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인터넷마케팅]인터넷 포털 Big 4(네이버, 다음, 야후, 구글) 마케팅전략 비교분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09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Y대 경영대학 [인터넷마케팅]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요용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 들어가는 말
(1) 포털 사이트의 정의
(2) 포털 사이트의 영향력 및 효과

Ⅱ. 포털사이트 비교
(1) 네이버(Naver)
(2) 다음(Daum)
(3) 구글(Google)
(4 ) 야후(Yahoo)

Ⅲ. 인터넷 포털의 마케팅 전략
(1) 네이버(Naver)의 4P 전략
(2) 다음(Daum)의 4P 전략
(3) 구글(Google)의 4P 전략
(4) 야후(Yahoo)의 4P 전략

Ⅳ. 포털 사이트의 단점 및 개선책
(1) 네이버의 문제점 및 개선방향
(2) 구글의 문제점 및 개선방향p
(3) 다음의 문제점 및 개선방향p
(4) 야후의 문제점 및 개선방향p

Ⅴ. 포털 사이트의 향후 과제와 나아갈 방향
(1) 향후과제
(2) 나아갈 방향

Ⅵ. 맺음말

<참고문헌>
본문내용
포탈 사이트의 향후 과제와 나아갈 방향

1. 향후과제

(1) 차별화 적인 포탈 필요

주요 포탈이 엇비슷한 영역을 영위하면서 차별화되지 못하고 있다. 각 포탈의 특화한 된 영역을 만들어서 외국포탈에 대항

(2) 포탈 사이트의 기본적인 검색 기능의 강화 필요

야후의 검색 트래픽은 11%를 차지, 구글은 70%, 네이버는 22%로서 해외 사이트는 각 사이트의 최고 장점인 서비스 이동 트래픽에 절대적인 이용 현실을 보이는 반면 네이버 다음 등 국내 주요 포탈은 각 사이트가 내세우는 핵심 서비스의 이용수준도 낮아 해당 사이트의 특성이 명확하지 않다. 포털이 종합선물 세트처럼 모든 것을 자사사이트에서 해결하다 보니 이용자들이 전문 콘텐츠 사이트에 접속할 기회가 차단되고 결국 중소 콘텐츠 회사가 생존할 기반이 없어진다.
웹 2. 0시대에 단일 포털에 모든 것을 담는 구조로 버티기 어렵기 때문에 검색 등의 고유기능에 집중해야 한다. 현재 검색 기술은 인공지능화는 물론이고 태그나 디렉터리 등의 서비스로 훨씬 과학적 체계적으로 발전하고 있어 현재 대형 포털이 의존하는 자체 제공서비스나 편집은 한계에 봉착하게 될 것이다.

(3) 검색 능력의 단순 방대한 정보의 링크가 아닌 체계화된 논리 구조를 바탕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의 적극적 수용 필요

한국어라는 언어의 특성이 인터넷 정보가 데이터가 아닌 동영상 멀리미디어로 흘러가는 시점에서 언어의 장벽은 깨질 수 밖에 없다

(4) 심층적 전문적 학술적 정보 검색기능 필요

구글은 전문 사이트와의 연결을 통해 논문 등에 대한 접근이 용이한 반면 네이버 다음은 백과사전, 블로그, 대학생 리포트 등 개괄적인 정보제공에 그친다.

(5) 내향적 체계에서 외향적 체계로의 전환 필요

구글은 아웃 링크 방식으로 외부 콘텐체를 적용하나 네이버는 내부형 정보를 기반으로 검색 결과를 제공함으로서 검색의 한계를 보인다. 미래는 통,융합형 서비스 등으로 사용자제작콘텐츠(UCC), 블로그 등 사이버 공간의 콘텐츠 세계가 급팽창하고 있는 환경변화를 주목해야 한다.
영상 태그 등의 검색기능이 중시되면서 과거처럼 언어 등이 높은 장벽이 되지 못할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므로 외부로 확장되는 검색을 추구하지 않으면 양질의 콘텐츠를 확보하기 힘들다. 웹 2.0시대에 단일 포털에 모든 것을 담는 구조로 버티기 어렵기 때문에 검색 등의 고유기능에 집중해야 한다. 현재 검색 기술은 인공지능화는 물론이고 태그나 디렉터리 등의 서비스로 훨씬 과학적 체계적으로 발전하고 있어 현재 대형 포털이 의존하는 자체 제공서비스나 편집은 한계에 봉착하게 될 것이다. 포털이 종합선물 세트처럼 모든 것을 자사사이트에서 해결하다 보니 이용자들이 전문 콘텐츠 사이트에 접속할 기회가 차단되고 결국 중소 콘텐츠 회사가 생존할 기반이 없어진다. 포털은 강하나 콘텐츠 산업은 빈약하다.

<중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인터넷 포털 사이트(다음 네이버 야후 구글 비교)
  • -인터넷 포털 사이트-(다음,네이버,야후,구글 비교)목 차Ⅰ.포털 사이트란?(1) 포털 사이트의 정의 (2) 포털 사이트의 영향력 및 효과 Ⅱ.포털사이트 비교 (1) 네이버(Naver) (2) 다음(Daum) (3) 구글(Google) (4) 야후(Yahoo) Ⅲ.인터넷 포털의 마케팅 전략 (1) 네이버(Naver)의 4P 전략 (2) 다음(Daum)의 4P 전략 (3) 구글(Google)의 4P 전략 (4) 야후(Yahoo)의 4P 전략 Ⅳ.포털 사이트의 단점 및 개선책 (1) 네이버의 문제점 및 개선방향 (2) 구글의 문제점 및 개선방향p (3)

  • 인터넷 검색엔진(포털사이트) 야후, 구글, 인터넷 검색엔진(포털사이트) 다음, 네이버
  • 인터넷 검색엔진(포털사이트) 야후, 구글, 인터넷 검색엔진(포털사이트) 다음, 네이버, 인터넷 검색엔진(포털사이트) 알타비스타, 라이코스, 인터넷 검색엔진(포털사이트) 심마니, 미스 다찾니, 한미르 분석Ⅰ. 인터넷 검색엔진(포털사이트) 야후(Yahoo)1. 연산자2. 절단기능3. 검색공간4. 출력5. tip6. 사용예Ⅱ. 인터넷 검색엔진(포털사이트) 구글(Google)Ⅲ. 인터넷 검색엔진(포털사이트) 다음(Daum)Ⅳ. 인터넷 검색엔진(포털사이트) 네이버(Naver)Ⅴ. 인터

  • [국제마케팅] 인터넷 포털 사이트(다음 네이버 야후 구글 비교)
  • 1. 다음1)4p전략2)swot 분석3)문제점4)마케팅 성공전략2. 네이버1)4p전략2)swot 분석3)문제점4)마케팅 성공전략3. 야후1)4p전략2)swot 분석3)문제점4)마케팅 성공전략4. 구글1)4p전략2)swot 분석3)문제점4)마케팅 성공전략‘Next’에 해당하는 의미 - 미래지향적 의지다양할 多, 소리 音의 조합어 - 개성있는 다양한 소리를 조화롭게 내보자는 의미 ㈜다음커뮤니케이션이 97년에 무료 메일 서비스 한메일을 오픈99년 7월에 인터넷 포털서비스 Daum 으로 재

  • 구글 한국에서의 점유율 상승방안 제안서
  • - 목차 -1.인터넷 속 구글■ 구글, 태어나다.■ 구글이 남긴 발자취■ 구글러들이여,나를 따르라!■ 구글, 이렇게 생겼다.■ 구글의 생각 엿보기■ 구글의 규칙■ 구글의 서비스■ 구글, 속 들여다보기■ 사회속의 구글2. 명랑구글성공기■ 시장점유율■ 수익구조■ 매출액3. 여기는 전쟁터■ 구글의 SWOT ■ 경쟁사 야후■ 네이버와 구글4. 구글, 이대로 괜찮은가?■ 구글의 부족한 2% ■ 구글을 채우다1.인터넷 속 구

  • [국제경영] NHN의 한국성공과 일본, 중국 시장 진출
  • 분석NHN의 한국성공과 일본, 중국 시장 진출한국 최고의 인터넷 포탈 NHN의 한국 시장 성공과 일본, 중국 진출 과정을 SWOT 분석과 Porter의 5 force analysis를 통해 분석하였다Executive SummaryNHN은 검색 포털 네이버와 인터넷 게임 포털 한게임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인터넷 포탈업계의 후발주자였던 네이버는 국내 최초 지식검색 서비스인 ‘지식in’ 서비스의 도입으로, 한메일로 시장을 장악한 다음과 야후 코리아 같은 외국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