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이마트 E-MART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24 / 2019.12.24
  • 6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 및 업무 분석
2. 요구 분석
3. ER DIAGRAM
4. RDB 스키마
5. 정규화
6. 질의 테스트
본문내용
▣ 프로젝트 주제

목 적

용산역 E-MART 전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데이터 베이스 시스템을 구축한다.


물품 판매

공급자에게서의 물품수령, 수령한 물품 관리부터 판매까지
DBMS를 통해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매장 관리

DBMS를 통해 매장내의 직원, 시설, 장비, 주차장, 창고 등
전반적인 경영에 도움을 준다.

.
.
.
.
DB 기본 기능


DB가 가지는 장점 극대화 하여, DB관리자가 업무를 수행하는데 있어서 데이터의 접근, 데이터의 수정, 데이터의 업데이트, 데이터의 보안성, 데이터 접근의 표준화를 최고의 상태로 유지시킬 수 있는 시스템을 제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현대백화점 고급화 전략 성공사례 분석
  • 데이터 관리를 통하여 이루어진다. 1997년부터 CRM 시스템 도입을 추진하여 고객관계관리를 실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서 차별화 된 고객서비스제공을 실현하였다. 2)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내부 직원들에 높은 동기부여 현대백화점은 내부 직원의 역량 증대, 신바람 나는 직장분위기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직원의 역량증대를 위하여 유통대학(원)을 설립 ․운영함으로써 다가올 초지식, 초정보사회의 유통리더 양성 및 직원 개개인

  • [경영정보시스템] 신세계의 MIS 평가 문제점 및 개선방향
  • 시스템과 통합고객마케팅시스템 등 신규 프로젝트 활기 신세계백화점이 유통업 개방을 앞두고 경쟁력 제고를 위한 IT선진화에 역점을 두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97년부터 다운사이징에 들어가 인공위성 통신을 기반으로 한 신배송시스템과 데이터 웨어하우징을 통한 통합고객마케팅시스템 구축 등 유통업계의 정보 시스템 중에는 발 빠른 신기술 도입으로 정평이 나있다. 신세계백화점의 전산시스템관리(SM)는 신세계I&C가 담당하고 있으며 129

  • 이마트중국진출성공사례,이마트중국진출,중국진출사례,중국진출성공사례,이마트해외진출,홈플러스경영전략,이마트전망,삼성테스코,홈플러스,홈플러스국제경영전략,홈플러스전략
  • 경영기반 구축을 위해 사업다각화에 박차를 가하여, 1993년 이마트 창동점 개점을 시작으로 하여 할인유통업에 진출하였고, 신세계 건설, 신세계 푸드시스템, 신세계 인터내셔널, 신세계 I&C, 조선호텔 등을 사업부 및 관계사로 사업을 확장하여 왔다. 현재는 유통을 중심으로 건설, 호텔, 정보통신사업부 등 4대 핵심 사업 군을 설정하여 지속적인 확장을 하고 있다. 신세계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새로운 형태의 판매점을 도입하였는데 그것이 한국형 할인

  • [해외진출사례] 이마트의 중국진출 성공요인분석
  • 이마트의 야심이다. 이마트의 성공 요인은 소비패턴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한 공격적인 출점전략, 저비용 구조를 바탕으로 한 국내 최저가격 수준의 EDLP(Everyday Low Price)전략, 직영 물류센터를 통한 물류 코스트 절감과 신선식품의 차별화 전략, 다점포 체제에 사전 대응한 세계적 수준의 정보관리시스템, 쇼핑편의와 고객서비스를 우선 고려한 한국형 할인점의 정착에 있다. 이러한 이마트는 효율적인 경영이 밑거름이 되고 있으며, 국내에 진출한 할인

  • [마케팅원론] 이마트 중국 진출 성공 마케팅 전략
  • 경영을 해오다 1997년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삼성그룹과의 독립인정발표가 있은 후, 유통전문기업으로 새로운 출발을 하였다. 1992년 독립한 후, 독자경영 기반구축을 위해 사업다각화에 박차를 가하여 1993년 E-mart 창동점 개점을 시작으로 신세계건설, 신세계푸드시스템, 신세계 인터내셔날, 신세계 I&C, 조선호텔 등을 사업부 및 관계사로 사세를 확장하여 경영하여 왔다. 현재는 유통 을 중심으로 건설, 호텔, 정보통신사업부 등 4대 핵심사업군을 설정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