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기산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24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게임기 선정 동기
2. 현 게임기 산업의 현황
3. 상품의 특성 및 각 상품별 장. 단점 및 기능적 특징.
- 닌텐도 DS
- 닌텐도 WII
- PSP 2
- X-BOX
4. 각 상품의 제품적 평가
5. 디지털화에 따른 게임기 산업의 변화
6. 게임기 산업의 발전과 앞으로의 전망
- 본문내용
-
1. 게임기 선정 동기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가치 증가
높아지는 소득수준 ( NDS구매 가능성 ↑)
게임에 대한 인식 긍정적 변화
인터렉티브한 놀이 선호도 증가
기술적 발달에 따른 게임의 복잡성 증가
→ 게임의 Mania, Otaku 화(化)
사회에서는 통념적으로 ‘게임은 아이들의 전유물’이라는 공식이 성립되어 왔다. 게임이 주는 즐거움은 크지만, 성인이 되고 직장을 가지게 되면 사회가 주는 경쟁에 시달리느라 그 즐거움을 맛보기 위한 여유로움은 사라지고 만다. 또한 전략 게임 등 복잡하고 어려운 게임의 등장은 게임 자체를 배우는 시간을 길어지게 만들면서, 게임을 ‘즐기는 것’에서 ‘중독, 시간 낭비, 의미 없는 놀이’의 이미지로 만들었다.
그러나 어느 날 부터인가 학교, 지하철, 버스 등 생활의 곳곳에서 게임기를 쥐고 있는 사람들의 숫자가 늘어나기 시작했고, 그 사람은 10대의 고등학교 남학생이 아닌 20대의 아가씨, 40대의 아저씨라는 것이 당연하게 여겨지게 되었다. 게임이 아이들의 전유물의 아닌 ‘모두의 공유물’로 바뀌어가고 있으며,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오락이라는 게임의 당연한 진리가 다시금 사회에 뿌리내리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변화를 이끈 것은 다름 아닌 일본의 세계적인 게임 회사 ‘닌텐도’였다. 그들은 전 세계의 모든 사람들에게 게임의 의미를 재인식시키고 있으며, 이는 무서울 정도로 빠르게 확산되어 나가고 있다. 최근 기사를 보면 “구글처럼 생각하고 닌텐도처럼 행동하라”말이 등장한다. 그렇다면 과연 닌텐도의 어떠한 행동과 전략이 전 세계인들의 가치관을 바꿀 수 있었던 것인가. 우리는 이에 대한 분석과 연구를 통해 기업 성공 전략의 핵심을 살펴보고자 한다.
2. 현 게임기 산업의 현황/동향
전 세계적으로 2007년 현재까지 게임기 누적 판매량은 다음 그래프와 같다.
console slase chart
닌텐도의 Wii와 XBOX360이 전체 시장의 40%씩 차지하고 있고, 나머지 20%가 안되는 시장을 Sony의 PS3가 채우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XBOX 360은 2005년에 출시되었고, Wii는 2006년에 출시되었으니 XBOX가 그다지 선전하고 있는 편은 아닌 셈이다.
console 판매 추이
닌텐도의 저력을 볼 수 있는 그래프이다. XBOX, PS3보다 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