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서강대학교 한국어 교육원의 베트남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2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차 례 ∥


Ⅶ. 목표설정 및 비젼 제시
1. 비젼 제시
2. 목표설정

Ⅷ. 진입전략(Entry Strategy)
1. Entry Timing(진출 시기)
2. Entry Scale (진출 규모)
3. Entry Mode (진출 방법)

Ⅸ. 합작투자
1. 대상 소개
2. 합작을 통한 이점
3. 합작투자의 단점

Ⅹ. 인적 자원 및 조직 관리
1. 조직도
2. 인적자원제도

Ⅺ. 4P 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Ⅻ. 결 론
본문내용

Ⅷ. 진입전략(Entry Strategy)
1. Entry Timing(진출 시기)
서강대학교 한국어 교육원이 진출하고자 하는 지역은 베트남의 경제 중심지 호치민 시이다. 호치민 시에는 한국어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3개의 대학 이외에 현지 사설 어학원이나 한국에서 진출한 어학원이 전무한 상태이므로, 서강대학교 한국어 교육원은 ‘First Mover(첫 진출자)’ 로서의 위치를 갖게 될 것이다. 이로써 서강대학교 한국어 교육원이 갖는 이점은 다음과 같다.
첫째, 베트남에는 최근 한국의 TV드라마, 영화 등이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한국에 대한 동경과 함께 한류열풍이 거세게 불고 있다. 특히 젊은층들은 한국어를 많이 배우려고 하고 있고, 한국과 교류하는 사업가 또한 한국어에 대한 필요를 느낀다고 위에서 짚어 보았다. 한국어 교육원이 ‘First Mover'로서 진출한다면 이러한 예상되는 고객의 수요를 먼저 확보할 수 있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면 ’서강대학교‘라는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유리한 입장에 놓이게 된다.
둘째, 어학산업의 경우 일반적으로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높은 편이다.
고객이 다른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그것들의 품질과 같은 정보가 부족하므로 또 다른 대가를 치러야 되기 때문이다. 즉, 'Switching Cost'가 발생하기 때문에 'First Mover'로서 고객 확보가 용이 할 것이다.
반면에 ‘First Mover'로서 단점도 있는데 다음과 같다. 서강대학교 한국어 교육원은 베트남 현지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고 문화를 이해하는 데 상당한 시간과 비용이 들어갈 것이다. 그리고 현지 고객의 특수성을 알지 못하여 큰 실수를 저지를 수 있으며, 베트남 정부의 외국인 투자 정책의 변화에 따라 적절하게 대응하지 못하면, 모든 전략들이 수포로 돌아갈 수 있는 위험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인사관리] 서강대학교 학생 훈련 개발 과정 개선방안
  • 교육원한국어교육원경영회계연수원철학연구소종교연구소산학연구소생명문화연구소인문과학 연구소언어정보연구소언론문화연구소동아연구소사회과학연구소법학연구소경제연구소기술관리연구소경영연구소기초과학연구소상업기술연구소정보통신연구소창업중소기업연구소국제지역연구소(2) 서강대학교 조직도서강대학교인적자원관리 19조- 교육이념 서강대학교는 가톨릭 신앙과 예수회 교육 이념을 토대로 대한민국의 교육

  • 한국외국어대학교 마케팅전략
  • 양식 반영한 건물 )● 건물의 고층화(외대 스카이 라인 형성)● 작지만 안락한 공원화를 위한 조경 사업Program Formulation건물의 리모델링6▶ 베트남어과 김수정 ▶ 국제통상과 송준식▶ 이란어과 윤시승 ▶ 노어과 이문형▶ 통번역학과 전수연 ▶ 마인어과 조주미▶ 영문학과 정창환 ▶ 노어과 송재현▶ 서반어과 이미선 ▶ 영어학과 최은호▶ 불어과 이현희 ▶ 경제학과 박현철Thank You!!7조9조Insert a picture of one of the points of interest for your country.

  • [인적자원관리] 외국계 컨설팅사 채용 process 비교 분석
  • 서강대학교 경영학과 4학년, 011-9515-9449) >1. 서강대학교 컨설팅 동호회를 이끌어 가시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컨설팅 동호회를 만들게 된 동기는 무엇입니까?국내 유수 대학은 컨설팅 동아리를 가지고 있고 현업의 선배들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학교에는 이러한 문화가 존재하지 않고 그로 인해 우리 학교는 컨설팅 분야에 진출할 때 보이지 않는 장벽을 넘지 못한다고 판단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도 그런 진입의 통로를 만들

  • [관광] 한류를 활용한 중국인 관광객 유치 증대 방안에 관한 연구
  • 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서용건・김희수, “한류를 활용한 중국관광객 유치증진 방안”, 한국관광연구원, 2002여행신문, 2001. 5. 10일자이문주,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진흥방안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9신윤환・이한우 외, 「동아시아의 한류」, 전예원, 2004차동영, “한류가 한국 관광산업에 미치는 영향”, 서강대 공공정책 대학원. 2004채지영 외, “한류 연구개발을 위한 기초조사”, 한국문화관광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경영일반 상식의 중요성으로 많이 인식하게 되어 ○○대학교 전문직업개발원의 경영사무인증 프로그램(영어, 컴퓨터, 경영회계 과정)을 모두 수료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배운 실무영어, 컴퓨터 기술 그리고 경영전반에 대한 이론과 현실상황에 대한 지식은 앞으로 행하게 될 실무에 큰 도움이 되리라고 확신합니다. 이 과정 수료 후 ○○인증원에서 실시하는 취업workshop을 이수하여 인증서도 취득하였습니다. 국제화 시대에 발맞추어 영어공부도 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