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론] [창업론]인터넷쇼핑몰 구축 및 창업절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24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인터넷쇼핑몰 구축에 필요한 완벽 가이드입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1. 아이템 선정
2. 도메인 등록
3. 호스팅 신청
4. 쇼핑몰 프로그램구입
5. 상품등록
6. 사업자등록
7. 통신판매업신고
8. 부가 통신업 신고
9. 지불대행사 계약
10. 쇼핑몰 홍보
11. 쇼핑몰 지속적인 관리
12. 질의 답
- 본문내용
-
1. 1. 1. 쇼핑몰 홍보
일반적으로 쇼핑몰 방문객의 7%가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루에도 수백 수천개씩 새로 생겨나는 웹 사이트들 중에서, 사용자들의 주목을 받고, 또 그들을 고객으로 끌어들이기 위해서는 적절한 마케팅 전략이 필수다. 이장에서는 웹사이트를 알리는데 부터 고객확보에 이르는 활성화 방안까지의 마케팅 방법과 사례들에 대해 살펴보겠다.
1.1. 검색엔진의 이용
고객의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쇼핑몰을 잘 꾸미고, 재미있는 정보를 풍부하게 갖추고 있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왜냐하면 이미 쇼핑몰의 수는 헤아릴 수 없이 많고, 이들 쇼핑몰 모두가 고객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하고 있기 때문이다.
처음 쇼핑몰을 구축하고 초기에 고객들을 끌어들일 수 있는 여러 가지 둥하나인 검색엔진에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다. 여기에는 쇼핑몰을 잘 알릴 수 있는 방법부터, 고객들에게 물질적인 이익을 제시하는 방법 등 다양한 방법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쇼핑몰의 성격과 운영 방침에 맞춰 적절한 방법을 선택해야 할 것이다. 그 것 또한 기업의 전략이므로...
1.1.1. 유명 검색엔진에 등록
이제 인터넷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검색엔진은 가장 기본적인 사항이 됐다. 무수히 많은 웹 사이트들을 알음알음으로 뒤져서는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잠재 고객들이 이용하는 검색엔진에서 자신의 쇼핑몰을 발견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이를 위해 반드시 유명 검색엔진에 쇼핑몰에 대한 정보를 등록해 두어야 한다. 국내에서 많이 사용되는 검색엔진으로는 야후!코리아, 심마니, 라이코스 코리아, 한글 알타비스타, 엠파스 등을 들 수 있다.
아래는 유명 검색 사이트에 쇼핑몰이라는 단어로 검색한 결과이다. 등록해 놓은 검색 사이트의 인지도도 물론 중요하지만, 검색되어나오는 순서와 분류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되어 대표적인 유명 검색 사이트를 대상으로 조사해 보았다.
<중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패션마케팅3공통) 1번~5번 다음을 간단히 설명하시오0k
- [중소기업] 각국의 소규모기업 세이프티넷 지원정책
- [소상공인 창업][소상공인][창업][소상공인 창업 개념][소상공인 창업 필요성][소상공인 창업 지침]소상공인 창업의 개념, 소상공인 창업의 필요성, 소상공인 창업의 지침, 소상공인 창업의 점포인테리어 분석
- [창업]전자상거래(EC) 창업의 유형, 전자상거래(EC) 창업의 특성, 전자상거래(EC) 창업의 구축절차, 전자상거래(EC) 창업의 문제점, 전자상거래(EC) 창업의 참고사이트, 향후 전자상거래(EC) 창업의 과제 분석
- [유통관리] GS리테일 물류혁신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