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모션, 산업광고, 프로모션사례, 산업광고사례] 프로모션(산업광고)의 종류와 프로모션(산업광고)의 효과, 프로모션(산업광고)의 역할 및 프로모션(산업광고)의 사례를 통해 본 프로모션(산업광고)의 시사점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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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프로모션(산업광고)의 종류
1. 광고(Advertising)
2. 인적판매(Personal Selling)
3. 퍼블리시티(Publicity)
4. 판매촉진(Sales Promotion)

Ⅲ. 프로모션(산업광고)의 효과

Ⅳ. 프로모션(산업광고)의 역할

Ⅴ. 프로모션(산업광고)의 사례
1. 대형차 시장의 형성기
2. 대형차 시장의 수요층 분화
3. 고객욕구 다양화에 적극 대응
4. 에쿠스의 런칭
5. LUXURY BRAND의 이미지 설정
6. 수입차 진출에 따른 시장잠식 방어

Ⅵ.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우리나라에서 프로모션이 본격화 된 시기는 1990년대 초라고 할 수 있다. 산업의 기초를 다지던 시기였던 1960년대는 기업에 의한 프로모션 이벤트를 찾기 어려웠으며, 1970년대에 들어서면서 4대 매체를 통한 매스미디어 광고가 본격화되고, 일부 대기업에서 광고 부서를 신설하였다. 그러나 이 시기의 시장구조는 소비자 중심이 아닌 판매자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어 프로모션 이벤트나 기업PR 이벤트는 부분적으로 활용하는데 그쳤다. 1979년에는 한국 종합 전시장이 개장되었으며. 1980년대에는 정보화 사회의 도래에 따른 소비시장의 변화. 노사관계 등 기업 환경의 변화에 의한 프로모션 이벤트와 기업 창립행사를 기업문화축제로 이벤트화하는 등의 PR이 활성화되기 시작하였다. 대전 엑스포, 서울 정도 600년 기념사업 등이 개최되었고 기업 프로모션도 본격화되어 이벤트 문화 시대가 도래 하게 되었다.
한편 올림픽은 이벤트를 포함한 커뮤니케이션 업무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도약을 위한 절호의 기회가 되었다. 올림픽을 전후하여 이벤트라는 용어가 널리 쓰여 지게 되었으며 수많은 이벤트 전문업체들이 등장하였다. 또한 광고 회사들은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엄청난 잠재력을 지닌 시장으로 생각되고 새로운 영역으로의 사업확장이란 차원에서 이벤트만을 위한 자체조직을 확보하고 적극적으로 이 분야의 사업에 진출하였다
참고문헌
남경두·김대주, 인터넷마케팅 길라잡이, 서울:정보문화사, 1998
세일즈 프로모션 이론과 전략, 동경광고마케팅 연구회 한국광고 연구원, 1997
안광호·하영원·박흥수, 마케팅원론
양영종·박효식, 광고론
오두범·전예원, 광고학원론, 1998
제일기획, 온라인미디어의 현황과 활용법, 1996
William A. Robinson, Best Sales Promotion - 케이스 스터디를 중심으로, 정보여행, 19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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