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2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스타 마케팅이란?

02 스타 마케팅 사례


03 스타 마케팅의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01 스타 마케팅이란?

스타마케팅이란 누가 어떤 드라마에 입고 나온 옷 이라는 식의 구전마케팅을 전략으로 TV의극 중 장면에 특정제품을 배치하여 시청자에게 노출시키는 간접적으로 브랜드(제품)을 홍보하던\`PPL(Product Placement)\`의 개념과 의류브랜드이미지와 맞는 연예인에게 협찬해서 구전효과를 노리는 \`연예인 의상협찬\`의 개념이 합쳐지면서 파생된 것. 그러나 최근에는 이러한 개념에다 스타의 초상권 관련 사업이 포함되는 광고의 의미로까지 확대되고 있다. 이런 스타마케팅은 스타와 브랜드 그리고 고객간의 상호작용으로 형성되는데 브랜드는 스타에게 제품협찬과 트렌드 계약을, 스타는 브랜드에게 방송출연과 각종 홍보활동, 고객화, 모델화 시켜주고, 또한 스타와 고객간에는 추종과 모방, 브랜드와 고객간에는 스타에 대한 대리충족과 다양한 판촉행사를 통해, 브랜드 로열티 구매까지의 상호작용이 있음으로써 스타마케팅의 효과가 나타난다.


브랜드

스타

고객

01 스타 마케팅의 유형


(1)광고 모델 계약
일년 또는 2-3년이라는 장기 계약을 통해 거액을 투자해 스타를 사는 것이다. 스타는 TV CF나 카달로그, 사인회 들을 통해 집적 판촉에 나선다.
ex)이효리 ‘처음처럼’ /전지현’올림푸스’ 신제품 출시시 이미지가 없는 신제품에 스타의 이미지를 부여 한다.
(2) 스타 활동의 후원 협찬
공연 등에 제작비를 지원하거나 팬클럽 활동에 협찬 품 등을 제공하는 경우가 예가 된다. 이 경우에는 지원 대가에 대해 어느 정도의 노출 혹은 효과를 얻을 수 있 는가에 대한 판단과 그 조건 등에 대해서 세세한 협의가 필요
(3)스타 인큐베이팅, 스폰서 쉽
기업이 무명 시절에 예비스타를 발굴하고 인큐베이팅 하는 방식. 리스크가 높은 편이지만, 성공을 거둔다면 스타와의 보다 밀착된 관계에서 유리한 조건으로 적
극적 마케팅이 가능 ex) 박세리
(4) 스타 중심 상품 개발 /스타를 이용한 브랜드
말 그대로 스타를 중심으로 해서 상품 개발을 하는 경우. 스타를 염두에 두고 상품 개발을 한 다음 이를 마케팅하는 방법. Ex)나이키 에어조던
유사한 유형으로는 스타를 이용한 브랜드 만들기 신상품 자체에 스타의 이름을 붙이는 방법
(5)PPL(product placement)
영화나 드라마의 내용 중에 비용을 지불하고 의도적으로 상품을 배치하여 노출시키는 일종의 간접 광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타 마케팅 레포트
  • 목차1. 선택 배경 2p2. 스타 마케팅의 규모 및 크기 2p3. 조사 방법과 출처 3p1. 스타 마케팅이란? 3~5p- 스타 마케팅의 정의- 스타 마케팅의 발생 요인- 스타 마케팅의 충족 요건2. 스타 마케팅의 종류와 범위 5~7p3. 스타 마케팅 종류별 구체적 활용 7~9p- 간접 홍보 마케팅- 스타 창업- 프로모션4. 스타 마케팅 성공과 실패의 사례 10~11p5. 실제 우리 주변에서 발생하는 스타 마케팅 12~13p- 현장 탐방을 통한 사진 자료6. 스타 마케팅의 효

  • 골든 스타 카지노(Golden Star Casino) 마케팅
  • 스타 카지노에서는 현금을 칩으로 교환하여 게임을 시작하여야 한다. 칩은 블랙잭, 바 카라 등의 카드 게임용과 룰렛용이 있고, 머신에는 한화 500원, 1000원, 5000원, 10000 원 권만 사용이 가능하므로 한화가 아닌 경우에는 영업장내의 환전소에서 환전하여야 한 다. 카드 게임용 칩에는 플레이 칩과 머니칩, 마킹칩의 세 종류가 있다. 보통 룰렛에서 사 용되는 색깔있는 칩을 플레이칩이라고 하며, 블랙잭과 바카라 등에서 사용되는 칩을 머 니칩 이라고 한

  • Apple 애플 국제경영전략
  • 스타 마케팅(7) 타겟 마케팅5. 애플을 부활시킨 창조혁신6. 경쟁사와의 비교 : IBM (International Business Machines Corporation)(1) IBM의 소개 (2) STP 전략(3) SWOT 분석(4) 4P 전략(5) IBM과 애플의 비교 7. 참고: 美 MP3, 1등은 iPod, 2등은 누구? Ⅲ. 결론1. 문제점과 개선점(1) 미흡한 해외 A/S전략 모색 (2) iPod 못지 않은 애플 컴퓨터 개발 활성화(3) 한국에서 맥 못추는 아이팟(4) 고가의 액세서리 별도구매(5) 보수적인 환경문제 사항2. 애플 미래의 원동력3. 레포트를

  • 스포츠와 마케팅의 관계
  • 마케팅은 많은 종류로 분류가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과제 레포트를 쓰면서 전에 알지 못했던 사실들도 알게 되면서 쓰는 동안은 제 자신에게 더욱 도움이 되는 것 같은 시간이였습니다. 저의 미래가 스포츠마케팅에 대한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이번 레포트를 쓰면서 스포츠마케팅의 종류도 알았고 스포츠에 대한 마케팅과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의 자료들을 보고 쓰면서 사례들도 알게 되어 정말 뜻깊고 유익한 시간이였던 것 같습니

  • 김치냉장고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송광호 신은경 이미연 등의 스타급 연예인들을 광고에 등장시켜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4. 동원 김치 사와의 공동 마케팅: 김치냉장고를 팔면서 맛있는 김치와 좋은 용기를 공급한다는 발상으로 딤채를 구입하는 소비자에게 동원김치 교환권(5kg)을 증정하거나 김치 공장을 방문하도록 주선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5. On-line 마케팅: 딤채 클럽(www.dimchae.co.kr)을 오픈하여 소비자간 다양한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