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국제마케팅 요약] 국제마케팅 핵심정리 노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23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중간, 기말시험에 대비해 강의노트와 교재를 바탕으로 세심하고 꼼꼼하게 정리해 놓은 핵심정리 서브노트입니다.
목차
제1장 국제 경영 환경

제2장 세계 금융 환경 (International Financial System)

제3장 국제 문화 환경

제4장 Country Analysis

제5장 Mode of Entry

제6장 International Marketing
본문내용
2. 섬유: a. Multi Fiber Agreement (MFA 다자간 섬유 협정)
- 섬유를 몇 가지 품목으로 나누어 국가별 쿼터를 줌
- 쿼터의 점진적 폐지 (∵WTO정신에 위배) → 자유무역화
3. 서비스: a. 사업 서비스 (professional service) - 외국 CPA 회사의 국내진출 등
b. 건설서비스 - 96년 전문 건설업, 98년 일반 건설업 개방
c. 통신서비스 - 부가가치 통신 부문만 개방 (서비스 전화 700 이미 개방)
d. 유통서비스 - 300평 규모의 10개 매장까지 직판 가능
e. 금융서비스 - WTO의 압력과 더불어, OECD 가입에 따른 압력을 받고 있음
f. 운송서비스 - forwarder시장(도착 콘테이너의 국내 처리, 즉 내륙수송업) 의 개방 압력을 받고 있음
4. 지적재산권: a. 산업재산권 - 특허권, 의장권, 실용신안권, 상표권, 지리적 표시권
b. 저작권 - 서적, software
c. 신 지적재산권 - 생명공학등 첨단산업 분야

2. 지역 통합 (↔regionalism)
(1) Economic Integration 단계
① Free Trade Area - 재화· 용역의 자유이동 ex) NAFTA
② Customs Union - ① + 공동 대외 무역 정책 ex) BNL
③ Common Market - ② + 자본· 노동의 자유이동 ex) EEC
④ Economic Union - ③ + 경제정책의 조화 ex) EC
⑤ Political Union - ④ + 정치· 통화· 행정정책의 조화 ex) ECU
* 지역 통합의 배경 - ① 문화적 배경의 동질성, ② 미국에 대항

(2) NAFTA
① 연역: 1989 USA - Canada 간 협정
1990 USA - Mexico 간 추진
1992 USA - Mexico 간 협정
1994 NAFTA 발효
② 내용: a. 상품· 서비스 교역의 확대
b. 투자 확대
c. 환경 문제
* 한국에서 수입되던 물건들이 Mexico 물건으로 대체될 것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전략 사례조사
  • 국제마케팅지오인터랙티브멀티미디어 콘텐츠 업체인 지오인터랙티브(대표 김병기)가 일본에 한국의 연애ㆍ오락정보를 수출한다.지오인터랙티브는 일본 NEC사가 운영하는 인터넷PC통신서비스인 빅글로브(Big globe)와 콘텐츠 공급계약을 맺고 본격적인 서비스에 나섰다. 코리아 온라인이라는 이름으로 일본 전역에 공급하는 정보 내용은 한국의 영화 가요 인기연애인 여행 등 대중문화 전반이며 모든 내용이 일본어로 서비스된다. 코리아 온라인

  • 삼성 갤럭시S3 마케팅전략분석및 성공요인과 향후전망(vs 아이폰과 비교분석),갤럭시S3 글로벌 마케팅전략
  • 소개 3) 아이폰의 마케팅 전략(1) 아이폰 SWOT 분석강점(S)약점(W)기회(O)위협(T)(2) 아이폰의 표준화 전략 (3) 아이폰의 광고.4) 아이폰의 향후 전망5. 갤럭시S3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1) TV광고전략(1)국내 광고 (2)국제 광고2) 스폰서십 전략(1) 런던올림픽 후원(2) 첼시 후원(3) 그 외에 다양한 국내 이벤트와 스폰서십6. 결론 (갤럭시S3 성공요인과 향후전망)갤럭시s3 글로벌마케팅의 효과(1) 갤럭시s3의 성공요인 (2) 갤럭시s3의 향후전망* 참고문헌

  • [마케팅] mp3 아이리버 마케팅전략
  • 마케팅 전략♣ I-RIVER 핵심전략 첫째, I-RIVER 브랜드의 글로벌 위상을 확립하기 위해 중국 미국 유럽의 현지 거점을 견고히 하고 글로벌 브랜드 육성에 주력한다. 해외생산 기지화를 보다 견고히 하고, 현지 판매법인 중심의 독립적 운영체제를 구축할 것이다. 새로운 Digital Life Style을 창조하는 세계적인 브랜드를 육성할 것이다. 둘째, 웹 마케팅을 더욱 강화하여 보다 체계화된 글로벌 A/S 시스템 구축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강화시키겠다. I-RIVER는 고객

  • 삼성전자 해외마케팅 전략분석과 삼성전자 사업전략분석및 삼성전자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 삼성전자- 국제 마케팅 투자 연구Ⅰ. 서 론1. 삼성전자 기업소개1) 삼성전자 기업개요표1 삼성전자 기본개요대표이건희(회장) 설립일1969년 01월 13일종업원수약 101,970명 (2011.10)주 소서울 서초구 서초 2동 1320번지 10호 삼성전자빌딩 170브랜드Zipel, Pavv, Anycall, Hauzen, SyncMaster, Galaxy 외 다수생산품목TV, 이동통신 단말기, 에어컨, 세탁기, 냉장고, 노트북, 모니터등삼성전자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전자 기업이며, 삼성그룹을 대표하는 기업

  • [마케팅] MP3 Player의 파워 브랜드 iRiver 마케팅 성공사례(SWPT, 4P, STP 모두 포함)
  • 마케팅 전략♣ I-RIVER 핵심전략 첫째, I-RIVER 브랜드의 글로벌 위상을 확립하기 위해 중국 미국 유럽의 현지 거점을 견고히 하고 글로벌 브랜드 육성에 주력한다. 해외생산 기지화를 보다 견고히 하고, 현지 판매법인 중심의 독립적 운영체제를 구축할 것이다. 새로운 Digital Life Style을 창조하는 세계적인 브랜드를 육성할 것이다. 둘째, 웹 마케팅을 더욱 강화하여 보다 체계화된 글로벌 A/S 시스템 구축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강화시키겠다. I-RIVER는 고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