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경영과의사결정]3세대 이동통신시장에서의 SKT와 KTF 마케팅전략 비교분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24 / 2019.12.24
- 4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Y대 경영대학 [경영과의사결정]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1. 선정동기
2. SKT 분석
가. SK Telecom 개요
(1) 기업소개
(2) 연혁
(3) 경영원칙
(4) 윤리경영
(5) 서비스 소개
(6) 매출현황
(7) CEO 경영철학
나. STP 분석
(1) 과거 SKT의 STP 분석
(2) 현재 SKT의 STP 분석
다. 재무분석
(1) 자산
(2) 부채
(3) 자본
(4) 손익계산서
(5) 현금흐름표
라.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마. 7P 전략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5) Process
(6) Physical evidence
(7) People
3. KTF 분석
가. KTF
(1) 기업소개
(2) 연혁
(3) 경영이념
(4) 윤리경영
(5) 매출현황
(6) CEO 경영철학
나. STP 분석
(1) 과거 SKT의 STP 분석
(2) 현제 SKT의 STP 분석
다. 재무분석
(1) 자산
(2) 부채
(3) 자본
(4) 손익계산서
(5) 현금흐름표
라.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마. 7P 전략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5) Process
(6) Physical evidence
(7) People
4. 두 기업간 비교분석(KTF 선두를 차지 하기위한 전략)
5. 결론
- 본문내용
-
마. 7P 전략
1) 개념
마케팅 목표(매출액 증대, 이운 증대, 고객만족도 제고 등)를 달성하기 위하여 이용할 수 있는 수단들로서 통산 4P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라고 칭하지만 서비스 마케팅은 서비스 재화의 특성상 여기에 3P (PROCESS, PHYSICAL EVIDENCE, PEOPLE)를 더해 확장된 서비스 마케팅으로 구분하고 있다.
2) 상품(PRODUCT)
가) 단말기
WCDMA폰, DMB폰, MP3폰, 3D게임폰등 다양한 기능을 가진 단말기도 많이 있지만 KTF에서 최근에 주력 하고 있는 상품으로는 SHOW 영상통화 폰이다. KTF에서만 독보적으로 영상통화 폰을 출시 한 것은 아니지만 KTF는 독특한 광고와 슬로건, 서비스 마케팅으로 경쟁업체를 추격중이다. 한때 선풍적인 인기와 화제가 되었던 KTF의 광고들은 바이럴 광고로써 사람들의 마음을 자극하면서도 웃음을 주는 주제들로 큰 유행이 되기도 했다. 경쟁업체인 SK의 T는 젊은층을 주로 공략한 ‘나는 나다 나는 T다 ’ 라는 문구로, 역동적이면서도 혁신적인 광고를 밀고 나왔고, KTF에서는 ‘쇼를 하라’ 라는 문구로, 일상생활에서 영상통화를 사용하면서 생길법한 에피소드나, 웃음이 가득한 KTF슬로건인 HAVE A GOOD TIME 이라는 슬로건에 걸 맞는 광고로 인기를 얻으면서 SHOW의 인지도가 높아지기 시작했다.
나) 요금상품
요금상품으로는 일반요금제, 커플 요금제, 시간 장소 맞춤형 요금제, Bigi요금제, SHOW요금제, Big3 요금제 등 고객들의 생활에 맞춘 요금제 종류가 다양하게 실행중이다. SHOW요금제는 영상통화를 사용하는 고객들의 편의에 맞춘 요금상품과 저렴한 가격에 맞춘상품 등으로 구성되어져 있고, Big3요금제는 음성, 문자, 데이터 요금을 같이 할인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다. 부가서비스 상품
부가서비스 상품으로는 일반적 부가서비스를 포함한 글로벌자동로밍 서비스 Fimm할인상품, K-merce/K-ways할인 상품 등으로 휴대폰으로 생활의 모든 업무를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
라. 통화 품질
통화 품질에 있어서도 기존에 음성통화에서는 SKT800MHz 주파수대이고, KTF는 1.8GHz로 SKT에 비해 통화 품질이 떨어져서 전국에 많은 기지국을 설치해야만 했다. 그러나 영상통화에 있어서는 두 기업모두 같은 주파수를 사용하면서 기지국이 이미 많이 설치 되어 있는 KTF의 통화 품질이 조금 더 우위에 있다고 보아야 겠다.
<중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