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잡코리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24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1.1 개요
1.2 JOB KOREA 선정이유
1.3 연혁 및 업적
1.4 JOB KOREA의 사업 분야

2. 환경 분석
2.1 e-recruiting 시장
2.2 내부 환경 분석
2.2.1 3C 분석
2.2.2 SWOT 분석
2.3 외부 환경 분석

3. S-T-P 전략
3.1 개인고객의 Segmentation 및 Targeting
3.2 기업고객의 Segmentation 및 Targeting
3.3 Positioning

4. 4P 분석
4.1 Product
4.2 Price
4.3 Place
4.4 Promotion

5. 수익모델 분석 및 전략제시
5.1 수익모델
5.2 세부적인 수익 모델
5.3 매출현황
5.4 새로운 전략 제시

6. 결론
# 참고문헌

본문내용
1. 기업소개

1.1 개요
잡코리아(www.JOBKOREA.co.kr)는 1998년에 취업 메타 검색엔진으로 출발하여 성장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온라인 리크루팅 마켓플레이스이다. 특히, 잡코리아는 세계최대의 온라인 리크루팅 사이트인 몬스터닷컴(www.Monster.com)과 함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 해서 기업에게는 글로벌 인재 확보의 기회를, 구직자들에게는 글로벌 기업으로의 취업과 세계 시장 진출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무료기반의 유·무료 혼합 Posting 서비스를 업 계최초로 도입하여 서비스를 하였으며, 동아일보, 조선일보, 전자신문, 디지털타임스, 경 향신문, SKT, KTF, LGT 등 국내 주요 포털 및 모바일과 YTN, 조선일보, 한겨레신문, 전 자신문 등 국내주요 신문 및 오프라인 제휴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다. 현재 136만여 기업 회원과 580만여 명에 이르는 개인회원을 확보하고 있으며, 특정일 현재 모집 중인 채용 공고 수가 10만여 개를 상회하고 있어 국내 인터넷 취업사이트 중에서 가장 많은 채용정 보를 제공하고 있다.

1.2 JOB KOREA 선정이유
‘잡코리아’로 선정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요즘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취업 난과 대학생들이 가장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라고 생각해서 잡코리아를 선정하게 되었 다. 금융위기와 사회 불안정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불안에 떨고 있고 인력은 넘쳐나는 데 그에 반해 일자리는 적은 게 현실이다. 요즘은 고학력자가 태반이고 기업에서는 어떤 인재를 채용하고 채용한 인재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의구심이 들었다. 그래서 노마진 조원 들은 취업전문 사이트인 ‘잡코리아’를 조사해보자는 데에 의견을 모았다. 그리고 리쿠르팅 업체 중 에서도 가장 높은 인지도와 가장 많은 회원을 자랑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높은 점 수를 사 선정하게 되었다. 후발주자로 시작해서 어떻게 선두기업의 반열에 올라섰는지도 궁금했다. 요즘 리크루팅 시장이 계속 성장을 하고 있는 추세인데 ‘잡코리아’는 어떤 차별 화 전략을 펼쳐 다른 기업과의 경쟁에서 생존 할 수 있었는지도 궁금하였고, ‘잡코리아’는 국내 인터넷 취업 사이트 중에서 가장 많은 채용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도 대학생들 에게 강하게 어필할 수 있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다. 채용 정보가 많다는 것은 그만큼 기 업이나 여러 업체들로부터도 신뢰를 받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가장 믿을 수 있고 신뢰 할 수 있는 기업이 살아남듯이 이런 면에서 잘 부합하다고 생각되어 ‘잡코리아’로 선정하 게 되었다.

1.3 연혁 및 업적
연도
내용
1998
08
취업 메타 검색 엔진 오픈
2000
05
법인명 (주) 칼스텍에서 (주) 잡코리아로 변경
06
멀티미디어 이력서 ‘라이브 레쥬메’ 서비스 실시
2002
04
잡코리아 전국 15개 로컬 취업 네트워크 오픈
06
‘월간 리크루트’ 선정 취업사이트 부문 1위
2003
07
헤럴드 미디어 포괄적 업무제휴
12
24시간 뉴스 채널 YTN 전략적 제휴
2004
02
‘코리아 웹 어워즈’ 구인 ․ 구직 부문 우수상 수상
04
아르바이트 전문 사이트 ‘알바몬 (www.albamon.com)' 오픈
10
개발자 전문 구직 사이트 ‘데브잡 (www.devjob.com)' 오픈
12
비즈니스 맨의 지식네트워크 ‘비즈몬 (www.bizmon.com)' 오픈
2005
08
잡코리아 채용대행 솔루션 어플리케이션 부문 ASP 인증마크 획득
11
대학생 지식 포털 사이트 ‘캠퍼슨몬 (www.campusmon.com)' 오픈
2006
03
잡코리아 KBS 지상파 DMB 방송 취업 서비스 제공
09
방송미디어 전문 취업 네트워크 ‘미디어통 (www.mediatong.com)' 오픈
10
한국 대학 신문사 선정 ‘ 전국대학생이 뽑은 선호도 1위 브랜드’ 선정
2007
07
잡코리아 TV 광고 런칭
10
한국 능률 협회 컨설팅 주관 ‘2007 대한민국 마케팅 대상 ’ 5년 연속 수상
2008
04
한국 능률 협회 컨설팅 주관 ‘2008 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 1위 수상
05
‘알바몬’ 서울 경제 신문 선정 ‘2008 한국품질 경영 우수 기업 브랜드’ 수상


1.4 JOB KOREA의 사업 분야
잡코리아는 온라인 리쿠르팅의 이마켓 플레이스, 온라인 에이전시 이마켓 플레이스, 헤 드헌팅 마켓플레이스 및 우수인재 헤드헌팅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실질적인 구인 구 직 서비스 이외에도 채용대행 솔루션 개발 및 서비스 제공, 온, 오프라인 간 교육 중계 서비스, 대학 취업 전산망 구축, 교육 전문 취업 포털, 지식 컨텐츠의 이마켓플레이스 및 다양한 이 리쿠르팅 서비스 제공을 통하여 사업의 다각화를 추진 실행중이다.

2. 환경 분석

2.1 e-recruiting 시장


국내 리크루팅 혹은 온라인 리크루팅 시장은 1997년 IMF 관리체제하에서 성장하기 시작 하였다. 실업율의 증가와 취업난의 여파로 e-리크루팅 산업은 더더욱 활기를 띄게 되었 는데 이는 리크루팅산업이 경제상황과 기업경영환경에 따라 민감하게 영향을 받는다는 특 성을 반영하였다. 일반 인터넷 컨텐츠 서비스의 경우는 컨텐츠 화보의 주체가 사업자인데 반해 온라인 리쿠르팅의 경우는 커뮤니티적 성격이 강하여 사이트에 가입한 기업 혹은 개 인회원들에 의해 컨텐츠가 생성되기 때문에 컨텐츠 확보가 용이하다는 특징이 있다. 아울 러 구인구직 수요의 증가에 따라 비교적 안정적인 수익모델이 분명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 다. 불특정다수를 겨냥하는 기존의 구인구직 광고에 비해 e-리쿠르팅 서비스는 데이터 기반의 인력 매칭이 가능하게 되어 인력자원의 수요와 공급자의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인력을 검색하여 상호 매칭이 가능하다. 또한 구인․구직 당사자에게 결과여부를 이메일, 문자를 이용하여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어 고객의 만족이 증대된다. 또한 구인과 구직 당사자들이 실시간으로 상호작용을 하거나 e-리크루팅사이트를 구성하고 있는 누적된 콘텐츠들이 지식중심의 콘텐츠화하여 인력매치메이킹의 신뢰도를 제고할 수 있게 되었 다.

2.2 내부 환경 분석
2.2.1 3C 분석
1) Company
참고문헌
www.jobkorea.com
www.rankey.com
http://dart.fss.or.kr
http://blog.naver.com/yskim2465/20004440342
http://blog.naver.com/longrun73/40054614940
http://blog.naver.com/todooru?Redirect=Log&logNo=140053695292
한국경제, ‘잡코리아, 구직자 하루 28만명 클릭’ 2008년 09월 29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JOBKOREA 잡코리아 성공요인분석과 잡코리아 경영전략분석및 향후방향제시 PPT
  • 잡코리아(JOBKOREA)서론 1. 과거의 구인구직 시장2. 인터넷 리크루팅본론 1. 잡코리아 기업소개-잡코리아(JOBKOREA) -잡코리아 SWOT분석2. 잡코리아 성공요인분석-다양한 역량 확보-비즈니스 모델-축적된 기술수준과 노하우 보유-다양한 홍보와 이벤트3.후발 E-리크루팅 업체 소개-사람인-인크루트 -커리어4.글로벌 시장몬스터의 인수합병결론 -나아가야 할 방향 제시참고문헌목차서론 – 1.과거의 구인구직 시장벼룩시장은 1990년에 생활 정보신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잡코리아
  • 인터넷 경쟁이 심화되고, 디지털 경영의 패러다임이 무형의 자산가치 경영으로 변화되고 있으며, 고객의 브랜드 선택에 대한 대안 또한 다양화되고 있다. 따라서 브랜드 마케팅은 고객 구매의 판단 기준에도 고객의 구매심리 만족 충족 요소가 기업가치 결정의 핵심이라는 생각으로 잡코리아의 전략적 브랜드 마케팅 관리에 의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다.또한 잡코리아의 브랜드와 마케팅을 진단하고 고객의 행태를 분석할 뿐만 아니라 고객의

  • A+레포트 인터넷마케팅에관한 성공사례-잡코리아
  • 인터넷 마케팅의 기업들도 그들만의 전략과 시장분석 등 자신들이 시장에서 경쟁력있게 살아나갈 수 있는 점들을 계속해서 연구중인 사실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으며그 안에서 나도 다른 사람들과 경쟁력 있게 나아갈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여 개선해가야겠다고 생각다. 8. 참고문헌 : 웹사이트 도메인, 자료의 구체적인 근거제시 약력 : 잡코리아 기업정보 페이지, 온라인 비즈니스 모델 가격구성 잡코리아(표 잡코리아 swot 분석,출처: 잡코리아 호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취업사이트의 마케팅전략
  • 인터넷 취업 시장에 대해 언급한 뒤, 각 기업의 SWOT를 분석하였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STP 이론을 툴로 하여 기업의 거시적 전략을 제시한 뒤, 구체적인 전략을 4P를 바탕으로 기업의 세부 전략을 짚어보았다. 이러한 이론적 틀을 통해 기업의 현 상황과 전략을 분석한 뒤, 후반부에서는 인터넷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이슈인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고, 마지막으로 비록 기술 장벽이 높지 않지만, 인터넷 사업인만큼 관련 기술에 대해서도 빠지지 않

  • [이비지니스] 취업 포탈 사이트 사업계획서
  • 통계청 http://www.nso.go.kr이우곤(2006), 취업 명강사 이우곤의 취업특강, 청년정신(더불어책) 김원동(2004), 취업면접 쉽게 통과하기, 책과사람들(법서출판사) 파이낸셜뉴스 2006년 10월 22일자 잡코리아 http://www.jobkorea.co.kr캠퍼스몬닷컴 http://www.campusmon.com커리어넷 http://www.careernet.re.kr커리어 http://www.career.co.kr인크루트 http://edu.incruit.com네이버 http://www.naver.com세계일보 2006년 03월 16일자동아일보 2005년 09월 09일자 서울신문 2005년 02월 14일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