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일본 K-1의 인기하락과 한국시장 진출 - FEG의 최홍만을 통한 스타 마케팅 - 프라이드 UFC 이종격투기 스피릿MC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14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종격투기 K-1의 한국진출전략과 이유에 대한
케이스 발표 5분 PPT입니다
일본내의 브랜드 인기 감소의위기를 타파하고자
한국시장에 한국인 스타를 통한 인기몰이에 대한 분석발표입니다
목차
K-1의 마케팅
- 철저한 엔터테인먼트적 접근
일본내 K-1의 인기하락
- 메인 이벤트의 유료관중수 감소
- 방송경기 시청률의 하락
일본내 K-1의 인기하락의 원인
FEG (Fighting and Entertainment Group)
일본내 위기타파를 위한 한국진출
최홍만 등을 내세운 스타 마케팅
본문내용
K-1의 마케팅
현대 스포츠의 새로운 아이콘 - 이종격투기
모든 격투 스포츠를 한데 아우르며 진정한 강자를 가린다는
인간의 원초적 본능을 자극하는 격렬한 투쟁성
거대 자본과의 결합
철저한 엔터테인먼트적 접근
고진현 (스포츠서울. 2007.10.12)
참고문헌
성민수 (미디어다음. 2007.10.31)
류동혁 (스포츠조선. 2007. 10. 01)
고진현 (스포츠서울. 2007.10.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pr론] 이종격투기의 마케팅전략과 시사점
  • K-1에서 일본인 선수가 대체로 확실한 성적을 거두지 못하고 있는 반면 PRIDE에서는 일본인들의 성적이 좋아서 일본 내에서 인기가 굉장히 높다. (쇼지 아케라, 사쿠라바 카즈시, 후지타 카즈유키, 다카다 노부히코, 알렉산더 오츠카 등)스피릿MC국내에서 최초로 어느 정도 모습을 갖춘 상태에서 공식적으로 열린 이종격투기 대회 K-1방식의 입식계열과 프라이드 방식의 종합격투방식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비교적 우리나라 선

  • [이종격투기] 이종격투기의 정의, 이종격투기와 인간본능의 관계, 이종격투기와 고대의 결투, 이종격투기의 현황 분석
  •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세계 최강의 격투사들이 여타 다른 격투기에서 보여주지 못하는 거칠고 화려한 기술로 팬들을 매료시키고 있으며, 주최측은 온갖 화려한 쇼와 이벤트를 제공함으로써 K-1과 프라이드를 오늘날 최고의 스포츠로 만들었다. 규칙이 없고 폭력적이기만 한 것 같으면서도 엄격한 룰과 페어플레이를 통한 멋진 경기로 일본 이종격투기의 인기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비하면 아직 한국의 경우는 매우 작은 규모이다.

  • [블루오션] 이종격투기 대회 현황과 발전방안
  • 이종격투기로는 93년 일본에서 시작된 K-1(가라테 킥복싱 쿵후 등의 첫 글자인 알파벳 K를 대표 이니셜로 사용)이 대표적이다. 그래플링(Grappling)은 무규칙 경기에 가까우며 `엉켜 싸우기라는 뜻. 그라운드 기술, 즉 넘어져서 뒤엉켜 싸우는 것이 가능한 경기다. 물어뜯기, 낭심 가격, 눈찌르기 등 아주 제한된 공격기술만을 제외하곤 웬만한 격투기술은 모두 허용된다. 미국의 UFC(Ultimate Fighting Champonship)과 일본의 프라이드 FC가 대표적. 국내의 스피릿MC, 네

  • [마케팅] K-1 한국진출전략
  • 인기도2002년 경우 7만 4500명의 관객이 일본에서 개최세계적으로 마니아 확보, 해마다 50만명 이상의 관객이 참여.● 한국의 K-1 2005년 3월 최홍만 K-1무대 주목1. K-1 과거~ 현재6조 l K-1 한국 진출전략마케팅 관리 2. K-1 대회 시스템K-1 WORLD GP FINAL K-1 WORLD GP 지역대회 우승자 전년도K-1 WORLD GP FINAL 토너먼트 참가자 K-1 JAPAN GP 우승자 FEGK-1 WORLD GPK-1 MAX K-1 DYNAMITE 6조 l K-1 한국 진출전략마케팅 관리 3. FEG와 ENT Global● FEG 사기업으로서의 성격K-1

  • 이종격투기에 대해서
  • 격투기술은 모두 허용된다. 미국의 UFC(Ultimate Fighting Champonship)과 일본의 프라이드 FC가 대표적. 국내의 스피릿MC, 네오 파이트, K.O.Kings 등이 모두 MMA(그래플링) 이종격투기에 속한다.1.3 이종격투기의 현재이종(異種)격투기는 지상파에서는 중계하지 않는다. 하지만 케이블TV에서는 폭발적 인기다. 2005년 11월 19일에 열린 최홍만과 본야스키의 K-1 월드프리미어 8강전은 케이블 TV와 위성 방송 채널 사상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MBC ESPN에서 생중계한 이 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