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고쓰다 다케시의 `상혼` 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03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먼저 이책의 저자 고쓰다 다케시를 간략하게 소개하면,일본에서 적자에 허덕이던 모리오카 그랜드 호텔,후쿠오카 돔구장,후쿠오카 다이에 호크스의 경영대표로 취임..78억엔이나 되는 적자를 1년 반만에 3억엔으로 축소시키는 엄청난 경영 능력을 보여주면서 일본 최고의 경영 재건의 귀재라 불리우는 사람이다.
그럼 구체적으로 이책에서 말하는 ‘상혼’이란 무엇일까?
폼나게 정장을 차려입은 대기업 최고경영자(CEO)는 물론 채소가게 주인도 장사를 할 때 반드시 지키는 원칙을 한두가지씩 갖고 있게 마련이다. 이런 장사의 철학,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상인의 정신이 바로 상혼이다.
그럼 이책에선 상혼을 어떻게 경영에 활용하며 이를 통한 결과는 어떻게 나타날 것인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제주대>한문과 고사성어, 고사성어와 명언연구 기말고사 최종 정리판
  • 故事成語가가가대소(呵呵大笑): (抱腹絶倒포복절도), 滿堂哄笑만담홍소, 拍掌大笑박장대소, 破顔大笑파안대소, 捧腹絶倒봉복절도, 仰天大笑앙천대소)껄껄대며 크세 웃음가급인족(家給人足)어느 집이나 넉넉하고, 사람이 풍족하다. 즉 모두가 衣食이 부족함이 없이 풍족하다가담항설(街談巷說)항간에 떠도는 말 가도벽립(家徒壁立)맨손과 벽만 서있다 매우 가난함을 이르는 말 가동가서(可東可西)동쪽도 좋고 서쪽도 좋다 이러나 저러나 좋다가렴

  • [언론학개론] 출판(책)과 출판산업에 관하여
  • 을 부정할 수 없다. 파피루스에서 비롯된 책의 역사는, 후대에 기록하기 위한 인간의 욕망을 충실하게 만족시켜 주었다. 책은 현존하는 매체 중에서 가장 오래된 것으로서, 인간의 문화발전을 가장 오랫동안 보존하여 오고 있다.그러나 텔레비전, 뉴미디어의 등장으로 책의 중요성이 예전에 비하여 줄어들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실로 우리는 커뮤니케이션 혁명의 시대에 살고 있으며 다매체 다채널의 환경 속에서 경쟁과 통합의 격변기를 겪고 있다.

  • [언론학] 출판(책)
  • 고 유연한 나무껍질, 식물 섬유류 또는 옷감 같은 여러 가지 형태의 소재를 사용한 것과 관련이 있는 듯하다. 그리스어의 ‘비블로스’(Biblos)는 갈대, 특히 파피루스의 속섬유질을 뜻하며, 라틴어의 ‘리버’(liber)는 나무껍질보다 안쪽에 있는 섬유층을 뜻하며, ‘크니가’(Kniga)라는 러시아어는 중국어 ‘낑’(king:經)에서 나와 몽고어와 터키어를 거쳐 전해진 말로 비단의 씨줄을 가리키는 말이라고 한다. 어원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고 있듯이 민족과

  • 히로타 데루유키 교육은 무엇을 해야 하는 가 서론 교육은 무엇을 해야 하는 가공교육의 역할을 재고하다
  • 히로타 데루유키(広田照幸), 『교육은 무엇을 해야 하는가(教育は何をなすべきか)』, 岩波書店, 2015. “서론: 교육은 무엇을 해야 하는가: 공교육의 역할을 재고하다” 목차서론: 교육은 무엇을 해야 하는가: 공교육의 역할을 재고하다제I부 능력・직업・시민제1장 사회변동과 ‘교육에 있어서 자유’제2장 능력에 기초한 선발의 애매함과 자의성(恣意性) : 능력주의는 도래하지 않았다제3장 태어날 때부터 갖고 있는 능력(차)에 맞춘 교육: 교육의

  • [문학] 다산 정약용 문학 년보
  • 고호(古號)), 초자(初字)는 귀농(歸農), 관명(冠名)은 약용(若鏞), 字는 미용(美鏞) 또는 송보(頌甫)이고, 號는 사암(俟菴), 다산(茶山), 균암(筠菴), 자하도인(紫霞道人), 태산조수(苔山釣 ), 문암일인(門巖逸人), 철마산초(鐵馬山樵), 열초(洌樵), 탁피옹( 皮翁), 탁옹( 翁), 열수옹(洌水翁) 등이며 당호(堂號)는 『노자(老子)』의 을 취하여 여유당(與猶堂)이라 하다. 천주교(天主敎)에서는 세례명(洗禮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