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와 경영] 성냥팔이 소녀의 성냥 사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24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성냥팔이 소녀의 줄거리
2. 경영학적인 마인드로 그녀를 바라보다
-가엾은 성냥팔이 소녀를 비판적인 시각으로 다시보다
3. 성냥팔이 소녀 이야기의 배경
-19세기 유럽의 산업혁명
-시장분석
4. 마케팅 전략 (4p 전략)
5. 한국으로의 수출 전략
6. 성냥사업에 성공한 성냥팔이 소녀
-성공한 사업가가 된 성냥팔이 소녀의 새로운 삶을 그려 본다
6. 별책 부록
- 본문내용
-
가엾은 성냥팔이 소녀의
이야기를 들어봅시다
가엾지만 어리석었던 소녀
1. 장사를 위한 목표 의식의 부재
- 뚜렷한 목표시장과 타켓층이 없었음
2. 낙후된 품질
- 소비자의 기대수준에 부합하지 못하는 질 낮은 성냥 판매
3. 부족한 장사 수완
- 다채롭지 못했던 마케팅 전략. 때와 장소 선택의 Miss. 준비성 부족.
성냥팔이 소녀 이야기의 배경
성냥팔이 소녀의 작가인 안데르센
- 1805년에서 1875년까지 생존
- 덴마크 출신
성냥의 발명은 1827년
그리고 라이터의 발명은 1906년이
그러므로 대략 성냥팔이 소녀는
19세기 유럽의 인물이라고 추측
19세기 유럽의 산업혁명
면직물 공업의 발달
- 방적기(실을 짜는 기계)의 발명
- 방직기(직물을 짜는 기계)의 개량
와트의 증기 기관 발명(1765)
공장제 기계 공업의 발달
교통 기관의 혁신
- 증기선 발명 (1807).
- 증기 기관차 발명 : 영국의 스티븐슨이(1814)
- 통신 기관의 발명 : 유선 전신(1843, 미국의 모스),
전화(1876, 미국의 벨),
무선 전신(1896, 이탈리아의 마르코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