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와 경영] 성냥팔이 소녀의 성냥 사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24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성냥팔이 소녀의 줄거리

2. 경영학적인 마인드로 그녀를 바라보다
-가엾은 성냥팔이 소녀를 비판적인 시각으로 다시보다

3. 성냥팔이 소녀 이야기의 배경
-19세기 유럽의 산업혁명
-시장분석

4. 마케팅 전략 (4p 전략)

5. 한국으로의 수출 전략

6. 성냥사업에 성공한 성냥팔이 소녀
-성공한 사업가가 된 성냥팔이 소녀의 새로운 삶을 그려 본다

6. 별책 부록
본문내용
가엾은 성냥팔이 소녀의

이야기를 들어봅시다


가엾지만 어리석었던 소녀


1. 장사를 위한 목표 의식의 부재
 
- 뚜렷한 목표시장과 타켓층이 없었음
 
2. 낙후된 품질

 - 소비자의 기대수준에 부합하지 못하는 질 낮은 성냥 판매

3. 부족한 장사 수완

- 다채롭지 못했던 마케팅 전략. 때와 장소 선택의 Miss. 준비성 부족.



성냥팔이 소녀 이야기의 배경


성냥팔이 소녀의 작가인 안데르센

- 1805년에서 1875년까지 생존
- 덴마크 출신


성냥의 발명은 1827년

그리고 라이터의 발명은 1906년이


그러므로 대략 성냥팔이 소녀는
19세기 유럽의 인물이라고 추측


19세기 유럽의 산업혁명

면직물 공업의 발달
- 방적기(실을 짜는 기계)의 발명
- 방직기(직물을 짜는 기계)의 개량

와트의 증기 기관 발명(1765)

공장제 기계 공업의 발달

교통 기관의 혁신
- 증기선 발명 (1807).
- 증기 기관차 발명 : 영국의 스티븐슨이(1814)
- 통신 기관의 발명 : 유선 전신(1843, 미국의 모스),
전화(1876, 미국의 벨),
무선 전신(1896, 이탈리아의 마르코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홀로코스트,쉰들러 리스트,영화속붉음의미학,쉰들러리스트분석
  • 소녀는 어떤 의미를 가질 수 있을까. 소녀는 일반적으로 순수하고 연약한 존재로 인식된다. 흔히 알고 있는 동화 ‘성냥팔이 소녀’나 ‘빨간망토 소녀’ 등에 등장하는 소녀는 험난한 세상 속에서 순수하고 연약한 존재로 표현된다. 학살의 공간을 헤매는 쉰들러 리스트의 소녀도 이러한 동화 속의 연약한 소녀의 모습과 겹쳐진다.(3) 장미 두 송이영화에 나타나는 마지막 붉은 이미지는 ‘장미꽃’이다. 영화의 맨 마지막에 영화 쉰들러 리스트에서

  • [문화마케팅] 문화마케팅 성공사례 연구
  • 사업의 기반이 되는 커뮤니티를 활용해야 한다. 기반이 되는 지역을 중심으로 문화마케팅을 먼저 실행하여 높은 우호도를 만들어야 한다. 최근 LG전자가 미국시장 공략을 위해 LA 소재의 국가문화유산인 윌턴극장과 5년간 후원계약을 체결하면서, 극장의 명칭을 LG-윌턴극장으로 바꾸어 놓은 것이 바로 지역문화동화전략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다. 다섯째, 기업은 문화마케팅의 성과를 반드시 측정해야만 한다. 투자비용에 근거한 지속적인 성과측정을

  • [공연산업론] 정동극장 프로그래밍분석
  • 전략은 점차적인 관객 개발의 성공으로 나타났다. 2. 프로그래밍을 통한 마케팅정동극장은 1908년, 신극과 판소리 전문 공연장으로 문을 열었던 최초의 근대식 극장인 원각사(圓覺社)의 복원 이념을 담고 있는 유서 깊은 극장이다. 이러한 상징적 이념을 바탕으로 1995년 건립된 정동극장은 그동안 다음과 같은 세가지 지표아래 다양한 공연예술 프로그램을 개발, 보급하고 있으며, 긍정적인 성과를 내고 있는 극장으로 알려져 있다.첫째, 청소년 문화의

  • [마케팅] [마케팅조사]베스킨라빈스31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전략으로 바뀐다. 각각의 아이스크림에 독특한 사람, 상황을 연결시켜 고유한 캐릭터를 부여한 ‘서른하나 중의 하나’시리즈와 동화구연 방식을 사용해 ‘케이크 팔이 소녀’를 등장시킨 아이스크림 케이크 광고가 이때 소개되어 소비자의 눈길을 끌었다. 2004년부터는 아이스크림 재료의 특징을 나타내는 영어이름이 소비자들에게 익숙치 않은 점을 감안.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공연이나 영화 제목을 제품명으로 활용한 ‘닉네임 마케팅’을 우리나

  • 독일 한류 진출 전략 -영화산업을 중심으로
  • 사업 중 공연산업의 규모가 제일 크다. 따라서 공연장을 이용한 lateshow형식의 상영은 아직 독일내에서 제대로된 배급구조를 확보하지 못한 한국영화의 홍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우리가 수출 하려는 것이 예술영화이다 보니 일반 극장에서 상영하기에는 여려움이 많으므로 독일의 많은 공연장에 공연이 비는 시간을 이용해서 상영하여 보다 상영기회와 독일인들이 접할수 있는 기회를 높임으로써, 새로운 보급 창구로 이용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