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24 / 2019.12.24
- 4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현대자동차 소개
2.해외 생산과 유통
3.해외시장 마케팅 분석
4.2008년 현황
5.무한경쟁시대의 생존 전략
- 본문내용
-
현대 자동차의 발전 과정
현대 자동차는 1967년 12월 29일에 설립된 이래 국내 최대의 자동차 회사로서 국내 최초로 독자모델 ‘포니’를 개발, 첫 해외 수출을 시작한 이래 북미, 유럽, 중국, 일본 등 전 세계 각국을 대상으로 1984년 수출 50만대, 2003년 수출 100만대 돌파 및 100억 달러 수출의 탑을 달성한 대한민국 대표 자동차 회사이다.
2003년에는 연간 수출 100만대 돌파에 이어 2005년도에는 드디어 세계 최단기간 수출 누계 1000만대를 돌파, 명실상부 자타가 공인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러한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위상은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미국시장에서 2년 연속 J,D Power &Associates 소비자 만족도 1위에 이어 2007년에 신차품질의 세계적 척도로 불리는 신차 품질평가 (IQS)에서도 1위를 차지함으로써 다시한번 확인되었다. 이처럼 현대자동차는 세계 속에 한국과 한국인의 위상을 널리 알리는 한편 국제사회에서 우리의 경쟁력을 높여가는 데 기여함으로써 세계적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갖추어 나가고 있다.
연혁
1967.12월 현대자동차㈜ 설립
1974. 4월 현대자동차㈜ 기업공개
1985. 4월 미국현지법인(HMA) 설립
1998.10월 인도 공장 준공
1999.10월 미국시장 현지판매누계 200만대 돌파
2001. 5월 싼타페, 미국소비자 만족도 조사 1위 선정
7월 인도 진출 32개월 만에 20만대 생산 돌파
2002. 2월 중국 북경기차와 합작 공장 설립
2003.12월 연간 수출 100만대 돌파
인도 법인 50만대 생산 돌파
2004. 4월 해외 3大 생산기지『인도, 중국, 터키』월 최다판매 신기록 수립
미국 고객 신차 품질조사 도요타 제쳐
7월 1000만대 수출로 한국 수출 역사 신기록
8월 러시아시장 본격 공략
12월 현대차 북경공장, 최단기간 20만대 생산 돌파
2005. 2월 인도 제2공장 건설 추진
5월 현대자동차 앨라배마공장 준공
6월 『투싼』중국시장 본격 공략
중국은행 과 중국사업 협력확대
7월 현대차 글로벌 100대 브랜드 진입
10월 현대-기아차, 미국 기술연구소 준공
현대車, 인도법인(HMI) 수출 20만대 돌파
12월 현대차 쏘나타, 신형그랜저 올해 캐나다 최고의 차 선정
2006. 1월 현대-기아차 중국 최우수 브랜드 선정
2월 쏘나타, 美 ‘06년 최우수 패밀리 세단 선정 C
러시아에 업계 최초 초대형 프로젝트 상용차 CKD 수출 체결
3월 베이징 현대차,『베르나』신규생산, 중국 공략 가속
4월 현대차 베이징현대 2공장 기공
5월 그랜저, 美 오토퍼시픽 선정 소비자만족도 전체 1위
6월 투싼, 美 JD POWER 초기품질지수(IQS) 1위
7월 현대자동차, 2년 연속 100대 브랜드 선정
8월 현대차, 중남미 누적수출 100만대 돌파
12월 현대차 인도공장 생산 ‘아토스’ 남아공 신차품질조사 1위
2007. 1월 인도 Overdrive 올해 최고의 차 수상(베르나)
4월 체코 유럽공장 착공
7월 브랜드 가치 2년 연속 상승
미국 누적판매 500만대 돌파
9월 美 자동차 전문 조사기관, 소비자 만족도 및 품질 내구성 높게 평가
11월 현대차 i30, 호주 올해 ‘최고’의 차
12월 러시아 현지 공장 건설계약
현대차, 인도 고객 만족도 1위!
2008. 1월 현대 車, 창사 이후 최대 실적 달성
현대차, 북미 고급차 시장 본격 공략
2월 인도 제2공장 준공식
i30 아시아 브랜드 최초로 스페인 ‘올해의 차’에 선정
베이징현대, 누적 생산 100만대 돌파
3월 美 카북 선정 혼다,도요타 제치고 ‘최우수 차종’ 최다추천
4월 현대차 중국2공장 완공 13억 거대시장서 최고기업 도약
6월 북미시장 5월 역대 최다 판매 기록
러시아 공장 착공
7월 현대차, 중국 상용차 시장 공략
8월 제네시스,미국서 최고 안전품질 입증
9월 투싼,아반떼 美 켈리블루북 신차 및 중고차 부문 톱 10에 선정
4년연속 글로벌100대브랜드 선정
브라질공장 상파울루(Sao Paulo)주 피라시카바(Piracicaba)시로 부지확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