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관리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24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위기관리 사례연구
발생 가능 위기의 분류 – 기업의 예
위기의 개념, 형태 및 특성
위기의 형태
위기상황의 특성
이슈 및 위기관리 PR
위기관리의 목적
위기관리 PR의 개념
이슈관리
위기관리 준비 및 대응과정
위기관리 단계
위기관리 준비
위기관리 팀 조직 및 역할
위기관리 팀 조직 및 역할 - 위기시
위기관리 매뉴얼 역할
위기관리 매뉴얼 구성요소
위기대비 우군관리
위기시의 대응
위기상황 모니터링
위기상황하에서의 커뮤니케이션 대상
위기대응 초기전략
위기시 언론보도의 특징
위기시 언론대응의 원칙
위기시 언론대응의 기본자세
오보에 대한 대응
위기관리 10계명
PR환경의 변화
기업(조직)에 대한 영향력의 변화
본문내용
발생 가능 위기의 분류 – 기업의 예

즉각적 파급효과 : 위기가 감지되었을 때 곧바로 대응하는 활동필요
단계적 파급효과 : 위기가 여러 단계를 거치면서 점차 커질 징조를 보일 때 이슈관리 차원에서 대응활동이 이루어져야 함

위기의 개념

위기란 조직의 정상적인 기능과 운영을 심각하게 방해 하거나 부정적 영향을 미치는 사건이나 사고.
조직의 생존을 위협하면서, 조직원을 놀라게 하는 비정상적인 사건

‘Four Ds’ – 위기 4 D
Disruption(붕괴)
Delay(지연)
Debilitation(쇠약화) (재정적 비용)
Destruction(파멸) (자산, 시장, 환경, 명성)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좀더 Detail한 자료를 보고 싶었는 데 너무 Rough한 자료이네요
    하지만 참고할 내용이 있어서 좋습니다
  • joy5***
    (2011.07.15 16:04:23)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