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크레이션프로그램, 레크리에이션프로그램, 레크레이션사례, 레크리에이션사례] 레크레이션프로그램(레크리에이션프로그램), 레크레이션프로그램(레크리에이션프로그램) 사례 18 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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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Ⅰ. 레크레이션프로그램(레크리에이션프로그램) 사례 1
Ⅱ. 레크레이션프로그램(레크리에이션프로그램) 사례 2
Ⅲ. 레크레이션프로그램(레크리에이션프로그램) 사례 3
Ⅳ. 레크레이션프로그램(레크리에이션프로그램) 사례 4
Ⅴ. 레크레이션프로그램(레크리에이션프로그램) 사례 5
Ⅵ. 레크레이션프로그램(레크리에이션프로그램) 사례 6
Ⅶ. 레크레이션프로그램(레크리에이션프로그램) 사례 7
Ⅷ. 레크레이션프로그램(레크리에이션프로그램) 사례 8
Ⅸ. 레크레이션프로그램(레크리에이션프로그램) 사례 9
Ⅹ. 레크레이션프로그램(레크리에이션프로그램) 사례 10
?. 레크레이션프로그램(레크리에이션프로그램) 사례 11
?. 레크레이션프로그램(레크리에이션프로그램) 사례 12
ⅩⅢ. 레크레이션프로그램(레크리에이션프로그램) 사례 13
ⅩⅣ. 레크레이션프로그램(레크리에이션프로그램) 사례 14
ⅩⅤ. 레크레이션프로그램(레크리에이션프로그램) 사례 15
ⅩⅥ. 레크레이션프로그램(레크리에이션프로그램) 사례 16
ⅩⅦ. 레크레이션프로그램(레크리에이션프로그램) 사례 17
ⅩⅧ. 레크레이션프로그램(레크리에이션프로그램) 사례 18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레크레이션프로그램(레크리에이션프로그램) 사례 1
◇ 도착시각 맞추기 (정통버스게임)
○ 장소 : 버스 차내
○ 인원 : 40명 내외
○ 준비물: 도착시간 맞추기표
(1) 도착시간
(2) 소속
(3) 성명
(4) 내가 좋아하는 음식
(5) 내가 좋아하는 배우
(6) 나의 18번
○ 진행요령
(1) 버스에 승차하고 버스가 막 출발 하면서 장내가 어수선 할 때 바로 시작한다.
(2) 목적지를 정해주고 목적지의 주차장에 정확하게 도착하는 시각(이 시간은 버스운전사 가 하차준비를 완료한 시간을 중심으로 한다) 을 대충 1-2시간정도로 예견해서 발표한 다음 각자에게 쓰게 한다. 이때 가급적이면 교통정체와 도로사정 등을 감안하여 약간은 헷갈리게 해야 터울이 길어지고, 사회자도 직접 돈을 걸며 알 수 없도록 한다)
(3) 도착시간 맞추기표와 약간의 돈을 걸도록 한다(예:약 1000원 정도,부잣집이면 5000원)
(4) 보조자에게 도착시각 순으로 정리하도록 한다.
(5) 이 돈은 차내에서 퀴즈게임 등을 할 때 상금으로 시상하기도 한다. (1000원또는 2000원씩)이 돈을 쓸때는 광고를 하고 써서 분쟁을 방지한다)
(6) 버스차 내 게임을 진행 하는 동안 엉뚱하다고 판단되는 도착시간을 적어 낸 사람을 한 명씩 불러내어 도착시각 맞추기표에 기입된 내용을 중심으로 소개를 하고 벌칙이 나 기입된 18번을 부르도록 한다.
(7) 버스가 운행을 하는 동안 중간중간 탈락자와 인근 상황을 발표하여 흥미를 유발시키도 록 한다(중계방송 포함 :참여자의 이름을 불러주는 것은 게임의 흥미를 유발시키는 좋은 자료이다.)
(8) 도착점에서 운전수가 크락션을 누르면서 게임이 종료되고 현장에서 시상을 하고 현찰 을 준다.
참고 : 이게임은 버스게임의 분위기를 결정적으로 바꾸어 주며, 사회자의 운영 여하에 따라서 성인용 게임으로는 안성맞춤이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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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두안, 레크리에이션 지도자의 프로그램 개발실태 분석, 경희대 체육대학원, 2004
김광득, 21세기 여가와 현대사회, 백산 출판사, 2005
박창영, 레크리에이션 이론과 실제; 일신서적출판사, 1997
채준안, 치료레크리에이션 입문, 인간과복지, 2003
천혜정, 치료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이 노인의 정서에 미치는 영향, 용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7
한이석, 치료레크리에이션론, 형설출판사
황규환, 현장 레크리에이션, 로얄이벤트, 19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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