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 경영의 정의와 특징 및 성공사례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1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FUN 경영에 대하여 기본적인 내용부터 상세 설명까지 조사분석한 자료입니다.
자료 내용, 구성, 목차, 참고문헌 깔끔하게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목차와 요약부분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꺼에요.
유용한 자료로 활용되었으면 합니다.^^
목차
I. 서론
1, 연구의 제목
2. 연구의 목적
3. 연구의 배경
4. 연구의 방법

II. 본론
1. Fun 경영의 정의
2. Fun 경영의 키워드
3. Fun 경영의 유래 및 각광받는 이유
4. Fun 경영의 특징.
5. 국내 외 펀 경영 실천사례
(1)사우스 웨스트 항공
(2)竊봇」値5?펀 경영 사례
6. 국내기업과 해외기업의 펀 경영 활동의 차이점

III.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4. 연구의 방법
펀 경영이 21세기 신 경영이론, 신 기업문화로 주목받으며 트렌드가 된 것은 비단 어제오늘의 일이 아니다. 미국에서 비롯되어 유럽 및 아시아 전역으로 확산된 펀 경영, 유머경영 붐은 90년대 초반부터 일기 시작했다. 이제는 펀 경영이 일시적인 유행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추구해야 할 기업의 전략으로 왜 펀 경영을 해야 하는지에 대하여 펀 경영이란 어떠한 것인지 기본적인 내용부터 도입배경과 필요성 및 국내 외 기업의 펀 경영의 실천사례를 통하여 왜 펀 경영이 기업 경영에 있어서 중요한 것인지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중략...............................................................................
4. Fun 경영의 특징.
펀경영으로 탁월한 성과를 내고 있는 일류 회사들은 각자가 속한 산업의 특성이 요구하는 독특한 성공 문화를 가지고 있어 모두가 동일하지 않다. 하지만 산업의 차이에도 불구하고 펀경영으로 일류회사로 인정되는 회사들에게서는 몇 가지 일반적인 공통점을 찾아 불 수가 있다.
첫 번째 사람존중의 경영을 실천한다.
펀경영이 정착되어 있는 일류회사들은 사람을 가장 가치 있는 자원으로 인식할 뿐만 아니라 실제로 회사의 모든 활동과 프로그램으로 실천에 옮긴다. 이익은 고객으로부터 오지만 고객에게 부가가치를 제공하는 것은 직원이라는 생각, 직원이 만족하지 못하면 고객에게 좋은 재화나 서비스를 제공할 수가 없다는 철학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러한 일류회사들은 <직원만족 →고객만족→이윤창출>이라는 성공 공식을 가지고 있다.
고객이 어떠한 이유로 컴플레인을 건다면 우선은 고객의 편의을 도모하는게 옳다고 생각하지만 펀 경영에서는 직원이 왕이라는 의견에 힘을 싣고 있다. 직원이 직장에서 받은 관심과 배려는 곧 고객에게 전달되는 시너지효과로 이어지는 결과를 얻기 때문이다.
기업에게 고객은 중요하다. 그러나 고객이 설사 신(神)이라 해도 직원이 희생되어야 한다면 잘못된 것이다. 직원이 고객만족을 추구하는것을 스스로 가치 있고 즐겁게 여겨야 한다. 그래야만 진정한 고객만족이 성과를 얻을 수 있다. 완벽한 고객만족은 직원이 만족해야 가능해진다.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고객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고, 고객의 불만을 효과적으로 처리하며, 직원들의 복지향상과 일체감 조성 등 기업에 대한 직원만족이 필수요소 라는 것이다.
참고문헌
1)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웃음의 힘, 지은이: BOB ROSS 옮긴이: 김원호
2) 재미있는 리더가 조직을 춤추게 한다, 지은이: 한광일, 출판사: 미래북
3) 신나는 조직을 위한 펀 경영 지은이: 박기찬, 출판사: 다밋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ddsadafaffgg
  • 71983***
    (2018.11.17 01:43:03)
회원 추천자료
  • [현대경영]KRP이론을 바탕으로 한 세계화 기업 경영 발전
  • 및 기업이 속한 사회와의 상호작용 속에서 형성되고 결집되기 때문에, 세계화를 위한 전략은 곧 현재 기업이 행하는 한국형 경영을 바탕으로 더욱 발전된 경영전략을 수립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국내 유수의 대기업들은 규모가 매우 크고 복잡하여 한 눈에 그 흐름과 문제점을 파악하고 평가하기가 쉽지 않다. 그리고 이 보고서는 ‘한국형 경영의 세계화를 위한 과제’ 를 다루면서 ‘기업의 장기적 성장과 존속’ 을 분석과

  • [경영학] 마케팅환경 분석과 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
  • 분석의 목적3. 환경요인의 변화에 따른 영향의 정도와 범위4. 미시•거시환경요인5. 과업환경6. 마케팅환경 분석 시 유의 점 Ⅱ. 기업 환경변화에 따른 마케팅 1. 기업 환경변화 진단2. 환경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마케팅의 중요성3. 성공적인 기업목표달성을 위한 마케팅전략Ⅲ. 마케팅환경변화에 따른 경영기법의 성공사례 1. 디자인경영 2. 브랜드경영3. 품질경영4. 펀 경영5. 윤리경영6. 기술경영7. 글로벌 리더십 경영8. 기업간 협력경영Ⅳ.

  • [경영학] `10억 투자방안`과 `감성경영 사례연구`
  • 분석과 BCG매트릭스를 통한 분석)-83. 개발된, 또는 개발 가능한 코스탐색을 통한 발전가능성 예측-114. 생태관광의 불안요소와 극복방안-155. 10억 투자방안17Ⅲ. 결론18Part Ⅱ. 감성경영과 그 사례 (감성경영의 정의와 사례모음)1. 감성경영의 정의182. 감성경영의 사례18※ 참고문헌 및 참고 사이트Part Ⅰ. 미래 예측과 전망에 따른 10억 투자하기Ⅰ. 서

  • [조직행위론] 사우스웨스트항공의 조직문화분석 및 시사점
  • 분석1) 공유가치(Shared Value) : Fun & 가족경영2) 리더십 스타일(Style) : 열린 경영3) 전략 및 기술(Strategy & Skill) : 고객 만족을 위한 전략과 실행4) 구성원 및 제도절차(Staff & System) : 직원 만족을 위한 시스템5) 구조(Structure) : 유연한 구조3.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의 성공원인Ⅲ. 결 론1. 사우스웨스트의 조직문화와 한국의 공동체문화1) 사우스웨스트의 조직문화에 대한 요약2) 우리나라 기업의 조직문화 특징 및 사우스웨스트로부터 배워야 할 점

  • [경영] 펀(Fun) 경영을 통한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방안
  • 경영의 발생 배경제3절 펀(Fun) 경영의 기대효과제3장 펀(Fun) 경영의 장점 및 문제점제1절 펀(Fun) 경영의 장점제2절 펀(Fun) 경영의 문제점제4장 국내․외 기업 펀(Fun)경영사례제1절 국내 기업 펀(Fun) 경영사례제2절 해외 기업 펀(Fun) 경영사례제5장 펀(Fun) 경영을 통한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방안제1절 조직의 가치 쳬계로의 체화제2절 일과 회사에 대한 자부심제3절 구성원에 대한 신뢰와 존중제4절 ‘우리는 하나’라는 동료에제5절 구성원의 성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