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미디어] 광고의 언어에서 브랜드, 제품이름에서의 외래어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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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스미디어와 언어 두 번째 레포트의 주제로 광고의 언어에서 브랜드, 제품이름에서의 외래어 사용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이 주제를 생각하게 된 것은 지난 주제가 방송 언어에서 외래어의 사용실태를 했는데 방송 언어에서 방송 제목을 가지고 했을 때 거의 반반이라는 결과를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나니까 자연히 광고, 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제품의 이름인데 이 이름들의 외래어 사용 비중이 궁금해 졌습니다. 광고와 제품 이름이 무슨 상관이냐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은 제품의 이름 자체가 그 제품을 선전하기 때문에 이름이 광고의 효과를 가장 크게 줄 수 있는 요건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되도록 여러 분야의 상품들의 이름들을 모아 보았습니다. 자동차, 옷, 구두, 화장품 등 우리가 가장 많이 접하는 물건들의 이름들을 조사해 보았는데 그 실태는 역시나... 외래어 투성이였습니다. 그러면 우선 어떤 이름들이 있는지 열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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