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미디어] 광고의 언어에서 브랜드, 제품이름에서의 외래어 사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04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매스미디어와 언어 두 번째 레포트의 주제로 광고의 언어에서 브랜드, 제품이름에서의 외래어 사용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이 주제를 생각하게 된 것은 지난 주제가 방송 언어에서 외래어의 사용실태를 했는데 방송 언어에서 방송 제목을 가지고 했을 때 거의 반반이라는 결과를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나니까 자연히 광고, 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제품의 이름인데 이 이름들의 외래어 사용 비중이 궁금해 졌습니다. 광고와 제품 이름이 무슨 상관이냐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은 제품의 이름 자체가 그 제품을 선전하기 때문에 이름이 광고의 효과를 가장 크게 줄 수 있는 요건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되도록 여러 분야의 상품들의 이름들을 모아 보았습니다. 자동차, 옷, 구두, 화장품 등 우리가 가장 많이 접하는 물건들의 이름들을 조사해 보았는데 그 실태는 역시나... 외래어 투성이였습니다. 그러면 우선 어떤 이름들이 있는지 열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3세 1학기 관찰일지 / 6개 영역별 관찰일지와 영역별 해석,평가 / 10page 분량 관찰일지
-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제출용-영유아 보육프로그램의 심리적 기초가 되는 각 이론(성숙주의 이론, 정신분석 이론, 행동주의 이론, 인지발달 이론, 생태학적 이론)을 근거로 보육프로그램 운영 시 시사하는 바를 설명하시오
- (A+ 레포트) 호메로스의 일리아스를 읽고 느낀 점
- 배우자선택이론에 근거하여 자신이 어떻게 배우자를 선택하게 되었는지 작성하십시오. (기혼자의 경우 지금의 배우자를 선택하게 된 이유, 비혼자의 경우 현재의 파트너 혹은 과거의 파트너를 어떠한 측면에서 사귀게 되었는지 작성하시면 됩니다. 만약 그게 어려울 경우, 부모님은 어떠한 배우자 선택이론에 근거하여 결혼을 하시게 되었는지 분석해도 좋습니다.)
- 적성검사분석 학부 레포트
- 롯즈의의사결정 분석틀
- 글쓰기(서평쓰기, 개요, 최종본)_원신연 감독의 살인자의 기억법을 감상하고
- 아동복지론 최근 아동학대 문제가 이슈화되고 있다 아동학대와 관련된 최근 인터넷 신문기사(2년 이내)를 스크랩한 후 기사내용에 대한 느낀점을 서술해보시오
- [Skills for success5 UNIT6 본문해석] Skills for success 5 UNIT6 Reading1 The New Oases 본문번역
- [A+자료] 인지치료 Cognitive Therapy 발표 PPT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