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과 영화] D-War 디워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24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D-War의 외적요소
(1) 감독소개
(2) 심형래 감독의 차기작
(3) 숫자로 본 D-War

2. D-War의 내적요소
(1) 줄거리
(2) 인물소개
(3) 내적갈등
(4) 배경음악 및 음향
(5) 소재의 상징적 의미

3. D-War의 CG
(1) 헐리우드의 CG와 D-War의 CG
(2) 트랜스포머 VS D-War
(3) D-War의 CG
본문내용
1. D-War의 외적요소
(1) 감독소개


세상에 정해진 룰은 없다
역사는 스스로 만드는 것이다.

심형래 감독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컴퓨터 그래픽과 특수효과를 이용한 SF 작품을 지속적으로 만들어오며 화제의 중심에 서 있는 인물이다.
1993년 우리의 영화로 세계를 석권하겠다는 포부로 영화제작사 (주)영구아트를 설립한 그는 자체적으로 디자인, 미니어쳐, 모델링, 영화미술과 특수효과 기술을 축적해 왔다.
한국을 넘어 전세계 시장을 바라보는 심형래 감독은 2007년 500년 전 동양의 전설을 바탕으로 21세기 미국 LA를 넘나드는 SF 판타지 블록버스터<디워>로 미국 전역의 1,500개 스크린이라는 한국영화 최초 와이드 릴리즈를 앞두고 있다.
1993
SF 영화 전문 제작사 (주) 영구아트 설립
1999
‘아시아워크’지 ‘컴퓨터 테크놀러지 부문’,‘21세기 리더’로 선정
2004.7
산업자원부. 영구아트 우수제조기술 연구센터로 지정
2007
(주)영구아트 대표이사로 영화<디 워>8월 한미 동시 개봉 확정
영화 감독으로서의 주요 경력
1993 영구와 공룡 쮸쮸
1994 티라노의 발톱
1996 드래곤 투카
1999 YONGGARY (용가리)
2001 2001 Yonggary (수출용)
2002 Dragon Wars (드래곤 워즈)
1998. 영국 영화지 SFX가 용가리의 소재와 구성,예고편만 보고 「최고」로 평가
1998. 칸느 영화시장에서 한국영화사상 최고액의 수출 판매 기록
1999. 아시아위크지가「21세기 아시아지도자」,「컴퓨터와 기술공학 부문 지도자」로 선정
1999. 공보처 신지식인 1호 선정
1999. 방정환재단 소파상 예술부문 수상자로 선정
1999. 씨네21 '99 충무로 파워 50인'에 34위로 선정
1999. 한국에서 [용가리]로 150만명의 관객 동원 [회관 등 포함시 250만명 관람]
2000. 칸느 영화시장에서 한국영화사상 최고액의 수출판매 2회 갱신
2000. 대학생이 닮고 싶은 남성 4위에 심형래 선정.[한양대생 설문조사/ 매일경제 5월 22일자]
2000. 스포츠 서울 선정, 15년을 빛낸 연예인에 심형래 선정.


세상에 정해진 룰은 없다
역사는 스스로 만드는 것이다.

심형래 감독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컴퓨터 그래픽과 특수효과를 이용한 SF 작품을 지속적으로 만들어오며 화제의 중심에 서 있는 인물이다.
1993년 우리의 영화로 세계를 석권하겠다는 포부로 영화제작사 (주)영구아트를 설립한 그는 자체적으로 디자인, 미니어쳐, 모델링, 영화미술과 특수효과 기술을 축적해 왔다.
한국을 넘어 전세계 시장을 바라보는 심형래 감독은 2007년 500년 전 동양의 전설을 바탕으로 21세기 미국 LA를 넘나드는 SF 판타지 블록버스터<디워>로 미국 전역의 1,500개 스크린이라는 한국영화 최초 와이드 릴리즈를 앞두고 있다.
1993
SF 영화 전문 제작사 (주) 영구아트 설립
1999
‘아시아워크’지 ‘컴퓨터 테크놀러지 부문’,‘21세기 리더’로 선정
2004.7
산업자원부. 영구아트 우수제조기술 연구센터로 지정
2007
(주)영구아트 대표이사로 영화<디 워>8월 한미 동시 개봉 확정
영화 감독으로서의 주요 경력
1993 영구와 공룡 쮸쮸
1994 티라노의 발톱
1996 드래곤 투카
1999 YONGGARY (용가리)
2001 2001 Yonggary (수출용)
2002 Dragon Wars (드래곤 워즈)
1998. 영국 영화지 SFX가 용가리의 소재와 구성,예고편만 보고 「최고」로 평가
1998. 칸느 영화시장에서 한국영화사상 최고액의 수출 판매 기록
1999. 아시아위크지가「21세기 아시아지도자」,「컴퓨터와 기술공학 부문 지도자」로 선정
1999. 공보처 신지식인 1호 선정
1999. 방정환재단 소파상 예술부문 수상자로 선정
1999. 씨네21 '99 충무로 파워 50인'에 34위로 선정
1999. 한국에서 [용가리]로 150만명의 관객 동원 [회관 등 포함시 250만명 관람]
2000. 칸느 영화시장에서 한국영화사상 최고액의 수출판매 2회 갱신
2000. 대학생이 닮고 싶은 남성 4위에 심형래 선정.[한양대생 설문조사/ 매일경제 5월 22일자]
2000. 스포츠 서울 선정, 15년을 빛낸 연예인에 심형래 선정.

(2) 심형래 감독의 차기작
<현재 제작 중인 작품>

⊙ THE LAST GODFATHER ⊙

▶ 개봉 예정일 : 2009. 08
▶ 심형래 감독, 주연의 코믹액션작품
▶ 줄거리 : 금주법이 실행되던 미국에서 가장 세력이 강한 이탈리아 마피아를 호령하던 '대부'는 자신은 이제 늙어서 우연찮은 기회로 한국에 갔을 때, 사고를 쳐서 데리고 온 후계자라며 부하들에게 소개한다. 그의 이름은 다름 아닌 한국의 대표적인 바보 캐릭터인 '영구'!!! 바보 '영구'가 후계자로 지목되자 '대부'의 부하들은 그를 후계자에 걸맞은 사나이로 만들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그 와중에 호시탐탐 '대부'의 자리를 노리는 적들의 음모가 펼쳐지는 이야기이다.

⊙ 추억의 붕어빵 ⊙

▶ 개봉 예정일 : 2010년
▶ 배경 : 60년대 말 대한민국
▶ 줄거리 : 착실하게 일해서 집도 사고 가족들의 생계를 이끌고 나가는 아버지와 내조를 잘하며 항상 집 안을 화목하게 하는 어머니 밑에서 재미있게 살아가는 여섯 남매의 이야기로 부모님들의 어린 시절을 엿볼 수 있는 3D 애니메이션이다.
<기획 중인 작품>
⊙ Fish War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 왜 화려한 휴가에는 별다른 찬반 논쟁이 없는 반면, 디워에는 찬반 논쟁이 뜨거운가
  • 1. 영화에 대한 간략한 소개디워 (D-WAR)감독 심형래출연 제이슨 베어 (이든) 아만다 브룩스 (새라) 줄거리 LA 도심 한복판에서 벌어진 의문의 대형 참사가 벌어진다.단서는 단 하나, 현장에서 발견된 정체불명의 비늘뿐이다.사건을 취재하던 방송기자 이든(제이슨 베어)은 어린 시절 잭(로버트 포스터)에게 들었던 숨겨진 동양의 전설을 떠올린다. 여의주를 지닌 신

  • 영화감상 - 디워
  • 분석하여 가치를 논함을 말한다.평론가는 문학작품, 미술, 음악, 연극, 영화 등 예술 활동의 가치를 평가하고, 방송 또는 출판을 위한 평론을 작성한다. 라고 사전적 의미는 나와 있다. 내가 생각하는 보고 싶은 평론가에 대한 생각은 평론가는 전문가이다. 작품에 대한 지식을 갖고 공부하고 있는 사람들이다. 분명 다들 지식은 어느 누구 보다 뛰어 날것이다. 문제는 표현 방법이 문제라고 생각한다. 감정적 대응을 한 대중을 상대로 좋지 않은 표현을

  • 영화산업의 회계학적 분석과 문제점
  • 분석과 문제점목차Ⅰ. 영화산업에 대한 이해영화산업 환경영화 제작 과정Ⅱ. 영화산업의 제작비와 수익률을 통해 살펴본 투자처영화산업의 구성영화산업의 제작비영화산업의 수익률Ⅲ. 영화산업의 회계처리를 통해보는 수익배분구조영화산업의 구조영화산업 구성별 회계처리실제 재무제표를 통해 본 회계처리방식영화 구성별 수익배분 구조Ⅳ. 영구문화아트로 살펴보는 영화산업의 문제점영구문화아트의 성장‘디워’의 제작과 매출

  • [소비자심리론] 감성마케팅
  • 디워 현상에 짜증이난다” 라는 글을 올리면서 디워 논란이 촉발되었고 8월 9일 ‘디워 한국영화의 희망인가?’ 라는 주제로 방영된 100분 토론후 디워 논란은 겉잡을 수 없이 커지며 속칭 디빠(무조건적 옹호론자), 디까(무조건적 비판론자) 의 대결 구도가 형성되었다. 이러한 디워 논란은 노이즈 마케팅 효과를 보이며 주말후 하향세를 보이던 디워의 예매율을 복귀시켰다. 이러한 현상속의 소비자 심리를 분석해보면 첫째로 대비의 원리가 적용된다.

  • [인간커뮤니케이션] 전문가와 비전문가 집단의 커뮤니케이션 -영화 평론가와 관객
  • Human communication전문가와 비전문가 집단의 커뮤니케이션-영화 평론가와 관객-목 차1. 서론2. 본론2.1 평론가의 커뮤니케이션- 평론가 설문조사- 평론가 송효정 인터뷰2.2 관객의 커뮤니케이션3. 결론4. 참고문헌1. 서론지난 8월, 심형래 감독의 SF영화 ‘D-WAR(이하 디워)’가 전국 극장가에 간판을 내걸었다. 디워는 800만이 넘는 관객들을 극장으로 불러 모았고, 미국 영화시장에 거액을 받고 판권을 판매하며 한동안 침체되었던 한국영화 시장에 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