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품질] LG Philips LCD 경영품질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08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선정
Ⅱ. 기업현황
Ⅲ. 기업환경분석
Ⅳ. 경영품질전략
Ⅴ. 결론
* 참고문헌
본문내용
1. 기업소개
1999년 LG전자와 네덜란드 Philips 사와의
공동투자로 출범한 전세계 TFT-LCD산업을 선도
하고 있는 기업이다.
전세계 LCD산업은 삼성전자와 LG.PHILIPS LCD
(이하 LPL)를 양 축으로 1, 2위를 달리고 있으며,
LPL은 세계최초 4세대 양산가동에 이어 5세대,
6세대 라인 가동 등 LCD산업 역사의 큰 획을 그
어 왔고 출범 4년만인 2003년에는 전세계 LCD
시장 점유율 1위에 올랐다.
이러한 우수한 성과를 바탕으로 2004년에는
한국과 미국에 동시상장을 이루어 냈다.
또한 파주클러스터의 가동으로 차세대 디지털
TV용 TFT-LCD의 메카로 육성해 나갈 방침이다.


SWOT 분석에 따른 전략방안
Strength-Opportunity 전략
다양한 최종제품에서 LCD가 사용되므로 기업에 대해서 해당 제품에 맞는 소재로 적극 공략하여 시장선도
Strength-Theat 전략
최고의 품질임에도 불구하고 위협요인에 대해서 저평가 될 수 있으므로 소비자가 고품질 제품임을 인식하도록 노력
참고문헌
김광규 외, 2000, 「마케팅」, 법문사
김현근, 2005, 「 월간 인사관리 2월호 」 – “직무분석을 통한 비핵심업무 협력업체 이양” pp.52-54, 한국인사관리협회
안영진, 2006, 「 경영품질론-6시그마와 TQM 」, 박영사
임창희, 2004, 「경영학」, 학현사
이학종 외, 2005, 「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 박영사
최순철, 2003, 「 월간 인사관리 4월호 」 – “조직변화를 실천하기 위한 NO.1리더 선정 및 포상” pp.64-65, 한국인사관리협회
최순철, 2004, 「 월간 인사관리 1월호 」 – “칭찬문화 활성화를 위한 ‘칭찬쿠폰제’” p.73, 한국인사관리협회
하선미, 2006, 「 월간 인사관리 2월호 」 – “인재육성 시스템 CBHRD” pp.54-55, 한국인사관리협회
한국개발연구원 경제정책 정보, 2002, “디스플레이 발전전략”, 한국개발연구원
LG. PHILIPS LCD, 2006, “Company Overview”, LG. PHILIPS LCD


LG.PHILIPS LCD 홈페이지
삼성전자 홈페이지
한국개발연구원 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사례] 쿠쿠(CUCKOO)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 경영을 가장 잘 보여주는 기업 중의 하나가 아닐까 싶다.또한 품질경영적인 면에서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항상 철저한 품질관리를 자랑하고 있는 쿠쿠는 1982년 불량품위기 때 반품된 5,000대의 전기밥통을 공장 마당에 3년 동안 그대로 쌓아두고 직원들이 각성을 하게 했다. 그 사건 이후 품질이 향상돼 당시 금전적 손해는 봤지만 양질의 제품을 만들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지금도 쿠쿠는 품질관리를 최우선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에 품질관리부가

  • 전략적_제휴 성공사례, 실패사례
  • LG는 차세대 유망시장인 LCD로 극복하려함 - 합작투자원함국제경영론 3조*국제경영론 3조*합작과정LG전자가 보유중인 LG-LCD지분 100%중 50%를 필립스에 양도공동경영 원칙아래 양사 각각 3명씩 이사회 멤버 지명 생산과정과 연구 – LG, 판매와 자금관리 –필립스 (LG가 합작투자의 단점인 합작파트너와 경영방법 및 전략 차이에 대한 조정의 어려움과 기술이전을 통해 미래 경쟁기업으로 합작파트너가 성장할 가능성을 최소화하기 위함)필립스 – 합작

  • 필립스 기업소개, 역사
  • PART 1. 기업소개1. 기업소개2. 필립스의 역사3. 역대 및 현재의 최고경영자4. 사업영역5. 경영이념6. 단순함이란 비전7. Simplicity Advisory BoardPART 2. 경영전략1. 필립스 경영 전략2. 마케팅전략3. Marketing Mix - 4P4. SWOT 분석PART 3. LG-PHILIPS1. LG-PHILIPS 에 대한 소개2. LG-PHILIPS LCD는?3. LG-PHILIPS 의 기업철학, 목표, 비전4. LG-PHILIPS 의 합작과정과 이유5. LG-PHILIPS 의 성공요인6. LG-PHILIPS 의 현재 상황7. 이를 통해 알 수 있는 전략적 제휴를 통한 국제경영의 성공조

  • [세계경영환경론] LG와 PHILIPS사의 합자 사례분석- LCD
  • 경영학과 세계경영환경론 9-799-019May 29, 20031999년 7월 26일 LG Electronics 와 Philips Electronics 는 LCD분야의 Joint Venture 계약을 마쳤다. 이후 한 달이 지난 8월 27일 Joint Venture의 이름을 LG-Phillips LCD Co. Ltd 정하고 정식 출범하여 9월1일부터 영업을 시작하였다. 이러한 전략적 제휴는 LG Electronics가 1999년 1월 LCD 사업부를 독립적인 자회사로 분리할 때부터, 그리고 그 다음 달에 Philips Electronics의 임원들이 LG LCD를 방문했을 때부터 조짐을 보이고 있었다. 다른 수없이

  • [국제경영] LG필립스LCD 세계시장진출전략
  • 전략적 제휴에 의한 막강한 자금 동원력이 있기에 가능한 것이다. LG필립스의 LCD 분야에서의 전략적 제휴는 자유무역과 경제블록체제에서의 이점과 규모의 경제 면에서 시너지 효과를 충분히 발휘하고 있다. 1. 디스플레이(dispaly)의 종류 및 발전과정2. 디스플레이 산업의 특징3. 시장상황4. 경쟁업체들(일본,대만,한국)5. LG와 필립스 제휴관계6. 해외 진출 상황7. 2004년 이후의 투자 및 발전 방안8. 결론 : LG-philips 사의 현재 및 미래와 국제경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