 이름하여 「마케토피아를 넘어서」라 명명하

  • 설득의 심리학 독후감
  • 법칙, 우리들은 권위 앞에 무력해지며 순종하게 된다는 권위의 법칙, 어떤 것이 희귀하거나 희귀해져가면 그것의 가치는 더욱더 높아지게 된다는 희귀성의 법칙들이 바로 그것입니다. 이 책은 이 법칙들을 풍부한 사례와 검증된 실험결과로 ‘설득력 있게’ 이야기하고 있는데, 자칫 딱딱하고 무겁게 느껴질지도 모르는 소재를 재미있는 일상 사례들을 많이 넣어 지루하지 않게 읽을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설득에 관한 내용인 만큼 마케팅 시간에

  • [名作]독후감 모음집(A+, 100권) -] 독후감 과제로 고민하지 마세요. 독후감 고민은 이 파일 하나로 끝!
  • 법칙이 있다. 이 법칙은 주관적인 잣대로는 다양한 사람들을 대하는 태도의 기준으로는 한참 부족한 황금률에서 각 상황을 반영하여 상대방이 받고자 하는 대접인 존중을 예측하여 제공하라는 뜻을 담고 있으며 예의를 아는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지침을 제공한다. 이를 기초하여 우리는 존중이라는 태도에 대해 조금더 접근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해주는 것이다.나는 이러한 작가의 생각처럼 살아오면서 자신도 모르게 존중이라는 것을 나에게 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