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C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24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 정 동 기 】
1-1. 기 업 선 정 동 기
1-2. 기 업 소 개 ▷ DHC 소개

【2. 상 황 분 석 】
2-1. 시장분석
▷ 통신시장분석 ▷ 화장품시장분석
2-2. 경쟁사분석
▷ 오르비스

【 3. 마케팅전략 분석 】
3-1. 5C 분석
▷collaboration ▷ contentware
▷commitment ▷ communication
▷channel

3-2. S T P 분석
▷ Segmentation(세분화)
▷ Targeting(타겟 선정)
▷ Positioning(위치화)
3-3. S W O T
▷ Strength (강점) ▷ Weakness (약점)
▷ Opportunity (기회) ▷ Threat (위협)



【4. 결론 】

본문내용
1-1 기업선정동기
무엇보다 소비자의 convenience가 강조되고 있는 오늘날의 인터넷 쇼핑 세상은 쇼핑 mania들에게 더 없이 반가운 일이 되었다. 또한 보송보송하고 매끈한 피부를 갈망하는 것은 여성의 본능인지라 인터넷 화장품 통신판매라는 개념은 그야말로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하다고 느껴졌고 이러한 이유로 DHC라는 브랜드를 더욱더 심층적으로 조사하기 위해 DHC를 이번 마케팅 과제의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현재 통신판매 시장은 기존의 매장판매를 뒷받침 할 새로운 유통채널로 급부상하고 있는 상황이며 이러한 trend에 맞춰 옷, 가전제품, 생활용품, 그리고 기존에는 방문과 체험을 통해 선택하고 구매했던 화장품까지도 통신판매를 통해 구매자들에 의해 소비되고 있다. 이러한 화장품 통신판매의 국내 선두주자로 달리고 있는 DHC의 성공사례에 대해 심층적으로 분석함으로써 앞으로 화장품 통신판매 시장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DHC가 더욱더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취할 수 있는 다양한 전략에 대해 모색해 볼 수 있었다.

1-2 기업소개

이것이 바로 DHC의 제품 개발 정책이자 전달하려고하는 브랜드 이미지이다.
모든 제품을 개발하는데 있어 고품질인 원재료를 높은 농도로 배합하고, 또 기존의 상품보다 우수하지 않으면 상품화는 하지 않는다고 하는 독자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다. 이렇게 고품질의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할 수 있는 것은 DHC의 독자적인 시스템때문이다.
자사에서 원료 조달, 생산, 판매, 물류까지 모든 시스템을 통합해 제품 제조, 유통에 불필요한 비용을 줄이고 판매 시점에서는 통신판매 시스템을 이용해 고객과의 직거래를 통해 줄일 수 있는 비용만큼의 가치를 고객에게 환원해 드리기 때문이다.

▷ DHC 소개
1972년 요시다 요시야키 현 사장님의 출판사업으로 시작된 이래 1983년 화장품 사업을 개시, 현재 일본 화장품ㆍ건강식품 통신판매 4년 연속 1위의 기업으로 자리 잡았다.
DHC의 성공신화는 전화와 인터넷이라는 새로운 방식의 마케팅을 도입하여 절감된 비용을 고품 질 원재료의 고농도 배합을 위해 재투자하여 고객에게 환원한다는 철저한 고객중심경영의 원칙에 있다.
합리적인 젊은 소비층의 지지를 받아 일본 내 구매 회원 350만을 돌파한 (2004.12) DHC는 99년부터 온라인은 물론 일본 내 전국 편의점에서 화장품을 판매하는 등 대중에게 가장 친근한 화장품 의 대명사로 굳건히 자리매김 하고 있다. 현재 DHC는 일본 내에서 화장품ㆍ건강식품ㆍ이너웨어ㆍ 에스테틱ㆍ통ㆍ번역ㆍ출판ㆍ교육ㆍ리조트등 많은 사업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지속적인 변화를 통한 유통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1994년DHC U.S.A. Inc 설립을 시작으로 세계 시장에 진출한 DHC는 2002년 드디어 국내에 상 륙, 전화와 인터넷으로 구매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통신판매 화장품으로 한국에 진출했다. 천연성분을 주성분으로 하는 DHC화장품은 무자극의 기능성 기초 라인을 주력으로 국내에 약 480여종을 선보이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고품질 합리주의를 내세우는 헬스푸드 17종을 판매하 고 있으며 향후 보다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방침이다.
제품 제조, 유통에 불필요한 비용을 줄이고 판매 시점에서는 통신판매 시스템을 이용해 유통마진을 최소화 함으로써 그만큼의 가치를 고객에게 환원하고 있다. 국내 화장품 유통 채널의 다변화를 선도한 DHC 코리아는 2002년 국내 런칭 이후 지금 까지 매년 2배 이상의 매출신장세를 보이고 있는데, 2004년 400억 달성 이후 2005년 500억 매출목표를 향해 매진하고 있으며, 고객만족도와 비례하는 재 구매율이 50%를 상회하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우고 있다.

2-1 시장분석
▷ 통신시장분석 , 화장품시장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DHC KOREA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목 차1. Introduction2. 환경 분석3. SWOT 분석4. STP 분석5. 마케팅전략6. 성공요인분석7. 향후 전략8. 시 사 점1. IntroductionDHC는 요시다요시아키 현사장이 1972년 창립하여 출판 사업을 시작한 이래 1983년에 화장품사업을 본격적으로 개시하였다. 이후 94년 미국 내 DHC U.S.A. Inc를 설립하여 97년 화장품의 통신판매를 본격적으로 개시하였으며 95년에는 DHC Taiwan Inc를 설립, 99년대만 내에서 화장품통신판매를 개시하게 되었다. 또한 99년에는 일본 내 전국 편의점

  • [마케팅] DHC 화장품의 마케팅 전략
  • DHC 마케팅 전략ContentsAbout DHC2. 시장 환경 분석3. SWOT 분석4. DHC 마케팅 전략5. 결론 및 시사점DHC는 요시다요시아키 현 사장이 1972년 창립하여 출판 사업을 시작한 이래 1983년에 화장품사업을 본격적으로 개시하였다. 이후 94년 미국 내 DHC U.S.A. Inc를 설립하여 97년 화장품의 통신판매를 본격적으로 개시하였으며 95년에는 DHC Taiwan Inc를 설립, 99년대만 내에서 화장품통신판매를 개시하게 되었다. 또한 99년에는 일본 내 전국 편의점에서 화장품을 발매하

  • 경영 여성마케팅
  • 마케팅은 1:1의 관계가 아니라 1:20의 관계라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한다. ‘스토리가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해 매출이 급상승한 저가 화장품 회사의 마케팅 전략은 이러한 여성 고객의 특성을 잘 포착한 사례이다. 4. 이벤트 포커스 여자는 남자보다 삶의 이벤트에 훨씬 민감하다. 남자에 비해 여자가 생일이라든지 각종 기념일 등을 잘 기억하고 챙겨준다. 서로의 생일을 챙기고, 선물을 주고, 멋진 이벤트를 벌여 친구를 기쁘게 해주는 것이 여자들에

  • [마케팅] 케라시스 CRM 마케팅 전략
  • 전략을 잘 이용하여 고객에게 다가가야 할 것이다. 서비스, 고객에 대한 보상, 가격, 제품, 이미지, 브랜드, 등 이 모든 가치들이 고객에 마음을 사로잡아 승승장부한다면 정말 좋겠지만, 현실은 그것을 가만히 두고 보고 있지는 않을 것이다. 이러한 경쟁사들을 제치고 케라시스는 “품질”과 “서비스”면을 내세워 고객만족을 실현 해야 할것이다.현재 케라시스는 충분히 가능성이 있고 고객을 사로잡을 준비도 되어있다. 이제 앞으로 고객의 마음에

  • 꽃을든남자 해외진출위한 글로벌마케팅전략 파워포인트
  • 사례) x-note ‘신민아, 류승범, 현빈’ 의 TV 광고 ‘여름날’ 신민아, 류승범,현빈 조연 유희열 음악조원석 감독의 지휘아래 만들어진 프로모션CF글로벌 진출 정책 - 유통 정책www.cosmeticop.com- 가격정책 “ 어느 나라, 어느 매장이든 동일한 가격에 ! “: 글로벌 가격 표준화: 로레알의 “Open Price” 와 경쟁하게 될 마케팅 정책참고 사례) 폴라스 초이스 “ 글로벌 공통 기준”* 대만- 유통 채널 : 온라인 판매 중심-> 로레알의 인터넷 기반 유통구조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