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맛우유 광고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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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광고전략의 배경
2.TARGET
3.목표
4.매체
5.컨셉
6.광고
본문내용
1.광고전략의 배경

1.기업개요
2.브랜드 이미지 및 특성
3.시장상황
4.경쟁사(경쟁상품)분석
5.차별화 가능요소

1.기업개요

빙그레는 1967년 아이스크림을 생산하면서 창업을 시작하였으며
그후 1974년 바나나맛 우유출시와 그 뒤를 이은 요플레,
닥터캡슐 출시로 유제품사업을 확대하였으며 현재 뉴면,
매운콩라면 등으로 라면시장에도 진출해 있는 종합식품회사이다.
자율경영, 고객만족,혁신추진, 인재경영을 기업의 경영이념으로
하며, 고객과 함께 하려는 친숙한 기업 이미지를 보여준다.

2.브랜드 이미지 및 특성

강점

인지도 최초상기율 52.2% (1위)


브랜드 이미지

단지 모양의 독특한 용기

노란색, 달콤한 맛

영양간식


브랜드 충성도

용기 측면에서 중장기로 대비

고급성 결여


약점 10대층이하 저연령흥 인지율
수준 하락

오래된 느낌, 투박하고 촌스러움

경쟁제품대비 , 고급성 열세

잦은 소비자 클레임

3.시장상황

4.경쟁사 분석

5.차별화 요소

S

맛,품질,우위
전통성 ,친숙함
독특한 용기


W

용기 이미지 진부화
젊은 층의 선호도 하락

O
영양 간식
음료성(갈증해소)
흰우유 대용
일반음료 대비 독특한 향

T

총시장 성장률 둔화
경쟁사의 지속적 시장 침입
신유통점 진열 점유율 하락

2.Target

1.10~20대의 특징
2.10~20대 타켓설정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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