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무선인터넷시장, 중국무선인터넷, 중국진출] 중국 무선인터넷업체의 현황, 중국 무선인터넷컨텐츠의 현황과 중국 무선인터넷의 문제점 및 한국기업의 중국 무선인터넷시장 진출방안, 향후 중국 무선인터넷시장의 전망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12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중국 무선인터넷업체의 현황
1. 이동통신업셈?무선인터넷 서비스 현황
2. 단말기 제조업체의 현황
1) 외국계 합자회사
2) 중국 휴대폰 단말기 제조업체

Ⅲ. 중국 무선인터넷컨텐츠의 현황
1. 장먼망(掌門網, BYAIR.COM)
2. 수이션망(隨身網, CWAP.COM)
3. 장상통(掌上通, WAPDM.COM)
4. SOHU.COM
5. ALIBABA.COM
6. SHOP.CHINAMOTION.COM

Ⅳ. 중국 무선인터넷의 문제점
1. 느린 접속속도
2. 불편한 사용환경
3. 비싼 단말기 가격 및 사용요금

Ⅴ. 한국기업의 중국 무선인터넷시장 진출방안
1. 철저한 시장 조사
1) 인터넷 관련 통계에 주의
2) 성공적인 인터넷기업 조사
3) 중국에 대한 지역정보 습득
4) 다양한 의사결정 절차
2. 공신력 있는 파트너 선정
1) 중국 정부기관 사칭에 주의
2) 중국 정부와 유기적 관계
3) 중국 파트너의 능동적인 사고
4) 철저한 계약서 작성
3. 투자지역 선정
1) 동부 연해지역 대도시 유리
2) 지방정부간의 경쟁
3) 우수 연구인력 확보
4. 효율적 투자방법
1) 합자기업의 형태
2) 컨소시엄 형태의 진출
3) 투자 시기

Ⅵ. 향후 중국 무선인터넷시장의 전망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무선인터넷이란 이동전화단말기나 PDA 등 무선통신 기기를 이용하여 기존의 유선형태로 공급되는 인터넷 역할을 대체하는 개념으로 정의할 수 있다. 무선인터넷은 차세대 인터넷으로 불릴 만큼 인터넷시장에서 많은 기업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 만약 중국에서 인터넷산업에 기술적 건너뜀(leap frogging)이 나타나면 유선인터넷이 쇠퇴하고 바로 무선인터넷 발전이 초래될 것이다. 최근 무선인터넷은 전화회사, 인터넷사업자 등 IT산업 전반에 걸쳐 최대 이슈로 부상하고 있다. 한국에서도 4대 이동통신회사, 중대형 서버업체 그리고 솔루션 개발업체들은 무선인터넷 시장을 장악하기 위해 합종연횡을 시도하며 치열한 시장선점 경쟁을 하고 있다.
이러한 무선인터넷 시장에 거는 기대는 중국도 마찬가지이다. 중국은 약 5,000만 명의 이동전화 사용자와 900만 명에 이르는 인터넷 사용인구를 가지고 있다. 더욱이 인터넷 사용자 수는 6개월마다 사용자 수가 2배로 늘어나고 있어 중국 무선인터넷 산업의 발전잠재력 및 수요잠재력은 높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Ⅱ. 중국 무선인터넷업체의 현황
1. 이동통신업체의 무선인터넷 서비스 현황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중국의 이동통신업체들은 이동통신기기로 인터넷에 접속이 가능하게 하는 WAP 방식을 채택하였다. 중국이 WAP방식을 채택할 수 있었던 것은 중국에 WAP의 시장지배력이 큰 모토로라, 노키아, 에릭슨 등이 진출하게 됨으로써 WAP이 사실상 업계 표준으로 자리잡게 되었기 때문이다. 중국의 이동전화는 1억대에 이르게 될 것이며, 이 중 5천만대가 WAP기종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것이라는 전망과 함께 무선인터넷 사용률이 유선인터넷 사용률을 앞지르게 될 것이라는 추측도 나오고 있다.
한편 중국의 2대 통신업체인 중국이동통신공사(中國移動通信公司, China Telecom)와 중국연통공사(中國聯通公司, China Unicom) 역시 WAP을 기반으로 무선인터넷 서비스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
참고문헌
이민자(2002), 논문 중국 인터넷 정보공개와 통제의 딜레마
장석권(2002), 인터넷 산업 분석, 한양대학교출판부
지용희 외(2000), 중국의 경제환경과 한국기업의 진출전략, 집문당
정보산업부 경제운행사(司)(2001), 2002년 중국 컴퓨터산업 현황 및 전망한국전자통신연구원, 중국의 정보통신 산업 보고서
한국전자통신연구원(2002), 제3부 3장 인터넷 및 전자상거래, 중국IT산업보고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SK텔레콤 마케팅사례
  • 및 인터넷 분야로의 다각적인 신규사업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중국 사업 중국 CDMA사업자인 Unicom과 기술 및 경영분야에 대한 포괄적인 협력 협정서를 체결함으로써, 중국 통신시장으로의 진출기반을 마련하였다. 이와 함께 CDMA 엔지니어링 서비스와 IT, 인터넷 분야에서도 활발하게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한국 최고의 종합정보통신 기업, SK텔레콤. 이제 인구 10억의 중국시장에서 그 신화를 이어갈 계획이다. 또한 中 최대 게임 S/W 개발업체인 Gameking

  • [국제경영] 스타벅스의 현지화전략 성공사례, 실패사례 및 전략
  • 및 직영체제를 통한 철저한 품질 관리- 고객을 위한 끊임없는 신제품 개발, 다양한 재료 사용ex. Frapuccino, Low-fatSoy milk - 매장 내 고객 편의시설 도입ex. 무선인터넷 및 다양한 문화컨텐츠 무료 제공- 직원들의 친절한 서비스 마. 연도별 점포수 및 순이익2. 스타벅스의 현지화 성공사례가. 스타벅스 세계 진출 현황나. 성공 거점 지역 1 : 중국☞중국인의 STARBUCKS, 星巴克☞시장진출 성공요인○ 초기 합작투자 및 라이센

  • [경영정보시스템] KTF sis분석
  • 시장 활성화와 정부정책수립에 기여할 것이다. 하지만 무엇보다 34세대 이동통신 및 NGN 등 주요표준화 분야에서 한중일의 기업간 및 정부간 협력을 지원함으로써세계표준기구의 작업을 주도해갈 계획이다.기업간 활발한 기술협력 및 글로벌화 진행중통신기술 발전에 따른 각종 유무선 통신업체간의 기술제휴가 활발해지고있으며 국내기업들의 중국, 러시아등 세계시장 진출 확산무선인터넷 시장규모 확대지난해 10월 현재 모바일 비즈니스

  • [모바일커머스] 무선인터넷을 이용한 M-Commerce
  • 현황 152.2) 국외 서비스 233. M-Commerce에 대한 사용자 인식도(설문조사 정리) 26Ⅲ. 결 론 311. 국내 M-Commerce산업의 문제점 312. 경쟁력 제고 전략 313. 앞으로의 전망 35Ⅳ. 참고문헌 및 관련 싸이트 36Ⅴ. 부록 371. 설문지 항목 312. 팀원소개 및 역할 31Ⅰ.서론미국 워싱턴에서 개최된 IT국제포럼 ‘글로벌 테크서밋 2003’에서 글로벌 IT업체의 최고경영자들은 향후 10년 안에 가장 보편적인 기술 중의 하나로 무선인터넷 기술을 꼽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발

  • [국제경영]싸이월드의 중국 진출 방안연구
  • 싸이월드의 중국 진출 방안연구-목차-A. 개요B. 중국의 시장환경 분석 1. 중국 시장의 시장 성장률 전반분석 2. 왜 IT인가? 1) 중국의 인터넷시장 2) 중국 IT시장 폭발적 증가 3) 인터넷사업 경쟁 4) 중국의 인터넷 관련 인프라 구축 작업 현황5) 국제 연구기관의 중국인터넷 사용인구 증가에 대한 예측 C. 중국의 경쟁환경 분석1. 싸이월드란 무엇인가?1) 싸이월드 소개3) 주요 상거래 ITEM2) 싸이월드의 4P분석4) 싸이월드의 swot 분석2. 경쟁사 분석 - NHN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