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프로그램기획편성] `스친소` 의 폐지 및 대체 프로그램 기획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24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스친소 프로그램 소개
2. 왜 폐지해야 하는가?
1) 특별히 우위를 점하지 못하고 있는 시청률
2) 프로그램 자체의 문제점 분석
3. 내용 종합 및 결론

본문내용
프로그램 기획편성

1. 스친소 프로그램 소개

분류: 예능 프로그램
방영기간 : 2006년 5월 31일 ~ 현재
방송시간 :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20분
방송분량 : 매회 약 1시간(60분)
주시청층 : 10대, 20대
시청률 : 9% 내외
진행자 : 이휘재, 현영
기획의도 : 연예인 대 연예인, 연예인 대 일반인, 그리고 일반인 대 일반인으로 진행됐던 기존 미팅 프로그램의 틀을 깬다! 대한민국 최초!!! 남․녀 스타가 스타의 친구를 직접 한 명씩 데리고 나와 주선자의 자격으로 친구에게 인연을 소개시켜주는 신개념 미팅 버라이어티! 스타의 주선 능력에 친구의 미팅 성공 여부가 달렸다!!! 친구의 인연을 찾아주기 위한 스타의 노력! 그리고 로맨스까지! 신세대 사랑 방정식을 엿본다!
코너편성 : ‘스타 친구 우정의 끈’, ‘커플 탄생 사랑의 끈’

2. 왜 폐지해야 하는가?

1) 특별히 우위를 점하지 못하고 있는 시청률
[표 1 - 同 시간대 방영 프로그램 시청률 비교(2008. 10. 11), ]



‘있다없다’(SBS), 스타골든벨(KBS2), 스친소(MBC)는 각각 동일한 시간대에 편성된 방송 3사의 프로그램들이다. [표1]에서 볼 수 있듯 위 세 프로그램들은 보통 9% 내외의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특별히 어느 한 프로그램이 이렇다할 우위를 점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 프로그램 자체의 문제점 분석
가. 기획의도 변질, 프로그램의 ‘스타 등용문’ 화
[표 2 - 인터넷 기사자료(2008. 9. 2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송편성론] `PD수첩` 분석
  • PD 수첩 분석Ⅰ.서론PD 저널리즘의 등장과 PD 수첩Ⅱ. 본론1. PD 수첩 소개1) PD 수첩의 의의 2) PD 수첩의 보도형식2. 편성 전략1) 동시간대 프로그램과의 비교2) 채널 내 전후 프로그램간 비교3) 편성전략 대안3. 프로그램 비교1) 시사기획 쌈2) 시사매거진 25804. 아이템 분석5. 사회적 영향6. PD수첩의 장단점 Ⅲ. 결론PD 수첩이 나아가야할 방향Ⅰ.서론PD 저널리즘의 등장과 PD 수첩저널리즘의 역사를 돌이켜보면 여러 사회는

  • [언론학개론] 라디오와 텔레비전
  • 의 사전적 의미는 라디오나 텔레비전을 통해서 보도, 오락, 강연, 연예 등을 보내어 널리 보고 듣게 하는 일이라고 정의 되어있다. 1999년 이전의 방송법에서는 방송을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시사 등에 관한 보도, 논평 및 여론과 교양, 음악, 오락, 연예 등을 공중에게 전파함을 목적으로 방송국이 행하는 무선통신을 말한다고 규정하고 있었다. 그러나 1999년 새롭게 개정된 방송법은 방송의 정의를 방송프로그램을 기획, 편성 또는 제작하여 이를 공

  • 무의식속 의식적 의사소통
  • 스페인어학개론사회언어학 - 무의식속 의식적 의사소통목차1.사회언어학1.1. 정의1.2. 이론적 기초1.3. 세 가지 하위 분야1.3.1. 언어학적 접근1.3.2. 인류학적 접근1.3.3. 사회학적 접근1.4 사회언어학적 관점에서 본 드라마 언어 분석1.4.1 드라마 편성 현황 분석1.4.2 단막극 형식의 드라마 비교 분석1.4.3 사회언어학적 관점에서 본 드라마 언어 분석1.5 남녀 언어의 사회언어학적 특성 1.5.1 사회언어학적 성별언어 연구사1.5.2 성별 대상 사회언어의

  • [대중매체] 텔레비전과 라디오
  • 1. 방송의 정의법률에서는 방송 프로그램을 기획편성 또는 제작하고 이를 공중(시청자)에게 전기통신설비에 의하여 송신하는 것을 말한다. 방송을 목적으로 지상의 무선국을 이용하여 행하는 지상파방송, 전송선로설비를 이용하여 행하는 다채널방송인 종합유선방송, 인공위성의 무선 국을 이용하여 행하는 위성방송으로 구분하고 있다(방송법 2조1항)전파를 이용하는 점에서는 다른 무선 국과 같으나 대상이 불특정 다수이고, 목적이 매스 미디어

  • [매스컴과 현대사회] 매스컴과 현대사회
  • 및 집단, 사회변화, 사회화과정, 사회규범 등에 영향을 미치는데, 사회 구성원들에게 사회에 대한 정보 를 공유시켜서 사회의 유대를 강화하며, 사회의 변화를 촉진하고, 청소년들의 사회교육을 담당하고 있음① 정기능°사회화-사회의 규범을 자기의 것으로 내면화하는 과정 (매스컴 : 사회화 기능을 담당하는 기관)°교육-TV의 지식과 규범을 전달(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여러 TV프로그램,성인과 노인을 위한 교양 프로그램)-신문(청소년, 주부등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