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학,관광학] 춘천마임축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21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선정동기

Ⅱ. 본 론
1. 춘천마임축제의 배경 및 연혁
2. 축제 주요 내용
3. 축제 효과
4. 축제의 운영현황
5. 축제 평가

Ⅲ. 결론
축제의 문제점 및 발전방안
본문내용
선 정 동 기
어느덧 제 19회째를 맞은 춘천마임축제. ‘호반의 도시’로 유명한 춘천은 문화영상사업에 있어 춘천시의 상장 원동력의 한 방향으로 보고 영화 및 드라마 촬영지, 춘천마임축제 등 국내외적으로 문화영상산업에 지방정부의 사활을 걸고 있다.
2006년 문화관광부 선정 최우수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된 춘천마임축제는 ‘마임’이라는 특성처럼 소리 없이 조용하고 강하게 19회째를 맞이하며 춘천을 마임의 도시로 만들고 있다.
춘천마임축제는 한국을 넘어 아시아를 대표하는 마임축제로 아시아의 문화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마임축제 개최로 인해 전 세계에 춘천이라는 도시를 전 세계에 소개함으로써 국제적 명성을 얻게 되었고, 하나의 관광 산업으로서 경제적 이득도 얻게 되었다.
춘천마임축제의 성공은 마임축제를 주최하는 조직 위의 조직력, 개최지 춘천의 적극적 후원과 노력으로 이루어진 것이라 할 수 있다.
1. 춘천국제마임축제 배경 및 연혁
춘천은 봄부터 가을까지 다양한 크고 작은 축제가 15여 가지를 만나볼 수 있다.
춘천을 축제의 도시답게 만든 대표축제는 단연 춘천인형극제와 춘천마임축제이다.
막국수, 닭갈비 등 명물향토음식을 주제로 한 음식축제는 웰빙과 대중성 두 가지 면에서 잠재력을 확보하며 축제도시로서 명성을 높이는 데 합류할 것으로 전망된다.
춘천이 공연예술축제 도시로 각광받는 이유는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호수와 깨끗한 자연환경, 수도권과의 근접성 때문이다.
춘천인형극제와 춘천마임축제에 대한 본격적인 재정 지원 확대와 기반 시설 조성이 추진되고 춘천 애니타운 페스티벌을 창설했다.
1. 춘천국제마임축제 배경 및 연혁
춘천마임축제는 당초 서울에 사무국을 두고 외지 예술인들에 의한 소규모 국내 마임예술 발표 행사로 출발.
1990년 제2회 한국마임페스티벌을 춘천에 유치한 것을 계기로 매년 극장공연 위주의 행사.
1995년 제7회 축제부터는 해외 공연 단이 참가하는 국제행사로 이뤄짐.
1998년엔 도깨비난장 프로그램이 시작됐고, 이듬해엔 도깨비열차 관광 상품이 개발.
2001년 13회 축제부터는 문화관광부 지정 문화관광축제로 내리 선정돼 국고 지원을 받고 있음.
2002년엔 재단법인 춘천마임축제를 탄생시켜 보다 조직적이고 안정적인 체계를 만들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역축제] 지역축제의 특성과 성공요인 분석
  • 축제의 기능5. 지역축제의 효과1) 경제적 효과 2) 사회․문화적 효과 3) 환경적 효과6. 지역축제의 추진과정1) 자원조사 분석단계 2) 목표설정단계 3) 기획단계4) 운영단계 5) 평가 및 환류단계7. 지역축제의 성공요인 분석1) 축제와 주제와 관련된 것 2) 인프라구축 요인3) 주민의 관심과 참여도 4) 파트너십적 관계요인5) 지역 정체성요인 6) 마케팅적 요인8. 지역축제의 성공사례1) 지평선축제, 한반도의 곳간을 알리다2) 화합과 배움의 장, 춘천마임축

  • [관광] 문화관광이벤트를 통한 낙후지역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이벤트(public event)정부공공기관무료 행정병(세금, 기부금)유료 행정병(채산제 도입)국가 이벤트(national event)지역 이벤트(community event)기업 이벤트(corporate event)기업P.R형(대, 내외)S.P형(판촉)문화 공공형판매촉진형사회 이벤트(social event)개인, 단체정치이벤트, 종교이벤트, 회의 이벤트, 요약이벤트, 문화이벤트개인이벤트 문화관광이벤트 기획 주체에 따른 분류자료 : 함영덕, “지역축제 이벤트의 영향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 이벤트학원론
  • 학자들을 중심으로 이벤트에 대한 정의와 활발한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벤트의 분류이벤트의 종류가 다양한 만큼 이벤트의 분류도 매우 다양한 방법으로 행해지고 있다. 이벤트 분류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이벤트목적에 의한 분류라고 할 수 있다. 목적에 따른 유형 분류로는 축제이벤트, 전시․박람회이벤트, 회의이벤트, 문화이벤트, 스포츠이벤트, 기업이벤트, 정치이벤트 그리고 개인이벤트로 대분류로만 해도 여덟가지로 분류될 수 있다

  • [졸업] [관광학] 이벤트 활성화 방안
  • 이벤트의 의의 . 3제 2절 이벤트의 종류 및 특징 . 8제 3절 이벤트의 역할 및 효과 . 21 축제의 개념 28제 1절 축제의 의의 28제 2절 축제의 유형과 기능 30제 3절 축제의 효과

  • [관광경영, 관광과문화, 관광학개론] 중국축제 악용 국제용주제
  • 학 번 : 이 름 : 목 차서 론▷ 축제의 개념 ▷ 축제의 경제적 파급효과 ▷ 축제로 인한 지역이미지 제고▷ 중국의 관광 정책▷ 중국관광의 발전추세본 론▷ 중국의 주요축제▷ 축제장소 악양시 소개○ 악양시 인구 및 기후 / 볼거리▷ 악양 국제용주제○ 축제기간 / 축제장소 ○ 축제유래 / 주요행사○ 단오절 유래○ 국제용주제 성공요인결 론▷ 지역축제 향상방안▷ 관광과 문화 수업을 마치며□ 축제의 개념축제는 하나의 이벤트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