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NHN 기업 분석과 글로벌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24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NHN 선정이유
기업소개
인터넷 포털사업 추이와 전망
서비스별 경쟁사 분석
NHN의 현재상황
핵심역량 분석
위기요인
해결방안
본문내용
기업선정 이유

- 국내 코스닥 인터넷업종 시가총액 1위
- 국내 최고의 순익율을 자랑하는 기업
- 창립이래 꾸준한 성장
- 최근‘시장지배적 기업’으로 지정
- 검색 서비스 성장률 둔화



오랜기간 업계 선두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NHN.
하지만 최근 검색서비스 성장률 둔화, 시장지배적 기업으로 선정 등
잠재적인 위협요인의 증가.
이러한 위협요인들에 대한 해결방안 모색.

오랜기간 업계 선두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NHN.
하지만 최근 검색서비스 성장률 둔화, 시장지배적 기업으로 선정 등
잠재적인 위협요인의 증가.
이러한 위협요인들에 대한 해결방안 모색.

1) 연 혁


1999. 06 네이버컴㈜ 설립
2000. 07 한게임 커뮤니케이션, 원큐, 서치솔루션 3개사 합병 완료
2000. 11 네이버재팬 법인 설립
2000. 05 한국의 웹사이트 검색엔진 부문 1위 (한국능률협회컨설팅)
2000. 12 인터넷 대상 포털 부문 대상 수상 (조선일보)
2002. 05 한국의 웹사이트 게임 부문 3년 연속 1위 (한국능률협회컨설팅)
2003. 12 네이버 지식검색 2003 히트상품 선정 (삼성경제연구소, 중앙일보)
2004. 04 코스닥 업종 시가총액 1위 기업 등극
2005. 07 업계 최초 사회공헌 기부 포털서비스 '해피빈' 오픈
2005. 06 2005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포털사이트 부문 1위 (브랜드 스톡)
2006. 06 ‘대한민국 코스닥 대상’대상 수상 (코스닥 상장법인 협의회)
2007. 11 한국 IR 대상 수상 (한국 IR 협의회)
2008. 04 ‘Global 2000’ 기업에 선정 ( 美 포브스)


2) 기업윤리

3) 사업영역 - 1

가. 검색사업
2001년 5월, 업계 최초 특정 키워드 검색 시 관련 업체의
홈페이지가 노출되는 키워드 검색 광고를 실시
2005년 NHN의 검색 매출, 전년 대비 103% 성장한 1,732억 원
기록 → NHN 매출 중 48%의 비중을 차지

나. 광고사업
국내 최고 검색 페이지뷰 및 순방문자 수 확보, 최적의 온라인
마케팅 플랫폼을 제공
2005년 NHN의 배너광고 매출 586억 원 달성 → NHN 매출 중 16%의
비중을 차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게임산업분석-NCSOFT, 넥슨, 한게임
  • 기업별 선정동기Star아이온 Question드래고니카펀치몬스터Dog길드워시티오브히어로Star던전앤파이터마비노기영웅전Question카운터스트라이크웹게임우리가 분석해 볼 엔씨소프트, 넥슨, NHN은 국내 온라인 게임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세 기업이다. 한 기업이 독보적인 위치에 있다고 단정할 수는 없지만, 2009년 매출액 기준으로 보면 넥슨이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세 기업의 경영전략을 비교분석하고, 성장 중인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의 대응

  • 네이버 NAVER 성공비결과 SWOT,STP분석및 네이버 마케팅전략과 기업전략분석및 나의의견정리- 네이버 전략연구 레포트
  • 전략을 취하고 있어 앞으로의 동향은 좀 더 두고 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 9. 결론 및 나의의견네이버의 성공의 모든 결과들은 모두 소비자들이 진정 원하는 것을 파악하고 그것을 적절하게 만족시켜 줌으로서 나타났다고 본다. 결국은 NAVER, 나아가서는 NHN의 이미지를 높이게 되고 그것은 결국 기업의 영원한 목표인 이윤증대와 연결되었다고 볼 수 있다. 무엇보다도 인터넷이라는 공간에서,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서비스를 통하여 기업의 이윤증대를

  • 대구 중소기업체의 국제 경영 전략 수립 에스엘 기업의 인도네시아 진출 사례 연구
  • nhn?mode=LPOD&mid=tvh&oid=057&aid=0000110865 2009.10.26이에 발맞추어 대구의 자동차 부품 중소기업인 에스엘의 국제진출을 위하여 환경 분석, 전략수립 등을 연구해 보고자 하였다.2) 선 정 동 기1945년 설립된 에스엘은 현대차, 기아차, GM대우 등 국내 자동차 업체와 GM, Chrylser, Ford등 해외 자동차 업체에 램프(전조등, 후미등) 섀시 부품 Front End Module 미러 전장 부품 등을 공급하고 있다. 2007년부터는 기아차 슬로바키아공장과 현대차 체코공장 덕분에 유럽지역의 매

  • 라인(LINE) 기업분석 라인(LINE) 일본시장 라인(LINE)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글로벌 경영라인(LINE)의 일본 진출서론2. 기업소개3. 해외진출동기 1. 주제선정이유 시장현황 분석1-1. 자사분석1-2. 경쟁사 분석 2. SWOT 분석 3. 마케팅 전략3-1. 일본시장 전략3-2. STP 전략3-3. 4Ps 전략 및 제안본론결론1. 라인 향후 전망2. 맺음말목차1. 주제선정이유전세계 라인 가입자 5억 6000만명일본 채팅 앱 활용도 86.4% 1위BUT 국내 모바일 메신저 점유율은 미비한 상황국내시장에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 잡지 못했던 라인어떻게 일본시장

  • ㈜Kakao에 대한 분석 및 향후 전략에 관하여
  • 분석(1) Strength① 시장 선도 기업으로써의 영향력국내,외 MIM(Mobile Instant Messenger)시장의 선두주자로써 스마트폰의 보급과 함께 ‘모빌리안’의 증가로 인해 최대의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고, 국내 SNS분야의 1위 기업으로써 카카오톡의 이동행보에 많은 후발업체들의 이목의 집중되어 있다.② 전략적 자산으로써의 다수의 고객카카오톡은 국내 SNS분야에서 지속적으로 1위를 지켜오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으로 국내 모든 스마트폰 사용자를 고객으로 두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