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인터넷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www.danawa.com)`의 환경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24 / 2019.12.24
- 1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회사 소개
2. 본론
1) 다나와의 서비스 구성
2) 다나와의 수익구조
3) 다나와의 역할, 현황
4) 다나와의 STP 분석
5) 다나와의 SWOT분석
6) 다나와의 5C 분석
3. 결론
- 본문내용
-
인터넷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www.danawa.com)”의 환경분석
인터넷 이용자들의 구매 욕구는 날이 갈수록 더 성장하여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 상의 거래로 나날이 발전해 가고 있다. 이러한 구매자들의 욕구를 충족 시켜주기 위한 수단으로 가격 비교 사이트의 역할 또한 더욱 더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 오프라인 상으로는 가격에 대한 정보를 얻기가 그리 쉽지 않았던 것에 비해, 온라인 상의 거래는 단지 클릭 한 번으로 인터넷 상에 올라와 있는 수 많은 물건들의 품질, 가격을 비교하고 선택하는 일이 가능해 지게 되었다. 그러한 가격 비교 사이트의 선두주자 격이라 할 수 있는 다나와의 인터넷 시장 환경을 분석 해 보고자 한다.
1. 서론
1) 회사 소개
인터넷 가격 비교 사이트 “다나와”는 컴퓨터(PC) 중심의 미래형 사이버 전자상가로, 컴퓨터, 가전기기 및 기타 여러 생활 가전들의 오프라인 가격정보와 상품정보를 쉽고 빠른 검색 방법으로 제공하는 사이트이다.
- 다나와의 역사
2000.02월 디지털카메라 가격비교싸이트 다나와 오픈
2000.04월 컴퓨터관련제품으로 가격비교 대상 확대
2001.12월 다나와 연동 쇼핑몰 서비스 개시
2002.11월 회원장터 매매보호시스템 도입
(데이콤, 서울보증보험, 유클릭과 업무제휴)
2002.12월 중국판 다나와 야오PC 오픈
2004.10월 다나와 가전제품 컨텐츠 제공
2004.12월 다나와 가전 사이트 오픈
2004.12월 다나와 상품통합검색 사이트 오픈
2004.12월 다나와 닷컴 사이트 오픈
- 다나와의 등장 배경
기존 오프라인 채널에서 가격정보를 얻는 데에 한계를 느낀 소비자들은, 온라인의 특성을 이용한 가격 비교 사이트의 필요성을 점차 느껴가게 되었다. 다나와는 2000년경부터 소비자의 이러한 니즈를 파악하고 컴퓨터 분야에 특화 해서 용산전자상가를 중심으로 한 오프라인 가격정보를 제공해 왔다. 초기 디지털 카메라 가격 비교 사이트로 영업을 시작했던 “다나와”는 그 이후 컴퓨터 관련 전자제품으로 분야를 확대해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가, 인터넷 마켓 시장이 어느 정도 안정세에 접어든 2004년 12월경부터는 PC, 가전, 디카등 상품의 가격 비교뿐만 아니라 사용자 간의 상품 거래를 알선하고 그 밖의 커뮤니티 활동, 즉 회원들 간의 실시간 정보 교류가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 해 놓았다. 이러한 다나와의 노력은 어느 정도 결실을 맺어서 현재(2005년 6월 7일) (Rankey.com(웹사이트 분석 평가 전문 사이트)기준) 전체 35위, 가격 비교 서비스 부문 1위를 기록하고 있다.
- 사례 선정 이유
경제 상황이 갈수록 어려워지는 상황에서, 소비자들은 이런저런 이유로 점차 가격에 대해 민감해 지게 되었고, 이는 필연적으로 가격비교 사이트의 필요성에 대해 관심을 불러 일으키는 계기가 되었다. 가격비교 사이트의 특성상, 불황에 관계없이 소비자의 Flow가 확보되면 매출이 늘어날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어서, 현재 이 시점에서 시의 적절한 케이스 연구라고 판단하였다.
두번째로, 가전제품, 전기기기, 컴퓨터 등에 관심이 많은 우리 대학생 들에게 있어서 “다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