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감상문, 음악감상, 베토벤, 비발디, 바흐] 음악감상문-베토벤의 피아노 소나타 발트시타인, 음악감상문-비발디의 사계, 음악감상문-베토벤의 템페스트, 음악감상문-바흐의 브란덴부르크 협주곡 3번, 음악감상문-브람스의 왈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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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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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음악감상문 - 베토벤의 피아노 소나타 발트시타인
Ⅱ. 음악감상문 - 비발디의 사계
1. 봄(0~13)
2. 여름(14~19)
3. 가을(20~65)
4. 겨울(66~죽을때까지)
Ⅲ. 음악감상문 - 베토벤의 템페스트
Ⅳ. 음악감상문 - 바흐의 브란덴부르크 협주곡 3번
Ⅴ. 음악감상문 - 브람스의 왈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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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음악감상문 - 베토벤의 피아노 소나타 발트시타인
이 곡은 베토벤이 34세 되던 해인 1804년에 작곡되어 그의 은인인 발트시타인 백작에게 헌정된 작품으로 제목도 발트시타인 백작의 이름을 사용하였다. 이 당시 베토벤의 작품은 매우 진전하여 자기만의 독창적인 분야를 개척할 때였고, 베토벤 자신도 이 곡을 자신있는 걸작으로 간주했다. 화려한 기교를 구사한 면에 있어서나 구상의 웅대함이 뛰어난 이 작품은 신선한 맛이 풍기는 서 정적인 면을 잘살리면 훌륭한 연주 효과를 노릴 수 있는 곡으로도 인정받는다. 처음에는 3악장으로 만들 예정이었던 이 곡은 결국 큰 악장 2개로 완성이 되었다. 알레그로 콘 브리오, 4/4박자의 제1악장은 처음에는 약한음의 화음에서 시작하여 높은 음부에서는 빛나는 모티브가 나타난다. 여기서는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3개의 테마가 있는데, 이들이 조바꿈을 하며 발전을 해서 길이가 긴 곡임에도 불구하고 내용에 있어서는 충실한 음악을 구성한다. 이 부분을 들으면서 행복감과 온화함을 느낀다는 이들도 있다. 제2악장은 몰토 아다지오, 6/8박자의 도입부 로 시작 되는데, 대단히 느린 템포로 진행 되던 이 부분은 대담한 화성적인 신비성을 가지고 자유롭게 변화하며 발전한다. 명상적인 가락이라고 할 수도 있겠다. 이어지는 부분은 알레그레토 모데라토, 2/4박자의 론도 형식으로 행복감에 넘치는 밝고 소박한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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