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관리]하나은행의 여성고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기획서(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24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Y대 경영대학 [마케팅관리]수업 중간과제로 발표하여 A+를 받았던 팀프로젝트 PPT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Executive Summary

2. Environment Analysis

3. Problem Analysis

4. Solution

5. Conclusion
본문내용
문제점 분석

<부유층을 대상으로 한 PB시장에서 강점을 보이는 것과 달리 대중시장에서는 Mass 고객의 접근성이 상대적으로 낮은 상황>

1) 질적 우위의 상품 및 서비스의 부족
- 외환위기 이후 금융개방화가 이루어지면서 양적 위주에서 질적 위주의 상품과 서비스가 중요시됨
- 고객의 다양한 금융 니즈를 충족시킬만 한 차별화 된 상품 및 서비스의 필요

2) Mass 고객층 대상의 마케팅 활동 강화 필요
- 불특정 다수에서 벗어나 여성, 실버 등 특정 고객 대상 마케팅 활동 강화
- 부유층 고객을 대상으로 한 PB 시장에서의 이미지가 강해 일반 대중 고객들에게 이미지가 충돌될 수 있음

3) 은행 상품간 마케팅 경쟁력에서 열위
- 영업 점포가 타행에 비해 부족한 편이라 공격적인 판촉 활동이나 영업 활동에서 밀리는 편
- 다양한 수신과 방카슈랑스 상품에 비해 여신과 투자상품이 경쟁사에 비해 부족함

4) 경쟁력 확보를 위한 브랜드 파워가 약함
- 일반 고객의 특성과 니즈에 맞는 다양한 차별적 서비스를 통한 하나은행의 이미지 형성이 필요
- 상품과 서비스 판매 뿐만 아니라 계속적인 서비스 및 지주사의 잇점을 활용한 종합서비스 제공이 필요

<중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아그로수퍼 성공전략 분석
  • 고객의 신뢰강화위생수준 ↑생산과정투명성 재고선진이력추적시스템도입차별화제품개발생산비용 감축리스크 관리곡물가 변동대비파생상품으로 헷지브랜드 인지도연구인력개발 투자유전 우성인자 교배생명공학 도입한방사료분뇨처리기술 개발 확충바이오가스 다방면 활용수송물류 파트너십 형성마케팅 지원브랜드 네임공장 견학 프로그램질병예방 추출물투입세계시장을 위한 문호 개방사업 설명회< 목 차 >Ⅰ. 서론Ⅱ. 기업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은행34. 패션 디자이너35. 해외영업부분-135-1. 해외영업부분-236. 자동차업종영업 / 사무직37. 비서직 / 경력38. 식품 영업직 - 경력39. 건축설계40. 무역회사-140-1. 무역회사-241. 시공/토목 회사42. IT업계지원 -142-1. IT업계지원 -243. 통역 / 해외업무44. 무역회사45. 웹 기획 부분46. 의류판매 분야47. 웹마스터48. 품질관리 분야49. 마케팅 부서-149-1. 마케팅 부서-249-2. 마케팅 부서-350. 웹프로그래머51. 교직 입사지원서52. 카피라이터지원-152-1. 카피라

  • 영화산업과 글로벌 시장
  • 하나 현실감이 떨어지는 것이 단점이라는 지적 또한 만만치 않다. 한국에서도 할리우드처럼 흥행을 보장하는 인기배우 리스트가 존재하여 국내 배우의 인기도를 흥행에 반영하고 있다. 라. 효과적 마케팅다양한 마케팅기법과 차별화전략은 영화의 흥행가능성을 배가시킨다. 작품의 질에 의해 흥행이 좌우되던 시대에서 마케팅 차별화를 통해 작품을 포장하고 홍보하는 것이 중요한 시대로 전환하였다. 이는 한국영하의 전체 제작비에서 마케팅비용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글로벌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 위한 코카콜라 통합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코카콜라 음용을 올림픽 게임 관중들의 자연스러운 경험중의 하나로 만든다는 것이 코카콜라 스포츠 마케팅의 목표였다. 이를 위한 데그립고베 어소시에이츠의 전략은 애틀랜타시의 모든 커뮤니케이션의 세 부문을 정보, 소비, 오락으로 나누어 진행했다.2000 시드니 올림픽 프로그램① 코카콜라 수요 예상 및 장비 수급 계획② 코카콜라 라디오③ 코카콜라 올림픽 핀 트레이딩 센터ⅲ)

  • [국제경영] 이마트 중국진출사례
  • 관리자를 육성하기 위한 교육과정이다. 연세대학교와 공동으로 개설했으며 해마다 20명의 직원이 참가한다. 2000년에 개설한 ‘유통경영 아카데미’도 신세계의 핵심인재를 양성하는 주요 루트다. 해마다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 과정으로 대리급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유통학과 마케팅, MD전략 등 전문교과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또 각종 교육과정을 통과한 임직원들은 유럽, 중국 등 외국으로 나가 선진유통업체들의 경쟁력과 최신 마케팅기법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