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광고, 기업광고사례, 기업이미지, 기업PR] 기업광고의 본질, 기업광고의 종류와 목적, 기업광고의 기능, 기업광고의 발달과정, 대표적 기업광고 사례, 기업광고 관련 시사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15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기업광고의 본질
Ⅲ. 기업광고의 종류와 목적
1. 상품판매촉진광고
2. 기업 PR 광고
3. 彭?봉사 이미지 광고
4. 논점 광고
5. 후원자 광고
6. 이미지 강화 광고
7. 채용 홍보용 광고
Ⅳ. 기업광고의 기능
1. 보호적 기능
2. 대내·외적 기능
3. 공공서비스 기능
4. 행동수발 기능
Ⅴ. 기업광고의 발달과정
1. 제도광고(Institution Ad., 1965년경까지)
2. 기업광고(Coporate Ad., 1970년경까지)
3. 사회광고(Social Ad.)
Ⅵ. 대표적 기업광고 사례
1. 삼성기업 - 국민기업으로 한걸음 더 가까이
2. SK텔레콤 - 새로워진 세상…함께 이어가자
3. KT - 대자연 속 네트워크의 잔잔한 감동을
Ⅶ.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기업광고가 궁극적으로 회사의 이미지를 확립하고 높이는 것이라 할지라도 직접적인 목적이 기업의 특별한 이미지를 형성하고자 하는 경우 이를 `기업이미지광고`로 분류할 수 있을 것이다. 이는 기업광고는 그 구체적인 목적이 회사정책의 공표, 사회적 이슈의 지지, 기업철학의 표명, 패밀리브랜드의 고지 등 매우 다양한 데 그 중 특별히 회사의 이미지를 창출, 유지하기 위한 광고를 `기업이미지광고`로 분리해서 정의할 수 있다는 의미이다.
국내의 기업들은 최근 기업이미지광고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과거에 비해 많은 투자를 하고 있으나 그 운용에 있어 미숙함이 많은데 이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으나 이론적인 지침이 부재하다는 데도 기인하고 있다. 단발적이고 임시 목적적이고 모방적인 경향이 심하다. 이미지의 고양은 누적적이고 반복적이어야 함은 물론 차별성을 이루는 자극요소의 사용과 배열 등 효율적 운영이 따라야만 하기 때문에 기업이미지광고는 단기 전략적인 목표를 가진 상품광고와는 기본적으로 다른 접근이 필요한 것이다. 무엇보다 기업의 이미지광고를 통하여 이미지가 형성되는 과정과 효과에 대한 이론적 규명이 필요하다.
Ⅱ. 기업광고의 본질
광고는 그 목적에 따라 제품광고와 기업광고의 두 가지로 분류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때
- 참고문헌
-
* 경노훈, 경영에 성공하려면 기업이미지를 디자인하라, 21세기북스, 1995
* 김원수, 광고학개론, 경문사, 1990
* 문영숙, 상품관여도와 Celebrity Endorser의 광고효과 연구, 광고정보, p.253-281, 1990
* 손레지나, PR과 광고 활동이 브랜드 호의도 및 기업이미지 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석사논문, 2001
* 오두범, 기업광고의 모든 것, 중앙광고정보, 1977
* 오세영·이진희, 기업광고 유형이 기업이미지 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광고연구, 2000
* 효과적인 기업 PR광고를 위한 연구, (주)금강기획, 현대경제사회연구원, 199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홍보][PR][해외홍보][소방홍보][정책홍보]해외홍보(해외PR), 소방홍보(소방PR), 정책홍보(정책PR), 통일부홍보(통일부PR), 해양환경보전홍보(해양환경보전PR), 전자홍보(전자PR), 수돗물홍보(수돗물PR) 분석
- [기업광고][기업][광고][인지구성주의][폐해]기업광고의 유형, 기업광고의 연혁, 기업광고의 발전과정, 기업광고의 인지구성주의, 기업광고의 폐해, 기업광고의 사례, 향후 기업광고의 발전 방향 분석(기업광고)
- [기업이미지광고]기업이미지광고(산업광고)의 정의, 의의, 기업이미지광고(산업광고)의 요소, 측정체계, 기업이미지광고(산업광고)의 영향, 기업이미지광고(산업광고)의 배너광고, 기업이미지광고(산업광고)의 사례
- [경제학과 공통] 경제적인 불황 상황임에도 산업 규모가 확대하거나, 기업의 실적이 증가하는 ‘불황산업’으로는 어떤 것을 들 수 있는지, 과거의 사례 및 데이터
- [방통대 과제] [방통대 경영학과 2학년 중소기업경영론 A형] 중소기업의 촉진/광고 관리에 관하여 설명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전지구적 세계화가 심화되면서 오히려 민주주의가 심각한 위기에 직면하고 있다 교재 3장과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현재 민주주의의 위기를 묘사하고, 민주주의를 위기에서 구할 수 있는 개인적 또는 집단적 대안에 대해 고민하고 서술하시오
- 우리나라 무역의 역할과 위상, 한국무역 성장과정 분석
- 미래해양 및 선박(전기추진, 자율운항 등)의 개발 및 운용에 있어서 기관학(다양한 엔지니어링 기술)의 중요성 및 역할에 관하에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 가족생활주기 중 노년기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무엇이며 원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제시하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기법을 활용할 것인가
- 아동문학의 가치를 열거하고, 본인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아동문학의 가치와 그 이유에 대해 서술하시오
- 가족복지론_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입양가족 사례를 조사하고, 이에 대한 정부의 대응책 및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한국형 복지국가의 가능성이 얼마나 있다고 생각하는가
- 지나친 스마트 미디어 노출이 영유아기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이 필요한지 논하시오
- 의료모델로만 장애를 인식할 경우 초래될 수 있는 문제가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 심슨의 역설은 무엇인지 그 발생원인을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우리 주위에서 발생한 사례를 찾아 요약 정리하되 그 역설을 해결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