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커머스 산업의 문제점 및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24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무료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모바일커머스 산업의 배경
1.모바일커머스란?
2.모바일커머스의 산업 배경
Ⅱ.모바일커머스 시장의 규모
1.모바일커머스의 범위
2.국내시장 및 해외시장의 동향
ⓛ 전세계 M-Commerce시장
②. 아시아/태평양 M-Commerce 시장
Ⅲ.모바일커머스 산업의 전략
1.모바일커머스 산업의 특징(장점)
Ⅳ.모바일커머스 산업의 문제점 및 전망
1.모바일커머스의 산업 문제점 및 현 실태
2.모바일커머스 사업의 전망
- 본문내용
-
Ⅰ. 모바일커머스 산업의 배경
1.모바일커머스란?
전세계 정보기술(IT)업계의 새 천년 화두는 단연 모바일을 뜻하는 ꡐMꡑ이다. 아직 인터넷을 이용한 e커머스도 무르익지 않았지만 IT업계는 벌써부터 무선 인터넷을 이용한 전자 상거래인ꡐm커머스ꡑ에 대비하느라 부산한 모습이다. m커머스는 이동 단말기를 이용한ꡐ움직이는 e커머스ꡑ를 뜻한다.
무선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는 점에서 m커머스는 인터넷 전자상거래(e커머스)와 서로 다른 방향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세계적인 컨설팅업체인 보스턴컨설팅그룹의 보고서에 따르면 유선 인터넷 사용자는 하루에 한 번, 평균 20분씩 인터넷에 접속하는 반면 무선 인터넷 사용자는 한 번에 평균 1분30초씩 하루 3회 정도 접속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휴대전화는 대부분 이동 중에 짧은 시간 사용하므로 인터넷 사용자에 비해 훨씬 충동적으로 물건을 구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늘 들고 다니기 때문에 휴대전화가 기지국과 주고 받는 전파를 통해 사용자가 어디에 있는지 기업이 훤히 알고 있다는 점도 인터넷과 차이점이다.
2.모바일커머스의 산업 배경
이런 특성들 덕분에 e커머스에선 불가능했던 원투원 마케팅이나 위치 정보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서비스가 가능해진다. 이동전화 가입자 수가 3천만 명을 돌파하는 등 세계 최고 수준의 모바일 인프라에 힘입어 m-커머스 시대가 열리고 있다. m-커머스를 중심으로 제2의 IT 전성시대가 도래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이러한 모바일커머스 산업은 PC가 지배하던 시대에서 포스트 PC 인터넷으로, [e-커머스(e-Commerce)] 시대에서 [모바일 커머스(m-Commerce)]를 포함한 다양한 전자상거래 시대로 발전해 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pc 사용자가 아닌 포스트 pc 인터넷 사용자가 늘고 있다. 이에 따라 인터넷 비즈니스를 모색해온 많은 기업들이 이동전화 서비스에 매력을 느끼면서 참여를 서두르고 있다. IMT-2000 사업자 선정이 마무리됨에 따라 무선 인터넷 서비스와 이에 기반한 모바일 커머스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자료평가
- 구석구석 꼼꼼해요!
- idwai***
(2012.05.23 21:09:1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