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가족 구매 의사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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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가족 구매 의사결정 과정중
매우 중요한 / 중요한 / 조금 중요한 것은?
본문내용
가족 구매 의사결정 과정중
누가 가장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가?

영향력의 결정변수

제품유형에 따른 영향력

역할 전문화의 정도

- 문제인식 → 정보탐색 : 남편의 영향력이 증가
 - 정보탐색 → 최종의사결정 : 남편과 아내가 거의 동등한 영향력을 행사
 - 정보탐색은 주로 개인적 차원에서 진행, 최종의사결정은 보다 공동적 성격을 띤다.

가족 특성에 따른 영향력

- 특정제품에 대해 항상 남편이 지배적일 수 있다.

남편의 영향력이 지배적인 경우

아내보다 교육수준이 높을 때
소득이나 직업상 아내보다 높은 위치에 있을 때
아내가 직업을 갖지 않은 경우
가족생활주기의 초기단계에 있는 부부
자녀의 수가 많은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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