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건강교육 치아활동] 건강한 치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24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생활 주제
2.활동 제목
3.활동 유형
4.활동 영역
5.활동 목표
6.준비물
7.준비사항
8.활동 방법
- 본문내용
-
생활 주제
건강한 치아
활동 제목
반짝반짝 하얀이
활동 유형
대,소집단 활동
수준
만3~5세
활동 영역
기본생활영역
활동 목표
이에 좋고 나쁜 음식을 인식한다.
이 닦는 방법을 정확히 알고 실천한다.
스스로 입안과 이를 깨끗이 하려는 습관을 가진다.
준비물
지점토로 만든 이 모형, 칫솔, 부직포판 입 모형, 부직포로 만든 이, 음식카드(이에 나쁜 음식과 좋은 음식)
준비사항
사전 활동을 통하여 이의 개수와 이의 명칭을 알아본 후, 직접 지점 토로 이 모형을 만들어 본다.
만든 이 모형을 말려서 보관해 둔다.
활동 방법
교사는 부직포판에 까슬이를 붙인 잇몸모형과 부직포로 만든 이 모형을 하얀이와 썩은이로 구별하여 만들어 놓는다. 이에 좋은 음식과 이에 나쁜 음식 사진 카드를 준비한다.
지난 시간에 배운 이에 대한 개념을 상기시키며, 활동을 시작한다.
T : 여러분, 이 아파본 적 있는 사람 있어요?
C : 네~
T : 이가 아팠을 때 어떻게 했어요?
C : 병원 갔어요~
C : 엄마한테 말했어요~
C : 치과 갔어요~
T : 네, 이가 아프면 치과에 가야되요.
C : 네 무서워요 병원가기 싫어요~
T : 그렇죠? 그러면 치과에 가지 않으려면 우리 친구들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C : 이빨 닦아요~
C : 단 것 먹으면 안되요~
T : 맞았어요~ 우리 친구들 참 똑똑하네~ 그러면 오늘 건강한 치아를 만들기 위해 우리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C : 네~~
T : 여기 무엇이 있어요? (사진을 들면서)
C : 당근이랑 멸치요, 사탕이랑 아이스크림이랑 초콜릿이요.
C : 치즈요~ 과자요~
T : 그럼 나와서 카드에 있는 음식 중에서 자신이 먹고 싶은 음식을 하나씩 뽑도록 해보자~
C : 와~ 난 당근~
C : 난 초콜릿!
T : 그러면 00가 뽑은 당근을 먹으면 세균이 좋아할까요? 이가 좋아할까요?
C : 이가 좋아해요~
T : 맞았어요~ 그럼 초콜릿은 누가 좋아할까?
C : 세균이요~
T : 우리 친구들 참 잘했어요 그러면 이제부터는 우리 친구들이 뽑은 카드에 있는 음식을 먹으면, 하얀 이가 되는지 검은 이가 되는지 생각해 볼까요? 자신의 음식 카드를 먹으면 어떤 색깔의 이가 되는지 여기 앞에 있는 이를 골라서 여기 잇몸에 붙여보세요.
C : 어, 당근은 하얀 이네~
C : 멸치는 하얀 이네~
C : 초콜릿은 검정 이네~
T : 그럼 여기 잇몸에 검정 이도 있고 하얀이도 있네요~ 검은 이가 많으면 어떻게 되죠?
C : 이가 아파요!
T : 그러면 이렇게 검정 이가 되지 않기 위해서 우리 친구들은 하얀 이가 되는 음식을 많이 먹어야 되요. 그리고 검은 이가 되는 음식은 우리 먹지 않기로 약속해요~
C : 네~
C : 저 할수 있어요!
T : 그리고 또 우리 친구들, 이가 썩지 않으려면 양치질도 잘 해야 하는거 알죠?
C : 네~ 저 이닦기 잘해요~
T : 음식을 먹고 나서는 항상 이를 잘 닦아야 해요. 우리 친구들은 어떻게 닦아요?
C : 이렇게요~
T : 우리친구들, 지난 시간에 만들었던 지점토 이 모형을 가져와 볼까요?
C : 네~
T : 우리 친구들, 선생님이 이 닦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줄게요~(지점토 이 모형으로 올바른 칫솔질을 한다.)
C : 치카치카 저도 선생님처럼 잘 할 수 있어요.
(아이들이 올바른 이 닦는 방법을 익힌다.)
T : 우리 친구들, 오늘 이닦기 배운대로 집에가서도 잘 할 수 있죠?
C : 네~
T : 항상 음식을 먹은 후에 이 잘 닦고 나쁜 음식은 먹지 않기로 선생님이랑 약속해요~
C : 네~~
( 다함께, 치카치카 송을 부르며 활동을 마무리 한다. )
- 치카치카 송 -
아침 점심 자기 전에 치카
치카 치카치카치카
치카치카 하루에 세 번씩
아침 점심 자기전에
치카치카 세 번씩
아침 점심 자기전에
치카치카 퐁퐁
하얀거품 치카치카치카치카
자료평가
- 잘보고 갑니다~~좋아요
- raechel***
(2021.04.06 21:10:53)
- 구매할 필요가 없었음
- 19900***
(2011.05.27 23:30:2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상담의 목표와 필요성, 아동상담의 문제영역과 요소, 아동상담의 유형(분류)
- [성적 A+]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듣기 평가 문항을 문항 분석 관점에서 검토하고 문제가 있는 문항을 10문항 찾아서 문제점을
- 외국어 습득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일어 품사분류 및 품사별 대조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현대소설론] 김동리의 `까치소리` 작품분석
- [현대중국문학] 장애령의 `봉쇄` 작품분석
- 신앙의 본질,현대사조와 신앙회복,생명의 영 요약발표자료
- 이야기 나누기 활동계획안-성폭력예방교육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