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CESCO 세스코 중국시장 진출 성공 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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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CESCO를 선택한 이유
<본론>
1. CESCO 소개
2. SWOT 분석 (국내)
3. 국내 성공 요인
4. cesco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 요인 
5. SWOT 분석 (중국 시장) 
6. 4P MIX (중국 시장) 
<결론>  
본문내용
CESCO를 선정한이유

국내 최초의
방제 기업
국내 유일의
방제기술연구소

모든 업무
고객 중심으로
체계화, 매뉴얼화
중국시장으로의
진출


자체 전문
교육시스템
전국 36개의
직영사업소
1,000여명의
방제기술자

자동분무시스템
실서제/살충제 등
해충방제 관련
수십 종의 특허
보유


아시아
최대 규모의
방제 전문회사로
100,000여개의
연간계약고객을 보유

고객의 수
매출부분에서
매년 3~4배 이상의
성장을 지속

해충 모니터링
/자체경보 처리
/고객 클레임
관리 시스템 등
전국통합
해충방제 전문
전산 시스템

1. CESCO 소 개

연혁기


창업기


1976.12.01 : 본사개업 (서울 강남구 신사동)
      1979.01.05 : 국제방역협회 (N.P.C.A) 정회원 가입
      1983.10.22 : 기술연구소 신축 및 설립 (반월공단) 
      1984.06.10 : 수출입 식물 방제업 등록 (국립 식물검역소 제3호)
      1985.04.06 : 독극물 판매업 등록(서울시 제25호)
      1985.11.23 : 방역사업 우수법인 표창장 수상 (서울특별시장)

도약기

1988.07.04 : 기술개발 촉진법에 의한 기술 부설연구소 인정 (과기처제88-151)
      1988.05.10 : 88 서울올림픽 주요경기시설 방역 작업 실시
      1991.11.08 : 병역 특례업체 선정 (연구분야 병무청)
      1992.06.16 : 의약부외품 제조업 허가 취득 (보사부 제158호)
      1993.04.07 : 국민훈장 목련장 수상 (대통령) (국민보건복지 우수기업으로 선정)
      1993.05.11 : 대전 EXPO 93 주요시설 방역 작업 실시

제2창업기

1997.01.04 : 기업 개명 및 경영 혁신(Corporate Identity Project/by LG AD.)  
      1999.07    :  인도네시아 현지법인 설립
      1999.09    : 자회사 (주)전우훈증
      1999.11    : ISO 인증
      2000.02    : 문화재 수리업자 등록
      2000.04    : 주식회사 전우방제 에서 "주식회사 세스코"로 상호변경
      2000.06    :사내 고객센터 설립
      2004.12.09 :보건복지부 표창 - 전염병관리 우수기업

1. CESCO 소 개

세스코의 가장 중요한 자산은 고객이비니다.


2. SWOT 분석

Strength

시장 선도자: 국내 업계 1위
경영자의 전문성
홈페이지 Q&A를 통한 통합 마케팅
기술연구소를 통한 끊임없는 연구와 적용
CESCO zone 마크를 통한 관계 마케팅
회충별·업종별 전문 맞춤 서비스


Weakness

1)CESCO라는 기업명의 인식 부족
2) Target market의 모호함
3) 수요에 따른 적절한 공급 여부
4) 계절에 따른 수요 변동
5) 고정적인 수요 확보의 어려움


Opportunity

1) 위생에 대한 관심 증가
2) 해충 출현에 따른 피해 사례 증가
3) CESCO man이란 직업 자체에 대한 관심 증가


Threat

1) 경쟁사의 증가
(2)테러사태로 인한 화학약품에 대한
거부감 증가
3) 해충의 약품에 대한 내성 증가

3. 국내성공요인

기업내부

- CEO의 전문성
- 20여 명의 해충 박멸 석.박사
- 체계적, 지속적 직원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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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국제경영] 세스코의 중국시장 진출 분석
  • 중국의 정치적 환경 특성상 국영업체인 타이밍과 경쟁하는 것은 위협일 수 있는데 현재 미국의 업체와 제휴하려 하고 있다. 그렇게 될 경우 중국 내에서 세스코의 입지가 약화될 가능성도 있다. 2) 미국, 영국, 일본의 큰 기업들이 이미 중국에 대거 지출해 있음 현재 미국, 영국, 일본의 방제 산업 관련 기업들이 이미 중국에 진출해 있는 상태로 만일 세스코가 괄목할만한 성장을 하지 못한다면 시장 점유를 할 수 없는 상황이다. 4. 성공요인 분석(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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