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처럼 마케팅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24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처음처럼’의 성공 전략

회사소개
개발 배경 및 시장 기회
시장환경분석 – 소주환경의 변화
STP 분석 - 시장세분화(Segmentation)
STP 분석 – 표적시장 선정(Targeting)
STP 분석 - 위치 선정(Positioning)
처음처럼의 마케팅 전략
처음처럼의 시장성과
향후 과제와 전략방향
본문내용
세계 최초 알칼리 소주



‘웰빙’ 소주를
통한 시장 분할

두산 주류 BG

주요제품

청주 시장- 청하

매실주 시장- 설중매

와인 시장 - 마주앙

선두 브랜드
확 보


제품 세분화된 시장을 대상으로 차별화 전략

->

40여 개국 수출

2004년 일본 소주 수출 1위


주류 유통구조

가장 많은 비중 차지
도매상의 수(약430,000여개)


대형 할인점, 편의점, 마켓
(약 103,000여개)


선호도 조사

<참이슬>의 독점적 선호

선호 제품이 없다고 8%가 응답


-->

소주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
충족이 되지 않음을 시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사례] ㈜두산 처음처럼 VS(주)진로 참이슬 성공마케팅 사례 분석
  • 성공마케팅 사례 분석㈜두산 처음처럼 VS (주)진로 참이슬ContentsOverview 2. Business 3. promotion 주제소개와 선정 동기 / 소주 시장분석 두 경쟁사간 신제품 비교(마케팅전략 / 광고경쟁 / 촉진전략) ㈜두산 처음처럼 기업의 가장 근본적인 목표는 이윤추구급속도로 변하는 소비자들의 욕구와 기호 충족최근 소주업계의 양대 산맥인 진로와 두산의 경쟁은 아슬아슬할 정도로 치열함.진로와 두산의 마케팅적 투자로 인해 다양한 광고

  • [마케팅사례] ㈜두산 처음처럼 VS(주)진로 참이슬 성공마케팅 사례 분석
  • 개 요서 론- 주제 선정의 동기본 론- 소주시장 분석- 두 경쟁사간 제품비교-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전략- (주)진로 참이슬Fresh 마케팅전략- 두 경쟁사간 소주전쟁의 발단- 두 경쟁사간의 촉진전략 비교결 론- Presentation 의 방향서 론- 주제 선정의 동기기업의 가장 근본적인 목표는 이윤추구라고 하지만 혹자는 생존이라고도 말한다. 급속도로 변하는 소비자들의 욕구와 기호에 부합하지 못한다면 그 기업의 생존은 불투명할 수밖에 없다. 최근

  • 처음처럼 마케팅 사례분석및 전략제안
  • 처음처럼 외에 처음처럼보다 도수가 낮은 16.8도인 처음처럼Cool을 출시함으로써 20~30대를 겨냥한 마케팅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2. 처음처럼 기업환경분석(1) 인구통계적 환경- 여성의 술 소비시장 참여: 90년대에 들면서 신세대와 여성들이 본격적으로 술 소비 시장에 참여하고 있다. 여성 경제활동참가율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1963년:37.0%, 1973년:41.5%, 1980년:42.8%, 1990년:47.0%, 2000년:48.8%, 2001∼2004년:49%) 특히, 술 소비와 직접적으로 연관되는 20대 여성

  • 고객 가치 창조를 통한 처음처럼 소주의 마케팅 성공 사례분석
  • 고객 가치 창조를 통한 처음처럼 소주의 마케팅 성공 사례분석소주시장의 특성 - 정서적 충성과 이성적 특성소주시장은 진로의 참이슬이 이끄는 과점시장방법 - 새로운 가치를 제시게임의 룰은 어디로?게임의 룰의 본질은 무엇인가?다양화, 개인주의적 소비성향혁신을 통한 고객 가치 창조변화의 필요성 대두무엇을 변화/혁신할 것인가?가치 혁신 - 새로운 Vision 제시/ 공유처음처럼 소비자 트랜드 분석신제품 Ideal point변화 point : 물 알칼리

  • 처음처럼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 처음처럼 마케팅사례연구/ 처음처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처음처럼 마케팅전략 연구INDEX1. 처음처럼 제품소개2. 처음처럼 현재상황분석3. 소주시장 상황분석 (PEST분석)4. 처음처럼 SWOT 분석(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5. 처음처럼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6. 처음처럼 마케팅전략(1) 스타마케팅(2) 네이밍전략(3) 타겟마케팅(4) 포지셔닝전략7. 처음처럼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1) 차별적인 마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