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법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24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건강기능식품 법률의 구성
2. 정의와 목적
3. 연혁

Ⅱ. 본론
1. 영업의 종류 및 범위
2. 품질관리인 의무고용제 도입
3. 업종별 시설기준
4. 영업자 준수사항
5. 영업자 등 교육
6. 기준 및 규격 등
7. 자가품질검사
8. 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 적용업소 지정

Ⅲ. 결론
본문내용
건강기능식품 법률의 구성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
(제6차 일부개정 2008.3.21. 제8941호)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은

총칙, 영업, 기준 및 규격과 표시·광고, 검사, 우수건강기능식품 제조기준, 판매 등의 금지, 건강기능식품심의위원회 및 단체설립, 시정명령·허가취소 등 행정제재, 보칙, 벌칙

총 10장으로 나누어진 전문 48조와 부칙으로 구성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 시행령(일부개정 2008.9.22 대통령령 제 21023호) 21조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일부개정 2008.9.22 보건복지가족부령 제 64호) 36조


정 의


건강기능식품

인체에 유용한 기능성을 가진 원료나 성분을 사용하여 정제ㆍ캅셀ㆍ분말ㆍ과립ㆍ액상ㆍ환 등의 형태로 제조ㆍ가공한 식품


기능성

인체의 구조 및 기능에 대하여 영양소를 조절하거나 생리학적 작용 등과 같은 보건용도에 유용한 효과를 얻는 것

고시형
건강기능식품

식약청 고시에서 정한 품목으로 일정 자격을 갖춘 영업자라면 누구든지 제조, 수입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고시형 건강기능식품에 해당되지 않는 원료의 안전성과 기능성에 관한 자료를 식약청에 제출하여 기능성 원료로서 인정받고, 그 원료로 만든 제품의 기준 규걱을 인정받아야 하는 건강기능식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건강 기능성 식품의 이해] 건강 기능성 식품의 이해
  • 건강 기능성 식품의 이해순 서1.건강 식품 현황 2.국내 유통 현황3.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 4. 건강기능식품의 기준 및 규격 5. 건강기능식품의 표시기준과 기능성표시˙광고6. 건강기능식품 소재의 이해고령화 사회의료비 부담 증가예방의학 중요건강 식품에대한 관심 ↑법규제 강화안정성 강화신뢰성 있는 제조업체건강식품 현황핵심 Key Word건강 식품에대한 이미지 UPWELL-BEINGLOHAS(lifestyle of health & sustainability)□ 체중 조절□ 혈당관

  • 건강기능식품 관련 광고 분석
  • 식생활과 건강건강기능식품 관련광고의 주요 현안 문제 발표 목차건강기능식품의 정의, 예시건강기능식품의 광고의 규정 현황허위 / 과장 광고 사례주의 방법건강기능식품의 정의건강기능식품이란? health functional food “건강기능 식품에 관한법률”에 의해 정의되는 기능성식품의 용어.인체에 유용한 기능성을 가진 원료나 성분을 사용하여정제 등의 형태로 제조가공한 식품약과 식품의 중간 역할. 기존의 식생활을 영위하면서 보조제로

  • [국제마케팅] 풀무원 건강식품의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
  • 건강식품의중국시장 마케팅 전략- 목 차 -Ⅰ. 기업․제품 소개 및 시장현황풀무원 소개1풀무원 건강식품3건강식품시장 현황 및 추세4Ⅱ. 중국시장 분석시장 및 고객특성6경제적 환경9문화적 환경11정치․법률적 환경13← 중간보고서 범위Ⅲ. 마케팅 전략 수립선점업체 성공요인 분석SWOT 분석목표시장 및 포지셔닝 선정마케팅 믹스(4P)조직 / 인력구성붙임#1~8. 관계법령붙임#10. 참고문헌서 론서 론프로젝트 개관건강기능성식품이란

  • [마케팅] 광동제약 `비타500` 마케팅전략분석
  • 건강지향 욕구 증대 둘째, 미국, 일본 등 선진국의 경우 1인당 국민 소득이 1만불이상에서 건강기능식품 시장규모가 급증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도 2002년 1만불에 진입한 뒤 2006년에는 1.5만불이 예상되고 있어 소득수준 향상에 따른 건강지향 욕구는 증대될 전망이다. 공급측면의 질적 개선 셋째, 공급측면에서의 질적 개선 때문이다. 금년 9월 시행 예정인 건강기능식품법률로 인해 기존의 영세한 중소기업 위주의 시장에서 기술

  • [제과제빵개론] 제과제빵에 이용할 수 있는 기능성 식품의 종류와 특성
  • 기능성 식품을 제과,제빵에 이용한 실사례 -1. 뉴스기사2. 실제 판매되고 있는 제품- 참고 문헌 & 출처-- 기능성 식품이란? -1. 정의기능성 식품은 관례적으로 식품 성분이 갖는 생체 방어, 생체리듬의 조절, 질병의 예방과 치료 등 생체 조절기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되고, 가공된 식품이라고 정의될 수 있는데, 각 나라마다 식품법규상에 내리는 정의는 다소 차이가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2002년 8월 26일에 건강 기능식품에 관한 법률 제 672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