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보령 머드축제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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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축제의 소개 및 현황
2. 시장매력도 분석
3. SWOT 분석
4. 4P 마케팅 믹스
5. 결론
본문내용
보령 머드 축제

1.관광지로서의 보령시

-지리적 여건과 교통접근이 용이
=> 수도권 (서울-약 140km, 대전-80km) 및 중부권 등에 위치한
대도시의 1일 관광 및 주말관광 특성이 강함

-관광목적 역사-문화 유적탐방, 경관감상, 해안위락 및 휴양 등이
주류를 형성하고 있다.
=> 대천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관광자원 분포 – 연계관광 용이.
대천해수욕장, 무창포 해수욕장, 죽도관광지, 성주산 휴양림,
석탄박물관, 오서산, 성주사지, 오천성 및 보령성곽 등


2. 개요

1996년 – 대천해수욕장 인근 갯벌에서 채취한 머드를 가공하여
머드팩 외 16종의 화장품을 개발.
1998년 - “보령머드 화장품”과 대천해수욕장을 비롯한 지역
관광명소를 홍보하고자 보령머드축제를 개최함.
(매년 7월 중순 4~10일간 개최)
2001년 - 보령 머드의 ISO 9002인증을 획득
2002년 - 문화관광부 지정축제로 승격 “보령머드화장품의 세계화”
2003년 ~ 2004년 - 2년 연속 문화관광부지정 우수축제로 선정
2004년 - 보령 머드의 미국식품의약국(FDA) 안정성검사를 통과
2006년 ~ 2007 - 2년 연속 문화관광부 최우수 축제로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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