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짜르트(모차르트)의 성장과 천재성, 모짜르트(모차르트)의 생애와 음악여행, 모짜르트(모차르트)와 고향 잘츠부르크, 모짜르트(모차르트)의 이태리와 독일적 특징, 모짜르트(모차르트)에 대한 평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17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모짜르트(모차르트)의 성장과 천재성

Ⅱ. 모짜르트(모차르트)의 생애

Ⅲ. 모짜르트(모차르트)의 음악여행
1. 모차르트의 초기여행
2. 모차르트의 이탈리아여행
3. 모차르트의 빈 찰스부르크 뮌헨여행
4. 파리, 찰츠부르크, 뮌헨여행
5. 모차르트의 후기 생애와 작품

Ⅳ. 모짜르트(모차르트)와 그의 고향 잘츠부르크

Ⅴ. 모짜르트(모차르트)의 이태리와 독일적 특징

Ⅵ. 모짜르트(모차르트)에 대한 일반적 평가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모짜르트(모차르트)의 성장과 천재성

누구나 알고 있듯 그는 음악의 ‘신동`으로 불린다. 4살부터 연주를 했고, 5살 때 처음 작곡을 하고, 9살 때 모든 음악의 정수인 교향곡을 작곡하였고, 12살 때 모든 문학·예술의 복합체인 오페라를 작곡하였다. 어릴 때 그는 누구나가 다 인정하는 그러한 천재였다. 보봐르가 여자는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길러지는 것이다라고 말한 것과 똑같이 나는 천재는 길러진다고 하고 싶다. 그의 아버지 레오폴드 역시 음악가였지만, 어린 아들의 천재성을 알아보고 철저하고도 계획적인 교육으로 이끌었다. 어릴 때 천재로 두각 되었다가 사라지는 별들이 얼마나 많았던가를 기억한다면 레오폴드가 들인 심연의 정성이 결코 헛되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 아무튼 그렇게 길러진 신동 모차르트의 음악을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가장 빈번하게 사용되는 말이 아마도 `천상의 음악`이라는 표현일 것이다.
요즘 음악은 음악이 가지는 본연의 즐거움뿐만 아니라, `모차르트 이펙트`에서도 언급했듯 성적 향상이나, 요즘 많이 시도되고 있는 음악적 치료에까지 심지어는 임신과 분만에까지 헤아리기 힘들 정도이다. 이런 음악의 변화시키는 힘을 왜 바하 효과, 베토벤 효과라 하지 않고 모차르트냐는 물음이 다시 제기되곤 한다. 단지 모차르트가 베토벤, 바하, 아니면 비틀즈 같은 사람들보다 더 존경을 받기 때문인가? 아니면 그의 음악이 대중적인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다는 특성 때문인가? 캘리포니아 연구진들도 똑같은 의문을 가지고 있었으며 이에
참고문헌
◉ 노베르트 엘리아스 작 박미애 역, 모차르트, 문학동네, 1999
◉ 미셸파리루티 작, 권은미 역, 모차르트 신의 사랑을 받은 악동, 시공디스커버리, 1997
◉ 박흥규, 모차르트 오페라와 계몽주의는 어떻게 만났는가, 신동아, 2003
◉ 신동헌, 음악가를 알면 클래식이 들린다, 서울미디어, 1999
◉ 이승욱, W.A.Mozart의 Requiem(K.626)에 관한 연구, 중앙대 대학원, 2006
◉ McGarr, Paul, 모차르트 혁명의 서곡, 서울: 책갈피,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모차르트][모짜르트]모차르트(모짜르트)의 생애,작품, 모차르트(모짜르트)의 오페라,협주곡, 모차르트(모짜르트)에 대한 평가
  • 이태리인들의 상표였으며, 지식은 독일인들의 것이었다. 모차르트는 이 둘을 그의 양식 속에서 결합시켰다.Ⅱ. 모차르트(모짜르트)의 생애․1756년 : 1월 27일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 잘츠부르크에서 음악가인 레오폴트 모차르트와 안나 마리아 부부의 일곱 번째 막내아들로 탄생.․1765년 : 3개의 첫교향곡이 나오고 계속해서바이올린 소나타가 씌어짐 ․1767년 : 아버지, 난네를과 함께 빈을 여행. 프란츠 1세의 위촉으로 가짜 아가씨작곡. 잠

  • 고전 음악의 이해 - 영화 \`아마데우스\`를 보고
  • 여행을 다니며 황제나 교황 앞에서 천재성을 드러내고 있었을 때, 자기는 동네 아이들과 장난이나 하고 있었고, 모차르트의 아버지가 아들의 성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을 때 자기 아버지는 오로지 돈 버는 일에만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고 그래서 자기와 모차르트의 게임은 애초부터 불공정한 것이었다고 말한다.고향 이탈리아를 떠나 살리에리는 요제프 2세 치하의 빈으로 찾아온다. 음악애호가인 환제의 후원으로 인해 빈은 ‘음악가들의 도시’라는

  • [음악]오페라 “마술피리”를 통해 알아보는 모차르트
  • 모차르트의 마지막 희극 오페라 (여자란 다 그런 것)은 대표적인 오페라 부파이다. 이 작품은 고전주의의 단순하고 명료한 형식감을 재치와 유머가 넘치는 음악 요소들로 표현하고 있다. 모차르트만이 가질 수 있는 뛰어난 선율적 감각이 이 오페라에서도 시종 일관된다. 모차르트의 독일 오페라에서 볼 수 있는 음악적 특징은 음악적 감각이나 재치보다 음악이 함유한 예술성이나 내면성이라 하겠다. 징슈필은 독일의 희극 오페라로 분류되나 모차르트

  • [오페라의 이해] 오페라의 이해
  • 특징이 뚜렷하다. 초기 오페라의 서곡은 오페라의 실제 내용과 크게 연관이 없었다. 느리고,빠르고, 느린 3부분의 프랑스식 서곡과 빠르고, 느리고, 빠른 이태리식 서곡이 주된 형식이었다. 고전 시대와 낭만주의 시대 초기의 서곡 역시 오페라 내용과 음악적으로 밀접한 관계는 덜했지만 소나타 형식에 의해 그 내용을 암시적으로표현하였다. 낭만주의 중기에 접어들면서 오페라의 주된 선율로 서곡이 작곡되었고 서곡을 아예 채용하지 않는 경우도 생

  • 아마데우스 극 1막, 2막 분석 및 영화와의 차이점
  • 모차르트를 죽였다고 거짓말을 해서라도 명성을 얻고자 한다대표작품※오페라 《다나이드 Les Danaïdes》가 1784년 파리에서 상연되어 성공※1786년 파리에서 초연된 오페라 《오라스 Les Horaces》 역시 성공을 거두어 지반을 다졌다성격: 소유욕과 질투, 복수심이 강하다주제.아마데우스 에서는 여러가지 심각한 문제점을 제기해놓고 있다.1. 천재성과 평범성의 대결천부적 재능을 지닌 자와 지니지 못한 자의 근원적 긴장 관계2. 천재를 질투하는 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