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품질] LG Philips LCD 경영품질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08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선정
Ⅱ. 기업현황
Ⅲ. 기업환경분석
Ⅳ. 경영품질전략
Ⅴ. 결론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기업소개
1999년 LG전자와 네덜란드 Philips 사와의
공동투자로 출범한 전세계 TFT-LCD산업을 선도
하고 있는 기업이다.
전세계 LCD산업은 삼성전자와 LG.PHILIPS LCD
(이하 LPL)를 양 축으로 1, 2위를 달리고 있으며,
LPL은 세계최초 4세대 양산가동에 이어 5세대,
6세대 라인 가동 등 LCD산업 역사의 큰 획을 그
어 왔고 출범 4년만인 2003년에는 전세계 LCD
시장 점유율 1위에 올랐다.
이러한 우수한 성과를 바탕으로 2004년에는
한국과 미국에 동시상장을 이루어 냈다.
또한 파주클러스터의 가동으로 차세대 디지털
TV용 TFT-LCD의 메카로 육성해 나갈 방침이다.
SWOT 분석에 따른 전략방안
Strength-Opportunity 전략
다양한 최종제품에서 LCD가 사용되므로 기업에 대해서 해당 제품에 맞는 소재로 적극 공략하여 시장선도
Strength-Theat 전략
최고의 품질임에도 불구하고 위협요인에 대해서 저평가 될 수 있으므로 소비자가 고품질 제품임을 인식하도록 노력
- 참고문헌
-
김광규 외, 2000, 「마케팅」, 법문사
김현근, 2005, 「 월간 인사관리 2월호 」 – “직무분석을 통한 비핵심업무 협력업체 이양” pp.52-54, 한국인사관리협회
안영진, 2006, 「 경영품질론-6시그마와 TQM 」, 박영사
임창희, 2004, 「경영학」, 학현사
이학종 외, 2005, 「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 박영사
최순철, 2003, 「 월간 인사관리 4월호 」 – “조직변화를 실천하기 위한 NO.1리더 선정 및 포상” pp.64-65, 한국인사관리협회
최순철, 2004, 「 월간 인사관리 1월호 」 – “칭찬문화 활성화를 위한 ‘칭찬쿠폰제’” p.73, 한국인사관리협회
하선미, 2006, 「 월간 인사관리 2월호 」 – “인재육성 시스템 CBHRD” pp.54-55, 한국인사관리협회
한국개발연구원 경제정책 정보, 2002, “디스플레이 발전전략”, 한국개발연구원
LG. PHILIPS LCD, 2006, “Company Overview”, LG. PHILIPS LCD
LG.PHILIPS LCD 홈페이지
삼성전자 홈페이지
한국개발연구원 홈페이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