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롯데마트 ISP 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24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프로젝트 준비
2.환경 분석
3.현행 체계 분석
4.목표 체계 수립
5.실행 계획
본문내용
소 개


롯데 쇼핑에서 1998년 뒤늦게 대형 할인점
시장으로진출

2000년 말 16개 점포로 최단기 다점포화를 전개

현재는 전국적으로 60개의 점포가 운영

첨단 시설 교통이 편리한 입지, 고품질의 상품을 최저 가격에
판매하는 차별화도니 전략

자체 브랜드인 "Magnet"상표 제품 출시

연 혁

1998년 4월 1일 롯데쇼핑(주) 할인점사업부문이 롯데마그넷이라는 이름으로 서울 광진구 구의동 테크노마트 지하2층에 1호점인 강변점 개점
1999년 2월  롯데쇼핑(주)의 할인점사업부문은 조직을 확대하면서 롯데마트사업부문으로 바뀜
1999년 12월  롯데마트사업본부로 바뀜
2002년 6월 22일 롯데마트로 이름을 개명.
2007년 2월 1일  인터넷쇼핑몰을 오픈
2008년 5월 29일  57호점인 동래점을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 개점
2008년 11월 13일  60호점인 당진점 개점

환경분석

현재 롯데의 환경

신세계가 월마트를 가져가면서 이마트가 국내·외 102개 점포를 확보하면서 홈플러스(43개)와 롯데마트(45개)를 합친 것보다 더 많은 점포를 보유하게 됐고 22일 월마트코리아(매출 8,217억원)를 기습적으로 인수하면서 유통부문 전체 외형이 10조2,039억원으로 10조원을 돌파 롯데의 매출을 추월하게 되었다. 롯데마트는 또 다른 대형 인수합병(M&A)에 성공하지 않는 이상 이마트 추격은 고사하고 홈플러스나 이랜드와 승부도 장담할 수 없는 처지다.


-->문제는 시장에 더 이상 마땅한 매물이 없다는 것이 현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지털시대 기업(디지털기업)의 중요성, 디지털시대 기업(디지털기업)의 웹경영, 디지털시대 기업(디지털기업)의 인적자원관리, 디지털시대 기업(디지털기업) 전자도서관서비스, 디지털시대 기업(디지털기업) 전략
  • 정보가 입력되어진다. 또한 시스템의 외부기관과의 연결을 통해 요즈음 모든 조직에서 보편화되어 있는 급여자동이체, 의료보험조합 업무 등이 가능하다. 이런 특성으로 개인과 조직에 관한 모든 정보를 시점별로 검색할 수 있고, 축적된 정보를 활용하여 개인을 다방면에서 평가하고, 직무에 필요한 교육계획을 수립하여 인재를 육성하고, 특정한 직무에 적합한 인재를 찾아서 적재적소에 배치하여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인사정

  • [경영정보시스템] 풀무원의 정보시스템 사례
  • 정보화업무혁신 부문 대상 수상(중소기업청장상) 풀무원-다카라주조㈜, ㈜한국유전자검사센터 설립 합의 한국경제/정보통신부 주관 99 기업정보화마인드 부문 대상 수상 내추럴하우스자연건강㈜, 인터넷 쇼핑몰 개설 천연간수 성분 정제간수두부 출시 ㈜풀무원 전사자원관리시스템(ERP) 가동 ㈜풀무원, 관계계열사 찬마루식품㈜ 흡수 합병 전사 문서관리 및 전자결제시스템 KMS(지식경영시스템) 구축 및 가동녹즙사업본부, 독립 분사형태의 `컴

  • [경영전략] 비용우위와 가격경쟁
  • 경영이념 3. Wal-Mart의 비용 우위 전략1) 입지우위2) 공급자에 대한 교섭력3) 하드한 제품에 주력4) 작은 본사의 실현5) 종업원과의 수평적 관계6) EDLP(Everyday Low Price) 전략- 목 차 -7) 정보통신의 투자4. 가치 사슬을 이용한 Wal-Mart의 비용 구조 분석5. Wal-Mart의 한국 진출1) Wal-mart의 한국 진입과 실패2) 월마트의 실패 요인3) Wal-Mart의 한국 진입 전략적 대안Ⅴ-ⅱ 사례 연구 (이마트)1. 이마트 소개2. 이마트의 비용우위1) 시스템구축2) 다점포전략3) PB(

  • [비용우위와 가격경쟁] 기업의 비용우위 경쟁 -월마트와 이마트 사례
  • 경영이념 3. Wal-Mart의 비용 우위 전략1) 입지우위2) 공급자에 대한 교섭력3) 하드한 제품에 주력4) 작은 본사의 실현5) 종업원과의 수평적 관계6) EDLP(Everyday Low Price) 전략- 목 차 -7) 정보통신의 투자4. 가치 사슬을 이용한 Wal-Mart의 비용 구조 분석5. Wal-Mart의 한국 진출1) Wal-mart의 한국 진입과 실패2) 월마트의 실패 요인3) Wal-Mart의 한국 진입 전략적 대안Ⅴ-ⅱ 사례 연구 (이마트)1. 이마트 소개2. 이마트의 비용우위1) 시스템구축2) 다점포전략3) PB(

  • [물류시스템] 효과적인 문서전달
  • 시스템 현재 오전과 오후 총 두 번에 걸쳐서 오는 문서는 모두 교내 우체국으로 보내지고 있다. 오전과 오후에 오는 모든 문서들은 교내 우체국에서 율곡관에 위치한 문서수발센터로 발송되는데 오전에는 소포가 오후에는 우편물이 들어온다. 문서수발센터에는 우체국에서 보낸 모든 우편물을 각 부서(산업정보시스템공학부, 경영학부, 기계공학부 등) 별로 분류작업을 한다. 분류작업을 마치면 바로 교내를 돌며 모든 각 부서에 우편물을 나누어진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