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이홍의 `지식점프`에 대한 내용분석 및 독후감(A+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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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9.04.21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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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고 싶은 말
- 이홍교수의 지식점프에 대한 독후감 자료입니다. 참고하시어 수정하셔서 사용하시면 좋은 점수 받으실거에요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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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들어가며
Ⅱ. ‘지식점프’의 핵심내용 요약 및 분석
Ⅲ. ‘지식점프’에 대한 서평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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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들어가며
이 책은 실제 생산 현장에서 창의적인 생각을 성공시킨 사례를 담고 있다. 지식점프를 통해서 접으려고 했던 사업을 혁신적인 변화의 과정을 거쳐 성공시킨 기업들의 사례를 이 책은 생생하게 전해준다. 그 사례들은 LG전자의 에어컨으로 세계40개국에서 5년 연속 판매 1위를 달성하고 있는 '휘센', 현대자동차의 신차출시과정, 만도위니아의 김치냉장고인 '딤채' 개발, 시네픽스에서 개발한 3D애니메이션 ‘큐빅스’, 삼성종합화학의 공장 정상 가동 시 신호변환기 교체, LG화학의 퀴놀론계 항생제 개발 등 이다.
저자는 위의 사례들을 통해 경쟁력 있는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지식점프를 해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지식점프란 기업이 가지고 있는 지식의 발전을 의미한다. 발전이 있는 기업은 지식점프를 한 기업이라 하고 그런 기업이 경쟁력이 있다는 것이다. 그는 우리나라 기업들이 단기적 수익만 바라보고 값싼 공 테이프를 만들었다가는 치열해지는 국제환경에서 경쟁하기 어렵다고 이야기하며, 그 공 테이프에 한류 열풍을 몰고 올 신세대 노래를 담아 비싸게 파는 전략적인 지식점프가 필요하다고 주장한다. 즉, 그 동안 단순하게 선진국에서 개발되어 나온 제품을 카피하여 저가 경쟁을 해 오던 방식에서 벗어나 제품의 생산과정에서부터 완성된 제품이 나온 이후 판매로 이어지기까지 고부가가치의 지식을 접목시켜 높은 수익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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