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유니클로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24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 소개
기업 연혁
유니클로의 위기와 CEO
SPA란?
진출 현황 (세계 / 한국)
매출액
STP 분석
4P 분석
SWOT 분석
N.SWOT & 발전방향
본문내용
기업 소개


Unique, Clothing Wear House

→ 독특하고 다양한 의류창고


◎ 야나이 타다시 사장이 일본의 「GAP」을 꿈꾸며 런칭

“GAP에서 배워 GAP을 능가한다”


기업 소개



사명 : 주식회사 유니클로

설립 : 1974년 9월2일

자본금 : 10억엔

매상고 : 4247억엔 (2007년 8월 분기)

점포수 : 758개소 (2007년 8월 분기)

첫 출점 : 1984년 6월

대표자 : 야나이 타다시 (柳井 正)

기업 연혁




1949년 3월 야마구치현 우지시에서 개인 영업형태의 남성복 매장
오고리 상사 개업 (야나이 타다시의 부친이 운영)

1972년 8월 현 사장 야나이 타다시가 이사로 취임

1991년 9월 회사명을 “패스트&리테일링”사로 변경

1992년 4월 전 점포를 “유니클로”로 명칭 변경. 직영점 50개 돌파

1999년 4월 중국 상해시, 9월에 광주시에 생산관리 사무소 개설

2001년 9월 런던에 4개소를 시작으로 영국 영업 개시

2002년 9월 상해시에 2개소를 시작으로 중국 영업 개시

2005년 9월 한국 영업 개시

2005년 9월 미국과 홍콩 영업 개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국제 경영전략론] 유니클로 분석
  • U․niquejuːníːk, ju-adj. 1. 유일한 only 2. 독특한, 비길 데 없는, 유례 없는 3. 진귀한, 굉장한 놀랄만한(remarkable)글로벌 국제 경영전략론 3팀 FASTINDEX기업 소개기업 연혁유니클로의 위기와 CEOSPA란?진출 현황 (세계 / 한국)매출액STP 분석4P 분석SWOT 분석N.SWOT & 발전방향기업 소개 Unique, Clothing Wear House→ 독특하고 다양한 의류창고 야나이 타다시 사장이 일본의 「GAP」을 꿈꾸며 런칭“GAP에서 배워

  • 글로벌마켓과기업경영전략 ZARA UNIQLO TOYOTAMOTOR LENOVO LESTLE 다국적기업의목적 다국적기업의특징 spa브랜드
  • 전략Product(제품)Price (가격)Place (유통)Promotion(촉진)지역사장에 맞춘 관련 제품과 전략을 연이어 내놓고 있다HP, 델이 최근 출시하고 있는 2000~3000위엔대의 PC는 가격우위를 가질 뿐만 아니라, 국제적 브랜드 우위도 갖추고 있다 주로 기업과 개인으로 선정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다른 조직 활동을 진행하였다레노버는 거래형과 관계형 고객의 수요에 따라 다양한 판매채널과 수단을 개발하였다유럽시장 마케팅 전략ProductP1: 표적고객 : 20, 30대 직장

  • [국제경영] 유니클로의 STP, SWOT전략과 사회적 역할
  • “고객이 스스로 패션을 조립하고 창조하게 만들어라”UNIQLO진행 순서설립이념유니클로의 의미연혁운영방식SPA의미와 설명제품설명S-T-P 전략SWOT전략사회적 역할*“고객이 원하는 것에 부응해 고객을 창조하는 경영”“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입을 수 있는, 패션 감각이 반영된 고품질 베이식 캐주얼을 시장 최저 가격으로 공급하는 것” - 경영철학*WarehouseClothingUnique다른 곳에서 살 수 없는 질 좋은 캐주얼 의류를 자유롭게 골라 살 수

  • [국제경영] 유니클로의 STP, SWOT전략과 사회적 역할
  • “고객이 스스로 패션을 조립하고 창조하게 만들어라”UNIQLO진행 순서설립이념유니클로의 의미연혁운영방식SPA의미와 설명제품설명S-T-P 전략SWOT전략사회적 역할*“고객이 원하는 것에 부응해 고객을 창조하는 경영”“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입을 수 있는, 패션 감각이 반영된 고품질 베이식 캐주얼을 시장 최저 가격으로 공급하는 것” - 경영철학*WarehouseClothingUnique다른 곳에서 살 수 없는 질 좋은 캐주얼 의류를 자유롭게 골라 살 수

  • [국제경영] 유니클로 글로벌 전략 분석
  • 유니클로의 핵심 역량은 저렴한 가격에 높은 품질 수준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교과서에서 배우기를 글로벌 진출 기업의 핵심역량은 독점적 경쟁우위를 갖는 것이다. 저렴한 가격과 고품질이라는 핵심역량은 H&M과, 자라, SPAO 등 다양한 SPA 기업들이 갖고 있는 핵심 역량과 겹치는 것으로, 유니클로만의 독점적인 경쟁우위가 될 수 없다고 생각하였다. 그리하여 우리는 논의를 한 결과, 고품질을 결정짓는 ‘경영 전략’이 바로 유니클로의 글로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