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 보건교과 교수 -학습 계획안(손씻기를 통한 식중독 예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24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
2. 단원의 개관
1) 교재관 및 지도안
3. 단원의 목표
4. 단원의 지도계획
5. 아동 실태 조사 및 분석
1) 흥미도 및 관심도
2) 선수학습에 대한 조사
5. 아동 실태 조사 및 분석
1) 흥미도 및 관심도
2) 선수학습에 대한 조사
3) 학습주제와 관련한 경험도
4) 학습주제와 관련한 의식조사
6. 본시 학습의 실제
7. 판서 계획
8. 평가계획
(1) 평가내용
(2) 평가기준
1) 학습목표 도달도
2) 학습활동에 대한 평가
(3) 평가방법
본문내용
교수 - 학습계획안
1. 주제 : 손씻기를 통한 식중독 예방

2. 단원의 개관
1) 교재관 및 지도안
매년 여름만 되면 우리는 식중독의 위험에서 벗어 날수가 없다. 식중독에 대한 지식 또한 중요하지만 그전에 간단한 손씻기를 통한 예방법만으로도 충분히 식중독을 예방하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다고 본다.

최근 매년 여름만 되면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저학년)의 10세 이하 영․유아 및 어린이들의 식중독으로 인해 병원을 찾는 확률이 늘어나고 있다. 2007년 한 신문기사에 따르면 식중독이 14%씩 오르고 있다고 한다. 기사를 보면 심각한 상황에 직면하여 있다고 할 수 있다. 아동의 식중독을 예방하기 위한 손씻기의 중요성과 방법을 가르치고, 1회에 8번 30초 동안의 손씻기를 직접 수행해보고 일상생활에도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적으로 교육을 할 것이다.

3. 단원의 목표
1. 식중독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다.
2. 식중독이 생기는 이유를 이해할 수 있다.
3. 식중독의 증상을 이해할 수 있다.
4. 식중독의 증상이 보일 때 대처해야 되는 방안을 알 수 있다.
5. 식중독의 예방의 중요성을 이해할 수 있다.
6. 식중독 예방을 위한 손씻기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방법을 알 수 있다.
7. 손씻기의 방법을 숙지하고 하루에 8번 30초의 손씻기를 실천할 수 있다.

4. 단원의 지도계획

단원
차시
주제
주요학습내용 및 활동
보건
(식중독)
1/3
1. 식중독의 개념
2. 식중독이 생기는 이유
식중독의 개념과 원인
1. 식중독의 개념 알기
2. 식중독의 발생하는 원인 알기
3. 식중독 관련 OX퀴즈
2/3
1. 식중독의 증상
2. 식중독 걸린 뒤 대처방안
식중독의 증상과 증상에 대한 대처방안
1. 식중독의 증상 알기
2. 식중독 증상에 대한 대처방안 알기
3. 식중독 증상 관련 OX퀴즈
3/3
(본시)
손씻기를 통한
식중독 예방
손씻기 통한 식중독 예방
1. 손씻기 관련 뽀로로 동영상 시청
2. 식중독의 예방법 동영상 시청 통해 알기
3. 식중독 예방법 퍼즐게임통해 다시 인식하기
4. 손씻기의 중요성 알기
5. 손씻기 방법 알기
6. 손씻기 방법 숙지 여부 재확인하기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 완전 좋아요 편집도 괜찮아요
  • raec***
    (2016.04.10 23:31:41)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육론 C형] 누리과정의 생활주제 1개를 자유롭게 선택하고, 만5세를 대상으로 월간교육(보육)계획안(1개월분), 주간교육(보육)계획안(4주분), 일일교육(보육)계획안(1일분)을 연계성 있게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교육(보육)계획안(1개월분), 주간교육(보육)계획안(4주분), 일일교육(보육)계획안(1일분)을 연계성 있게 작성하여 제출하시오.Ⅰ. 들어가며Ⅱ. 만 5세 누리과정1. 누리과정의 개념2. 누리과정의 도입배경과 구성방향1) 누리과정의 도입배경2) 누리과정의 구성방향3. 누리과정의 목적과 목표1) 누리과정의 목적2) 누리과정의 목표4. 누리과정의 편성과 운영 및 교수학습활동1) 누리과정의 편성2) 누리과정의 운영3) 누리과정의 교수학습방법5.

  • [유아교육기관운영] 보육시설 평가인증
  • 교육과 부모상담을 위한 참고자료와 영유아의 생활지도를 위한 자료 등 다양한 분야의자료를 의미하며 전문 도서, 시청각 자료 등이 포함된다. 영유아용 교재(학습지 등)나 월간잡지는 보육교사용 참고자료에 해당하지 않는다.보육시설에서는 미리 계획을 세워 보육교사용 참고자료를 구비하도록 한다. 보육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자료를 충분히 구비할 뿐 아니라 이를 모든 교사가 손쉽게 활용하도록하여 보육과정의 질을 높이도록 하여야 한다

  • 어린이집운영계획서,보육시설운영계획서,보육기관운영계획서,어린이집운영계획안,보육시설운영계획안,보육기관운영계획안,
  • 교육단원과 계절에 맞는 현장 체험 학습 및 견학을 통해 탐구 및 문제해결능력을 기르며 산 교육을 통하여 견식을 넓힌다.♣ 특별활동․ 영 어 - 다양한 Chant, Song을 통한 「뮤지컬 English」 프로그램.주 2회 교육함.(5,6,7세반만 실시)․ 미 술 -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통통미술.․ N. I. E. - 신문과 잡지를 활용한 창의수업.․ 종이접기 - 손가락의 소근육, 대근육 발달을 위한 쉬운 종이접기. ․ 안전교육 - 생활주제별로 안전교육을 실시하되. 화재예방

  • 제 6차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모형 개발 연구
  • 1999년도 교육부 위탁연구과제 답신 보고서제 6차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 운영모형 개발 연구-종일제 프로그램 운영을 중심으로-경원대학교 교육과정 연구위원회1999년도 교육부 위탁연구과제 답신 보고서제 6차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 운영모형개발연구-종일제 프로그램 운영을 중심으로-책임연구원 정미라공동연구원 홍용희엄정애이순영경원대학교 교육과정 연구위원회연 구 진책임연구원 정 미 라 경원대학교 교수공동연구원 홍 용

  • 아동영양학3B)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건강교육중요성과건강교육내용및방법매체정리0k
  • 손씻기, 신체적으로 활발하게 움직이기, 그리고 필요할 때 휴식하기 등이 포함되어 있다. 2) 정신건강정신건강은 개인의 건강 유지에 중요한 요소이며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필수적인 요소이다. 정신건강의 교육목적은 유아들로 하여금 긍정적 자아개념을 가지고 자신의 감정을 바르게 인식하고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것이다. 따라서 유아의 정신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서 교사나 부모는 정서적 문제의 발생을 예방하고 가능한 한 감정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