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회였다. 앞으로의 10년의 모습은 어떻게 변화해 갈 것인가. 이 책에서 특히 관심이 생기는 부분은 ‘언젠가는 우리가 보고 듣는 모든 것을 기록하게 될 것’이라고 하였다. 완전한 기억이야말로 인류의 미래를 혁신적으로 변화시킬 디지털 혁명을 몰고 올 것으로 예측한다. 개개인의 매일매일 생활이 기억장치에 그대로 기억된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이러한 미래를 생각해 본다.* 참고자료빌 게이츠, 『미래로 가는 길』, 이규행 역, 삼성, 1995.
정보를’이라는 모토아래 이동통신 분야에 활발히 투자하고 있다. (1) 마이크로소프트 소개마이크로소프트는 1975년 4월 4일 모든 책상과 가정에 컴퓨터를이라는 비 전 아래 윌리엄 H. 게이츠 3세(빌 게이츠)와 폴 G. 앨런(Paul G. Allen)에 의해 공동 설립되었으며 1981년 6월 25일에 주식회사가 되었습니다. 또 2002년(회계년도) 매출액이 280억 달러 가까운 회사가 되었다.창사 이래 마이크로소프트는 직장과 학교 및 가정의 PC 사용자들이 최대한의 능력을 발
빌게이츠의 준비성이 오늘날의 마이크로 소프트사를 만든것 같다.요즘 세상은 손가락 하나로 모든 정보를 얻는 편리한 세상이다.앞으로 발전할 정보고속도로를 통해 우리가 누릴 수 있는 혜택의 하나는 시간의 제약에서 좀 더 자유로워 질 수 있다는 것이다. 물론 장점은 그것 말고도 얼마든지 있다. 비동기적 통신이 가능해지면 우리가 선택할 수 있는 폭도 넓어진다. TV 프로그램을 거의 녹화하지 않는 시청자도 비디오는 꾸준히 빌려본다. 천원 정
빌게이츠가 수년 전에 예견했던 일들이 이제는 우리 현실로 와 닿았다. 대부분의 가정에서는 ISDN 이나 ADSL과 같은 초고속 인터넷망을 갖추고 각종 정보의 바다라고 일컬어지는 인터넷에서 서핑을 하며, 내가 이 리포트를 쓰는 순간에도 더 많은 정보를 획득하기 위해 인터넷을 뒤적이고 있다. 그가 정확히 옳았던 것이다. 그는 미래로 가는 길을 정확히 보았고 우리에게 미래를 대비하라고 가르쳐주고 있다. 지금 우리는 그가 수년 전 예견했던 일들이 현
빌 게이츠를 스스로 생산해내고 있는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Ⅴ. MS(마이크로 소프트)의 끼워팔기1. 끼워팔기의 문제이미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무차별 배포로 인해 넷스케이프가 사라져 가고 있고 국내 시장에서는 5%가 채 안되는 이용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MS의 최대 강점인 Window 운영체제에 익스플로러를 끼워서 쉽고 강력하게 시장에 진입한 작은 사례입니다. 이런 식으로 국내 OS 시장을 석권하고 있는 MS가 끼워팔기를 감행한다면 웬만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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