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키즈마케팅-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03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마케팅의 기본 원리는 소비자의 심리 파악에 근거한다. 최근의 소비자들의 욕구는 무엇이며 상품의 주요 소비자들의 연관관계가 중요해 지는 이유이다. 때문에 최근 가장 부각되는 마케팅이 바로 “키즈 마케팅”이라 할 수 있다. 미국을 비롯한 선진국뿐만이 아니라 가부장제도에 입각해왔던 전통적인 가족제도가 붕괴된 우리나라 또한 한 가정에서 상품구매의 주체가 바로 어린 아이들에 많은 영향을 받는 사회가 도래되었기 때문이다.
이 책은 바로 이러한 아이들을 위한 마케팅 전략을 중심으로 ‘아이들의 마음’, ‘아이들의 세계와 문화’,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마케팅’이라는 카테고리 하에 여러 가지 사례를 중심으로 키즈마케팅에 대해 자세하게 서술해 놓았다. 이 책도 결국 현재는 아이들의 시대이며 아이들의 목소리가 사회 전반에 파문을 일으켜 이러한 아이들의 욕구를 마케터들은 제대로 파악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Different[디퍼런트]를 읽고-마케팅
  • 마케팅에만 혈안이 되었다. 결국은 경쟁을 통한 차별화는 정말 아이러니하게도 차별화를 무의미하게 만드는 방향으로 나아가게 된 셈이다.한편, 저자가 비판하는 또 다른 차원은 자신의 강점을 부각시키지 못하는 평준화의 양상에 있다. 기업들은 자신들의 강점과 약점에 대한 일종의 자체적인 평가를 통해 현재 자신의 상황을 점검하지만,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약점을 평균의 수준에까지 맞추려는 유혹에 직면한다. 그리고 대다수의 기업들은 결국

  • [독후감] “귀족마케팅”을 읽고
  • “귀족마케팅”을 읽고귀족마케팅이란 사회계층 중에서 고소득층을 대상으로 이들이 구입하는 제품, 서비스 등을 마케팅 하는 것을 말하는 것으로 20%의 구매자가 80%를 소비한다는 파레토 법칙(2080법칙)을 따른 것이다.이 책에서는 이런 귀족 마케팅이 활발하게 행해지고 있는 곳으로 은행을 꼽고 있다. 국민, 우리, 신한, 하나 등의 은행에 경우 상위 10% 고객들이 전체 수익의 90%를 만들어 내고 있고, 한 은행의 경우 10%의 고

  • [독후감]『미스치프 마케팅』을 읽고
  • 서 평 : 『미스치프 마 케 팅』을 읽고학번: 신입생으로서 경영에 대하여 거의 문외한 이다시피한 내가 관심있는 분야는 마케팅이다. 그러나 대중들이 쉽게 따라 부를수 있는 CM송을 만들거나 스타를 기용하여 만든 광고를 내보내는등 어쩌면 이제는 식상하다 할 수 있고, 막대한 예산이 드는 마케팅 보다 무언가 새로운 것이 있을까 하던 나에게 이 책이 눈에 들어왔다. 최근 곤조 마케팅, 게릴라 마케팅 등의 다소 생소한 개념들이 중요한 마케팅 개념

  • [독후감] “스타벅스 감성마케팅”을 읽고
  •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을 읽고 (김영한.임희정 지음 출판사:넥서스북스)숙제를 위해책을 사러 갔던 내가 다른 사람들이 이미 읽은 책이라는 걸 알면서도 궂이 이 책을 택한 이유는 우선 경영에 대한 책을 처음 읽는 나로서는 좀더 친근하고 알기 쉬운 책을 읽기를 바랬고 이름만 대면 다들 알만큼 인지도가 높은 스타벅스가 그렇게 되기까지의 성공의 비밀을 알고 싶었기 때문에 망설임 끝에 이 책을 택하게 되었다.이 책은 스타벅스가 이렇게 성

  • [마케팅독후감]`앞서가는 1:1 마케팅 기업` 책을 읽고
  • 앞서가는 1:1 마케팅 기업을 읽고. 작년에 대학에 입학하여 경영학이라는 생소한 학문을 접한 후에 나름대로 충격을 받았던 기억이 난다. 아직도 많은 것을 알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경영학이라는 것이 단순히 물건을 만들어서 파는 것이 전부가 아닌 인간이 살아가는데 필요한 거의 모든 분야를 포섭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1학년 때 경영학수업을 들으면서 몇 권의 마케팅 단행본을 읽고 독후감을 썼던 경험이 있는데, 마케팅에 대해 조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