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감상문] 차이코프스키의(피아노 협주곡 1번) 음악감상문, 쇼팽의(발라드 1번) 음악감상문, 슈베르트의(숭어) 음악감상문, 슈베르트의(미완성 교향곡) 음악감상문, 베토벤의(미뉴에트) 음악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12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차이코프스키의 (피아노 협주곡 1번) 음악감상문
1. 제1악장(Allegro non troppo e molto maestoso 3/4박자)
2. 제2악장(Andate semplice느리고 간결하게 6/8박자)
3. 3악장(Allegro con fuoco 3/4박자)

Ⅱ. 쇼팽의 (발라드 1번) 음악감상문

Ⅲ. 슈베르트의 (숭어) 음악감상문

Ⅳ. 슈베르트의 (미완성 교향곡) 음악감상문

Ⅴ. 베토벤의 (미뉴에트) 음악감상문
본문내용
Ⅰ. 차이코프스키의 (피아노 협주곡 1번) 음악감상문

1. 제1악장(Allegro non troppo e molto maestoso 3/4박자)

서주를 가지는 자유로운 소나타형식이다. 도입부는 4대의 호른에 의해 제시되는 첫 하행의 세 음은 여린내기이다. 처음의 제시부 6마디는 b플랫단조이며 피아노는 서주의 제시가 끝나는 6째 마디에서부터 등장한다. 여기서부터는 D플랫장조로 전환하여 아름답고 서정적인 서주 주제가 바이올린과 첼로에 의해 나타난다. 피아노독주는 두텁게 겹친 화음을 계속해서 옥타브로 연주하는데, 세 개씩 연주되는 8분음표의 마지막 하나는 두 옥타브를 점프하게 되어 있어 연주하는데에 있어 상당히 곤란한 점으로 작용한다. 26번째 마디부터는 현악기군의 피치카토 위에 피아노 독주가 제 1주제를 변주하여 나타나고 36마디부터는 독주 카덴짜로 변화하여 몇 가지 화려한 피규레이션을 연주하고 현악기의 피치카토가 도입부의 테마를 흘리다가 다시 독주악기와 오케스트라의 튜티로 서주의 테마를 연주한 후 조용히 끝마친다. 이 서주의 주제는 곡 전체를 통해 다시는 나타나지 않는다. 주부에는 Allegro con spirito, 4/4박자 110마디부터는 b플랫단조로 전개되며, 피아노가 쓸쓸한 느낌의 주제를 튕기듯이 연주한다. 이 테마는 피아노와 플루트, 클라리넷을 중심으로 한 목관악기군에 의해 전개되고 피아노의 화려한 기교가 등장한다. 제 2주제는 193마디에서부터 클라리넷과 바순에 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낭만주의음악, 낭만주의 시대의 음악] 낭만주의 음악 A+ 분석
  • 음악은 조금 있었다. 19세기 말 경 여러 대학에서는 음악사 및 이론 연구를 교과목으로 채택하게 되었으며, 리스트, 멘델스죤, 림스키-코르사코프, 슈만 등의 유명한 작곡가들이 교사로 채용되었다. 한편 교재로 사용하기 위해 작곡가들은 짤막한 작품이나 연습곡 등을 작곡하기도 하였는데, 그 중에서 쇼팽의 「Etudes」는 매우 우수한 예술성을 지닌 것으로 피아노 연습시 가장 중요한 곳으로 채택되었던 것이다. 대학에서는 바하, 모차르트, 베토벤 등을

  • [교과교육론] 유아음악교육
  • 차이코프스키의 호두까기 인형 중 꽃의 왈츠랑케의 꽃노래림스키 코르사코프의 땅벌의 비행슈베르트의 피아노 5중주 숭어 4악장쇼팽의 빗방울 전주곡, 즉흥 환상곡발트 토이펠의 스케이트 왈츠드뷔시의 어린이 세계 중 눈송이의 춤3. 악기 다루기를 통한 유아음악교육① 악기 다루기 지도의 실제1) 다양한 소리 탐색▫ 다양한 크기와 재료를 사용하여 리듬악기를 만들어봄으로써 악기 음색에 대한 흥미를 유발할 수 있음.▫ 울림통

  • [음악] 클레식과 락에관한 레포트
  • 음악의 분야가 서로 다른 이유로 과거의 음악가들은 익히 알려진 신화나 구전 이야기에 음악을 곁들여 오페라를 완성해 냈으며, 천재적인 음악가들은 스스로 극의 줄거리를 창조 해내기도 했다.여기서는 오페라 사상 짧은 생애에 천재적인 작품을 만들어낸 모짜르트를 중심으로 오페라를 개관해 보기로 한다.모짜르트 이전에도 많은 사람들이 존재했으며, 오페라를 개혁한 글룩의 공헌과 그 밖에 베토벤, 바그너, 베르디 등이 특기할 만하며, 국가로

  • [체육] 테니스 강의 레포트
  • 음악의 분야가 서로 다른 이유로 과거의 음악가들은 익히 알려진 신화나 구전 이야기에 음악을 곁들여 오페라를 완성해 냈으며, 천재적인 음악가들은 스스로 극의 줄거리를 창조 해내기도 했다.여기서는 오페라 사상 짧은 생애에 천재적인 작품을 만들어낸 모짜르트를 중심으로 오페라를 개관해 보기로 한다.모짜르트 이전에도 많은 사람들이 존재했으며, 오페라를 개혁한 글룩의 공헌과 그 밖에 베토벤, 바그너, 베르디 등이 특기할 만하며, 국가로

  • 클래식음악과 대중음악
  • 음악이다. 로마 가톨릭 교회의 전례 미사의 한 부분으로 아주 오래된 전통을 지니고 있지만 순음악적인 양식으로 발전한 것은 바로크 시대 이후이다.⑨ 예술가곡(Lied)가곡은 한 편의 시를 피아노 반주와 함께 조화롭게 표현하는 독창곡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베토벤, 슈베르트, 슈만, 브람스 등에 의해 발전되어 온 독일의 가곡을 예술가곡(리트 ; Lied)이라고 부른다. 대부분 피아노 반주로 되어있으며 시인과 작곡가의 서정성이 혼연일체가 되어 시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