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론] [창업론]인터넷쇼핑몰 구축 및 창업절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24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터넷쇼핑몰 구축에 필요한 완벽 가이드입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아이템 선정

2. 도메인 등록

3. 호스팅 신청

4. 쇼핑몰 프로그램구입

5. 상품등록

6. 사업자등록

7. 통신판매업신고

8. 부가 통신업 신고

9. 지불대행사 계약

10. 쇼핑몰 홍보

11. 쇼핑몰 지속적인 관리

12. 질의 답
본문내용
1. 1. 1. 쇼핑몰 홍보

일반적으로 쇼핑몰 방문객의 7%가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루에도 수백 수천개씩 새로 생겨나는 웹 사이트들 중에서, 사용자들의 주목을 받고, 또 그들을 고객으로 끌어들이기 위해서는 적절한 마케팅 전략이 필수다. 이장에서는 웹사이트를 알리는데 부터 고객확보에 이르는 활성화 방안까지의 마케팅 방법과 사례들에 대해 살펴보겠다.

1.1. 검색엔진의 이용
고객의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쇼핑몰을 잘 꾸미고, 재미있는 정보를 풍부하게 갖추고 있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왜냐하면 이미 쇼핑몰의 수는 헤아릴 수 없이 많고, 이들 쇼핑몰 모두가 고객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하고 있기 때문이다.
처음 쇼핑몰을 구축하고 초기에 고객들을 끌어들일 수 있는 여러 가지 둥하나인 검색엔진에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다. 여기에는 쇼핑몰을 잘 알릴 수 있는 방법부터, 고객들에게 물질적인 이익을 제시하는 방법 등 다양한 방법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쇼핑몰의 성격과 운영 방침에 맞춰 적절한 방법을 선택해야 할 것이다. 그 것 또한 기업의 전략이므로...

1.1.1. 유명 검색엔진에 등록
이제 인터넷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검색엔진은 가장 기본적인 사항이 됐다. 무수히 많은 웹 사이트들을 알음알음으로 뒤져서는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잠재 고객들이 이용하는 검색엔진에서 자신의 쇼핑몰을 발견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이를 위해 반드시 유명 검색엔진에 쇼핑몰에 대한 정보를 등록해 두어야 한다. 국내에서 많이 사용되는 검색엔진으로는 야후!코리아, 심마니, 라이코스 코리아, 한글 알타비스타, 엠파스 등을 들 수 있다.
아래는 유명 검색 사이트에 󰡐쇼핑몰󰡑이라는 단어로 검색한 결과이다. 등록해 놓은 검색 사이트의 인지도도 물론 중요하지만, 검색되어나오는 순서와 분류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되어 대표적인 유명 검색 사이트를 대상으로 조사해 보았다.

<중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패션마케팅3공통) 1번~5번 다음을 간단히 설명하시오0k
  • 구축을 주요 목적으로 하는 반면, 인적 판매나 판매촉진은 주로 단기적인 매출 증대를 주목적으로 한다. 그러므로 패션마케터들은 광고 이외에도 홍보, 인적 판매 및 판매촉진과 같은 촉진방법들을 상호보완적으로 활용하여 시너지를 얻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이번 코로나19 사태를 계기로 많은 기업들이 미니 프로그램이나 SNS 라이브 방송 판매 등과 같이 여러 형식의 판매 경로를 발굴하면서 기존 상품이 재고가 되는 위험을 해결함과 동시에 손실액

  • [중소기업] 각국의 소규모기업 세이프티넷 지원정책
  • 창업을 위한 창업절차 간소화 및 이를 통한 일자리 창출에 노력하였다. 손쉬운 창업을 위해 창업과 관련된 각종 규제완화와 창업정보, 창업자금 등 창업을 촉진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하였다. 아울러 기술창업 등 고부가가치 창업을 유도할 수 있는 창업환경 조성도 추진 중이다.둘째, 2007년 벤처법 연장에 따라 그간 벤처기업 환경 변화를 반영한 벤처정책의 재정비를 추진하고 있다. 벤처캐피탈, R&D 등 정부의 각종 지원제도도 시장친화적 방식

  • [소상공인 창업][소상공인][창업][소상공인 창업 개념][소상공인 창업 필요성][소상공인 창업 지침]소상공인 창업의 개념, 소상공인 창업의 필요성, 소상공인 창업의 지침, 소상공인 창업의 점포인테리어 분석
  • 창업이란, 제품 또는 용역을 생산하거나 판매하는 사업을 시작하기 위해서 이제까지 존재하지 않은 새로운 기업조직을 설립하는 행위를 말한다. 즉, 새롭게 제품이나 용역을 생산하거나 판매할 목적으로 건물과 설비 등을 갖추고, 필요한 인원을 배치하는 것을 말한다. 우리가 보통 흔하게 사용하는 창업이라는 용어는 바로 이와 같은 좁은 의미의 개념인 것이다. 그러나 넓은 의미로 창업을 정의할 때는 새로운 기업조직을 설립하는 것은 물론 기존의

  • [창업]전자상거래(EC) 창업의 유형, 전자상거래(EC) 창업의 특성, 전자상거래(EC) 창업의 구축절차, 전자상거래(EC) 창업의 문제점, 전자상거래(EC) 창업의 참고사이트, 향후 전자상거래(EC) 창업의 과제 분석
  • 창업의 과제 분석Ⅰ. 서론Ⅱ. 전자상거래(EC) 창업의 유형1. 인터넷 1차 산업2. 인터넷 2차 산업3. 인터넷 3차 산업Ⅲ. 전자상거래(EC) 창업의 특성Ⅳ. 전자상거래(EC) 창업의 구축절차1. 계획수립1) 취급 아이템 설정2) 목표고객 설정3) 판매 전략4) 전자상점의 이름과 주소5) 사업의 연계6) 광고․홍보7) 경쟁 전자상점 분석2. 전자상점 정책(상점 운영 방식에 대한 고려 단계)1) 지불 시스템의 선택2) 가상현실을 이용한 상점3) 카달로그의 생성 및 배

  • [유통관리] GS리테일 물류혁신 전략
  • 인터넷 쇼핑몰에 접속해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한다. 고객이 상품을 받을 주소를 입력하면 안내창에 인근 편의점이 표시된다. GS25 편의점 중 이용하고자 하는 것을 선택하면 2~3일만에 해당 편의점으로 도착된다. 주문 상품이 편의점에 도착하면 휴대폰 문자 메시지 또는 이메일로도 안내해 준다. 24시간 언제든지 해당 편의점에서 물건을 찾을 수 있으며, 본인수령시 신분증과 상품주문번호를, 대리인 수령시 대리인 신분증을 추가로 편의점에 확인시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