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간호학과보건교육4A형)초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을 PRECEDE PROCEDE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12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초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을 PRECEDE PROCEDE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0k

간호학과보건교육4A

위자료 잘 잠고하시어
좋은결과 있기를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초등학생의 흡연

2. 초등학생 흡연의 문제점

3. 초등학생의 흡연 실태

4. PRECEDE-PROCEDE모형을 적용한 초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1) 1단계- 사회적 사정
2) 2단계-역학적 사정
3) 3단계-행위 및 환경적 사정
4) 4단계-교육 및 생태적 사정
5) 5단계- 행정 및 정책적 사정
6) 6단계-수행 프로그램 개발과 수행에 관계
7) 7단계-과정평가
8) 8단계-영향평가
9) 9단계-결과평가

Ⅲ. 결 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담배는 백해무익이라는 말이 있다. 그만큼 담배는 인체에 치명적인 타격을 주는 것으로 별 도움이 안 된다는 것이다. 우리나라 청소년들은 1970년대 까지만 해도 거의 담배를 피우지 않았다. 80년대 학원의 자유화 물결에 달라 점차 청소년의 담배에 대한 호기심 증가와 학교 및 가정의 통제 약화로 청소년 흡연율이 급격히 상승하였고, 고등학교 3학년이 되면 60%의 학생들이 담배를 피우게 되었으며, 여학생의 흡연도 눈에 띄게 증가하여 주요한 사회문제로 부상하고 있으며, 가정의 통제가 어려운 현실이 되고 있다.
흡연경험 실태조사에 의하면 초등학생의 11%에서 한번이라도 담배를 피워 본적이 있으며, 6학년의 경우 무려 15.9%에서 흡연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에서 흡연경험은 "딱 한번이라도 담배를 피워 본 경우"로 정의 되었다. 초등학교 시기는 여러 가지 습관에 대한 신념과 태도가 형성 되는 시기이다. 이러한 시기에 가정 및 학교 환경이나 사회 분위기는 어린 학생들의 신념과 태도 형성에 절대적인 영향을 주게 된다. 부모가 담배를 피우고 학교에서 선생님이 담배를 피우고, 각종 매스컴에서 흡연장면을 쉽게 볼 수 있는 지금의 현실은 초등학생들의 신념 태도 형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으며, 이것은 다른 말로 표현하면 화약을 든 채 불장난하는 어린애들 보는 듯한 상황이다. 초등학생이 상습적인 흡연자로 되기까지는 몇 가지 단계를 거치게 된다.
참고문헌
1. 김현미. 청소년 흡연 실태 및 문제점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행정대학원, 2002
2. 이재형, 초등학생의 흡연 실태 분석, 한국교원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3. 박우연, 초등학생의 흡연 실태와 흡연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한국교원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3. 우은경, 흡연에 대한 지식수준이 흡연 행태에 미치는 영향.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3.
4. 이경희. 스트레스와 흡연의 관련성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 2003.
5. 장인협, 오정수, 아동·청소년복지론, 서울대학교출판부,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건교육4D)노인의 안전과 사고예방에 대한 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0k
  • 예방보다는 이로 인한 합병증 치료에만 국한되는 미온적인 대응이 이루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노인의 사망률과 유병률을 감소시키기 위해서는 안전사고의 위험이 있는 노인을 발견하여 사고의 빈도수를 감소시키는 노력을 해야 하며 사고의 원인에 대한 정부의 예방정책을 실시하는 것이 필요하다.6. 6단계: 수행단계학습주제노인의 안전사고 예방교육지도대상경기도 성남시중원구 금광2동 60세이상 노인3명

  • 보건교육4D)장기흡연노인의 금연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적용하여 작성0K
  • 보건교육4D)장기흡연노인의 금연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적용하여 작성0K간호학과 보건교육4D형 장기흡연노인의 금연교육- 학번 끝자리에 따라 분류된 주제에 따라 작성한다-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Ⅰ. 서 론세계보건기구는 4월7일 보건의 날을 금연의 날로 선포하였고 이

  • 보건교육4B)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대한보건교육-그린의 PRECEDE-PROCEDE 모형0k
  • 4A)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대한보건교육-그린의 PRECEDE-PROCEDE 모형0k환경보건학과보건교육4A형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개인이나 집단 선택 시 선택된 대상에 대한 인구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하도록 하며, 집단을 대상으로 하는 경우 보건소, 복지관, 학교에서의 교실수업 등을 염두에 두고 선정된 대상의 인구사회적 특성을 기술하도록 한다.* 개별적으로 대상을 선정하여 그린의 PRECEDE-PROCEDE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

  • 보건교육4B) 흡연여성의 금연교육에 관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0k
  • 교육을 PRECEDE PROCEDE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하기로 하자.Ⅱ. 본 론1. 여성 흡연에 대한 소고1) 여성 흡연의 현황많은 흡연자들이 금연을 하고 있지만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흡연을 하고 있다. 또한 여성의 사회적 위치가 높아짐에 따라 여성들도 대다수가 사람들의 시선이 느껴지는 곳에서 흡연을 하고 있다. 그러나 여성흡연에 대한 남성들의 인식은 여전히 좋지 않다. 숙명여대 월간영자지 ‘숙명 타임스’는 한양대와 단국대 등 타 대학 남학생 398명

  • 보건교육4C)장기흡연중년남성의 금연교육에 관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0k
  • 보건교육4C)장기흡연중년남성의 금연교육에 관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0k간호학과 보건교육4C 장기흡연중년남성의 금연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Ⅰ. 서 론요즘의 과거와 마찬가지로 남성흡연자가 줄어들지 않고 있다. 담배값을 2500원에서 4500원으로 기습인상 했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