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스타벅스 커피한잔의 성공신화`를 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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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4.06.03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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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이 책은 단 한 개의 점포에서 출발, 10년 만에 2000여 개의 점포를 거느리며 세계 최고의 커피 브랜드로 성장한 스타벅스의 성공 신화를 다룬 책이다. 말 그대로 스타벅스의 창업과 번영 정신 등을 신화의 주인공이기도 한 하워드 슐츠 회장이 자서전의 형식을 빌려 시대순으로 나누어 스타벅스의 역사, 전략, 사상, 경영방침들을 무리 없이 담아내고 있다.

커피 산업의 쟁쟁한 경쟁자들을 물리치고 오늘날 세계 최고의 커피 브랜드로 성장한 요인에는 여러 가지 것들이 있지만 이 책을 관통하는 성공의 키워드는 역시 '인간 중심의 경영' 이다. 이 책을 다른 수많은 성공 신화들과 구분시켜주는 요인도 ‘진정한 승리자라면 열광하는 관중뿐만 아니라 한 팀을 이루었던 공동승자들에게 둘러싸여야 한다’ 는 책 속의 말처럼 우리는 온 열정과 의지를 종업원과 함께 할 수 있는 경영자가 될 수 있을 것인가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하는 점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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